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룩스(Feelux)의 문화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5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문화마케팅이란?
Feelux 소개
문화 마케팅 도입
필룩스의 문화 마케팅
경쟁사 분석 – LG 이노텍
문화 마케팅 전개의 어려움
Feelux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문화마케팅
문화를 토대로 소비자와의 원활한 교환(exchange)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각 주체의 고유의 가치도 높여주는 일련의 마케팅활동
감성조명이란 빛은 인간의 감성을 보듬어야 하며, 인류의 삶을 더 아름답고 건강하게 하는 개념이고, 자연빛을 재현하는 Feelux의 조명을 통칭하는 것이다. 이러한 감성조명을 문화 상품으로 접목시키기 위해 문화 경영을 시작
Feelux의 문화마케팅 도입 배경
필룩스의 시작
Feelux는 창업부터 약 10여 년간 전자부품을 대기업에 납품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삼고 진행해 왔지만, 단순한 납품만으로는 비전이 없다고 판단하였다. 새로운 사업 군으로의 전환을 모색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김종의 외 5일 공저, 특수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형설출판사, 2008
필룩스 홈페이지 http://www.필룩스.com/2011/cominfo/01.asp
인터뷰 http://blog.naver.com/smallgiantk?Redirect=Log&logNo=147085819
필룩스 문화경영 사례, 필룩스 조명박물관 안상경, 2011
중소기업의 문화경영 효과 연구: 창의적 조직 강화와 기업 경쟁력 확보 측면에서, 방라영, 2011
위스타트 운동,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824973
필룩스라이트아트 페스티벌 대상 김성대 작가 초대전, 건설타임즈 이자용기자, 2012.04.30, http://www.cons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345
[열린마당] ‘빛’을 재발견하는 엑스포, 매일경제 뉴스 노시청 필룩스 대표, 2010.02.22,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92753
지루하고 수동적인 캠프는 가라! ‘LIKE STAR' 캠프 한경닷컴 손은경 기자, 2011.07.08, http://kmomnews.hankyung.com/news/apps/news.sub_view?popup=0&nid=01&c1=01&c2=01&c3=00&nkey=201107081705501
[인터뷰] 필룩스 노시청 대표, ‘감성조명’ 통해 자연의 ‘빛’ 구현한다!. 이지유, 2011.11,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74524&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LG이노텍 (http://www.lginnotek.com/)
전자정보센터 - Display_동향
한국에너지자원기술기획평가원 - LED조명
11월포커스 - 2009년 11월 디스플레이 핵심부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