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감성조명 필룩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필룩스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1) LG이노텍
(2) 기타 경쟁사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필룩스 기업전략
(1) 차별화 전략
(2) 제품 개발 전략
(3) 마케팅 전략
(4) 해외 진출 전략
6. 향후 개선책
7. 필룩스 평가
- 본문내용
-
전자소재부품을 연구하며 쌓은 노하우를 점차 조명산업으로 집중 시켜 현재 많은 신기술을 보유한 조명회사로 성장한 필룩스는 1975년 전자 소재 부품을 연구하고 제조하는 보암 전기전자재료 연구소를 기반으로 시작하였다. 노시청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한 필룩스가 조명 기술 분야에서 일궈낸 성과는 국내 기술 발전의 초석이 되어 왔고, 세계에서도 경쟁력 있는 전자, 조명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필룩스는 현재 ‘전자부품사업부’, ‘조명사업부’, ‘소재사업부’ 3가지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기존의 범용 전자부품업체에서 고부가가치 조명기구제조업체로 재구조화 하였다. 조명사업부에서는 데코램프 및 데코램프 기기, 슬림라이트SIH(Sun In House : 인공태양조명)의 생산, 판매를 하고 있으며, 전자부품 사업부에서는 페라이트 코어를 이용한 SWITCHING TRANS LINE-FILTER, TRANSFORMER 등의 개발, 생산, 판매, 소재사업부에서는 MN-ZN 및 NI-ZN 페라이트코아를 비롯한 광범위한 성형 및 소결에 의한 CORE개발, 생산, 판매 및 기초원재료 개발, 생산, 판매를 하고 있다. 국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필룩스는 해외(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도 여러 지사를 보유 하고 있다.
필룩스는 창업부터 약 10여 년간 전자부품을 대기업에 납품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삼고 진행해 왔지만, 단순한 납품만으로는 비전이 없다고 판단하였다.
- 참고문헌
-
www.feelux.com
www.lighting-museum.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