3. 도입 배경
(1) 규모의 확장에 따른 관리 문제 대두
(2) 고객관리와 직원역량 강화
(3) 고질적인 저마진 탈피
(4) 경영자의 의지
4. 도입 과정
(1) 업체선정
(2) 구축단계
(3) 구현단계
5. 도입 결과
(1) 기대효과
(2) 도입 효과
(3) 매출액으로 보는 도입효과
6. 결론
본문내용
3. 도입 배경
(1) 규모의 확장에 따른 관리 문제 대두
코맥스는 현재 110여개국에 100% 자체 브랜드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중국에 현지 공장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2000년 코맥스는 시스템이 복잡해짐에 따라 체계적인 영업관리가 미흡했을 뿐만 아니라 생산정보와의 연결 미비 등으로 정확한 고객 납기 대응력과 실시간 재고 파악이 불가능했다.
특히 생산계획을 작성하는데 장시간이 소요됐고 이동판매계획시스템 부족으로 수주 변경에 따른 생산 현장의 업무 부하 증가, 수출 영업 오더의 다양한 요구 및 오더 변경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 능력이 부족, 그리고 매뉴얼, 보고서 등의 문서 작성으로 인한 업무 손실(loss)이 극심했다. 이외에도 BOM(Bill Of Materials) 정보 및 관리 체계 부족, 그리고 추적 불가능, 그리고 매출전표와 구매 전표 등을 수작업 처리함으로써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지나치게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경영정보론 3조코맥스 ERP도입성공사례2.ERP5.시사점3.코맥스의 ERP1.코맥스소개4.코맥스의 ERP구현성과I.코맥스 소개1. 코맥스소개(1) 회사명 : 코맥스 (2) 매출액 : 1,094억(2004년 기준)(3) 인원 : 본사 – 약 250여명천진 중국 현지법인 – 약 300여명(4) 주요고객 : 해외 120여개국 수출 국내 대리점 및 자체 유통망 구축 수출/내수 비율 -60/401. 코맥스소개1. 코맥스소개산업의 특성산업의 성장성 경기변동의 특성 경쟁요소 자원조달상의 특성 1.
경영활동에 필요한 자원들을 최적의 상태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정보기술의 복합 응용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ERP의 효용성은 조직의 경영자원이 한정되어 있고 이 한정된 자원을 적절하게 생산공정에 적용함으로써 조직의 경영 합리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있다. 이제 이러한 ERP의 개념을 알아보고 코맥스의 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ERP 도입의 과정을 알아보고자 한다. Ⅰ. 코맥스 소개1968년 4월 1일 “중앙전자공업사”로 시작하여
피자헛사례를 통한 ERP와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효과와 기능의 검증 I. 서론 3II. ERP 의 특성 및 한계점 31. ERP의 정의 및 특성 32. ERP의 한계점 및 데이터 웨어 하우스 도입 근거 6III. ERP 기능 보완을 위한 Data warehouse 적용 71. Data warehouse의 정의 및 특성 72. Data warehouse의 사례 분석(POSCO , 코맥스 사례) 10IV. 피자헛에 적용된 datawarehouse(콜센터 도입과정과 도입이후) 11V. 결론 14서론ERP를 기업운영에 실제 적용하면서 그리고 성공요인을 중심으로 계
ERP 및 변화에 대한 저항 지속* 결과- 시스템 오픈 후에도 수작업 사용 빈번- 시스템 정착에 오랜 시간 소요- ERP기능의 수정으로 Version up 및 회계와의 통합지연 및 재개발ERP 도입의 실패 사례로 보여지는 두 회사의 경우에서 보면 경영진의 의지, 현업의 능동적 참여, 패키지 적용 규칙의 준수 등의 성공 요인들을 충분히 이행하지 않은 결과에서 비롯됐음을 알 수 있다. 사례를 통한 경영통제의 이해코맥스 ERP 구축사례홈오토 시스템, CCTV 시스템, 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