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비자 친환경 제품 성공&실패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친환경의 개념
2. 개념 확대 배경과 현황

본 론
1. 친환경 제품 성공사례
2. 친환경 제품 실패사례

결론 및 공유하기

본문내용
친환경이란?
글자 그대로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의미

※ 친환경 제품의 정의
1. 인간 및 동식물 건강에 무해한
2. 자연환경에 무해한
3. 에너지 및 자원을 낭비하지 않는
4. 쓰레기 배출이 적은
5. 멸종 위기에 처한 생물 및 환경으로부터 나오는 물질을 쓰지 않는



현황
국내
소비에서 의식주까지
바꾸는 생활혁명

※녹생성장 3대 요소
① 견실한 성장
② 환경 부하 최소화
③ 신성장동력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푸마 PUMA 브랜드분석및 해외경영전략분석과 푸마의 국내시장 진출전략분석및 푸마코리아 도약위한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소비자들은 퓨마를 ‘축구제품’ ‘오래된 중저가 브랜드’ ‘정체성 모호’등으로 평가하였다. 정리하자면, 퓨마는 나름대로 경쟁기업의 우위를 점하는 핵심역량인 기술력을 지니고 있었고, 그에 따른 제품차별화 전략은 일정수준 까지는 유효하였지만, 시대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상태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쏟을부분과 뺄부분을 판단하는데 미흡하여 결과적으로 실패를 초래했다고 평가된다.4.4 성공 내부환경 분석을 통한 푸마의 핵심역량

  •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 하나코비 ‘LOCK&LOCK ’의 제품 성공사례 Abstract (개괄)하나코비는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85년 설립 이후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 등 600여 가지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생산해오다가 1997년부터 「락앤락」 브랜드 하나로 통합 ,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냈다. 현재 「락앤락」은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올해 매출은 1,5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출의 5% 이상을 R&D에 투자, 연간 40여 가지 이상

  • [경영학] 애플 Apple의 조직구조, 리더십스타일, 통제과정
  • 애플기업쇠퇴의 악순환http://iblur.tistory.com/137글로벌 경영시대의 경영전략 강의노트와 사례모음 장세진지음애플신화를 창조한 스티브잡스 (류기영 지음)iCon, 스티브잡스 – 민음사, 2005, 임재서 옮김애플국내홈페이지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서버에 모든 콘텐츠를 저장하고 이를 다시 사용자가 갖고 있는 모든 기기에 자동으로 배부.아이폰의 프로그램을 해킹하여 여러 가지 기능 잠금을 풀어 사용자가 고급설정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이다.

  • 경영학원론1B 기업의 사회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프랜차이즈의 개념 및 장단점에 비추어 근거를 제시하시오00
  • 소비자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옵션을 제공한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경쟁하면서 소비자들은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되며, 이는 소비자 복지에 도움이 된다.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은 지역 사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지역 사회에 새로운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고용을 창출함으로써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한다. 이상과 같이 살펴본 것처럼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장단점을 살펴본 바처럼 심사숙고하는 가운데 창업할 것인가? 프

  • [지식과가치평가][독후감] Think Innovation을 읽고
  • 성공을 위해 단순한 숫자분석이나 계량적인 자료 너머의 세상을 볼 수 있는 시각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경영학도로서, 큰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던 계기가 되어 준 책이다. 여러 상황에서의 사례를 엮음으로써 좀 더 이해하기 쉽고 다가가기 쉽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 다만 이 책이 우리나라에서 출간된 것이어서 전부 일본기업에 관한 이야기였던 것이 아쉬웠었다. 만약, 우리 기업에 관한 사례였다면 더 배의 흥분감과 자부심도 함께 느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