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우체국의 이미지 변화 프로모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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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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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환경변화
1) 산업이미지 변화 시도가 많이 일어나는 추세
Ⅱ. 구체적 사례분석
1) 룩옵티컬
2) KB 락스타
Ⅲ. 실제 적용 구상
1) 적용 대상 선정 및 선정 이유
2) 현재 우체국 산업의 이미지
3) 이미지 변화 방향 설정
Ⅳ. 우체국 산업 이미지 변화를 위한 구체적 마케팅 전략들
1) ATL
2) BTL
Ⅴ.결론
1) 한계점
2) 기대효과 및 미래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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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환경변화
1) 산업이미지 변화 시도가 많이 일어나는 추세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 그 흐름 속에서 공존하기위한 산업이미지의 변화를 꿈꾸다.>
'너무 빨라지고 너무 복잡해진 세계…. 그래서 위기가 왔다.‘ 미래학자 앨빈토플러, 리처드 왓슨, 다니엘 핑크가 모두 입 모아 말했다. 현대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거대한 시대적 조류 메가트렌드. 위의 3대 미래학자가 언급한 것처럼 현재 우리가 속해있는 사회는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 폰은 3개월 채 지나지 않아 신형이 등장하고, 유행하는 패션도 헤어스타일도 순식간에 뒤바뀌곤 한다. 이는 소비자들의 소비형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이는 곧 산업에의 영향으로까지 이어진다. 때문에 흐름에 발맞추지 못하는 산업들은 자칫 잘못하면 현대사회에서 소외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이러한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여러 산업체들은 빠르게 변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공존하는 방향으로 변하고 있다. 그들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이용하여 기존의 산업 이미지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우리 Everybody Ace 조에서는 바로 이 산업체들이 산업이미지의 변화를 시도하기 위해 이용하는 마케팅 전략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하여 조사를 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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