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우체국의 이미지 변화 프로모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환경변화
1) 산업이미지 변화 시도가 많이 일어나는 추세

Ⅱ. 구체적 사례분석
1) 룩옵티컬
2) KB 락스타

Ⅲ. 실제 적용 구상
1) 적용 대상 선정 및 선정 이유
2) 현재 우체국 산업의 이미지
3) 이미지 변화 방향 설정

Ⅳ. 우체국 산업 이미지 변화를 위한 구체적 마케팅 전략들
1) ATL
2) BTL

Ⅴ.결론
1) 한계점
2) 기대효과 및 미래방향

본문내용
Ⅰ. 환경변화
1) 산업이미지 변화 시도가 많이 일어나는 추세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 그 흐름 속에서 공존하기위한 산업이미지의 변화를 꿈꾸다.>
'너무 빨라지고 너무 복잡해진 세계…. 그래서 위기가 왔다.‘ 미래학자 앨빈토플러, 리처드 왓슨, 다니엘 핑크가 모두 입 모아 말했다. 현대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거대한 시대적 조류 메가트렌드. 위의 3대 미래학자가 언급한 것처럼 현재 우리가 속해있는 사회는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 폰은 3개월 채 지나지 않아 신형이 등장하고, 유행하는 패션도 헤어스타일도 순식간에 뒤바뀌곤 한다. 이는 소비자들의 소비형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이는 곧 산업에의 영향으로까지 이어진다. 때문에 흐름에 발맞추지 못하는 산업들은 자칫 잘못하면 현대사회에서 소외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이러한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여러 산업체들은 빠르게 변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공존하는 방향으로 변하고 있다. 그들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이용하여 기존의 산업 이미지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우리 Everybody Ace 조에서는 바로 이 산업체들이 산업이미지의 변화를 시도하기 위해 이용하는 마케팅 전략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하여 조사를 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오픈마켓의 의의와 특징, 문제점 및 발전전략(옥션과 G마켓을 중심으로)(A+리포트)
  •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한편으로는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갖춘 비즈니스모델이 필요하다.2) 차별화차별화(differentiation)전략은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 함 으로서 산업전반에 걸쳐 그 기업이 우월하다는 이미지를 창출하는 전략대안이다. 차별화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디자인, 상품이미지 등의 차별화에서 제품과 운송시스템, 마케팅 접근 방법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요소들과 함께 광범위한 영역에서 이루어 질 수 있

  • [관광마케팅] 웨스턴 조선호텔 PR마케팅
  • . 각종 행사가 있을 경우에 신문사나 잡지사 등에 홍보부서에서 꾸민 자료를 보내는 정도가 전부였다. 이는 조선호텔의 경우 생긴지 매우 오래된 호텔로서 인지도도 높으며 객실점유율 또한 높은 상태여서 PR에 많은 힘을 쓰지는 않는 이유에서 였다. 조선호텔은 꾸준한 PR활동을 계속하여 호텔의 이미지를 유지시키는 일이 중요할 것이고, 마지막으로 본 자료를 제공해 주고 각종 조언을 해준 조선호텔의 홍보담당부서의 안주연 주임께 감사를 드린다.

  • 크리스피 크림 도넛 숙대점 마케팅
  • 이미지를 인식시킨다.- 경험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의 궁금증 해소와 관심 증대, 위생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한다. (5) 다양한 마케팅 전략- 퍼주기 식의 일명 ‘덤’ 마케팅 : 도넛구매를 기다리는 동안 도넛을 무료로 제공하거나, 도넛 구매자에 한하여 도넛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의 핵심 타겟 시장에 무료 시식 기회를 대폭 제공하는 신선한 홍보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았으며, 이로써 점차 고객들을 유치하며 인지도를 넓혀왔다. - 시

  • [사업계획서] 종합의류업체 사업계획서
  • 마케팅1. 시장조사 및 분석2. SWOT 분석3. 4P 분석 4. 마케팅전략IV. 생산 및 시설계획1. 생산 및 시설현황2. 생산공정3. 원부자재 사용 및 조달계획4. 시설투자계획Ⅴ. 조직 및 인적자원1. 조직도2. 인력 구성의 특징 3. 대표자 및 경영진 현황(핵심 인력)4. 주주현황5. 관계회사 내용VI. 주요예상위험1. 예상되는 주요 문제와 위험2. 내부관리문제3. 대처방안VII. 재무 전략1. 재무 현황2. 재무 추정3. 향후 수익 전망4. 자금의 조달과 운용VIII. 향후

  • 조선호텔과 신라호텔의 친환경마케팅, 그린경영, 친환경경영, 그린마케팅 조사 최종보고서
  • 이미지로선 국내에서 가장 선도적인 업체였다. 하지만 올해와 작년 2년 연속 LCA 기준미달 환경마크 인증에 실패하면서 환경인증 취득부분에서 약세를 띠고있다. 반면에 조선호텔은 서비스업에서는 2010년 최초 개설된 환경인증부분에서 서울점, 부산점. 두 개점을 연속으로 환경마크 인증 1호, 2호로 올림으로서 업계에서 가장 친환경적 이미지로 앞서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제5장 마케팅분석제1절 Product 전략 분석조선호텔같은 경우에는 국내 가장 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