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과가치평가][독후감] Think Innovation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3. 기울던 포장마차 산업을 부활시킨 기타노 포장마차
지역부흥을 위해 조직된 조합은 위기에 처해 있던 일본의 초장마차 문화를 획기적인 방식을 고안해내어 지역 활성화를 꾀했다. 그것이 바로 '기타노 포장마차'이다.
포장마차, 특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3평 안팎의 좁은 공간을 구성하고, 과거 불편했던 공동화장실에 투자하는 모습을 보면서 '컨셉에 대한 본질'을 이해할 수 있었다. 일본에서 포장마차라는 공간은 사람과 사람사이에 의사소통을 하는 곳이었던 것이다. 필자는 그것을 '불편함이 낳는 의사소통'이라 표현하였다. 즉, 좁은 가게는 손님이 불편해하고, 그로인해 옆자리의 손님에게 말을 걸고, 그로인해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까지도 생길 수 있다는 이치이다. 그러므로 외양만 보고 무작정 따라한다면 그런 심리를 파악할 수 없게 된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경우 포장마차 화장실과 달리 기타노 포장마차의 경우, 다같이 화장실에 많은 투자부분에서도 진정 소비자의 입장에서 원하는 부분을 잘 이해하는 과정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되기까지는 여러 노력들과 이노베이션이 작용함은 물론 두말할 것도 없다. 우선, 기타노 포장마차의 창안자는 선악의 판단기준을 명확히 지니고 있었다. 그는 내 고장 가꾸기라는 공공의 선을 지향했으며, 사람들 사이의 의사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흔들림 없는 가치관으로 일관했다. 또한 현실주의에 바탕을 둔 실현력을 갖추고 몇번이나 식품위생법의 벽에 부딪혀도 포기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남들이 간과했던 것을 재발견하고, 독창적인 발상으로 상황을 역전시켰다. 그러한 사고의 유연성과 창조성은 '여유'로 부터 생긴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그러므로 기업 조직에서도 이 여유의 의의를 재인식해야만 한다고 생각한다.
4. 30년 연구 끝에 성공한 긴키대학의 완전양식 흑참치
세계최초로 성공한 완전양식 참치의 완전양식을 성공한 킨키대학 수산연구소는 남들이 모두 불가능하다고 여기던 것을 가능케 했다. 그야말로 ‘無’에서 有를 창조‘한 좋은 사례이다. 바다의 보물인 참치의 완전양식을 성공으로 이끌기위해 구마이는 처음 몇 년간 요코와(어린 참치)를 기르는 데에 이유도 모른 채 실패했다. 하지만 연구팀은 머리보다, 실천을 중시하는 마인드로 논리의 벽을 돌파하고 오만한 사고 대신 겸손함으로써 사고를 개방했다. 물고기의 입장에서 생각하면서 수온의 조절과 활어조의 크기를 조정 등의 혁신을 통해 마침내 ’키우기 어려운 어종‘인 참치를 ’키우기 쉬운 어종‘으로 바꿀 수 있었다. 32년동안 한결같이 지적인 겸허함을 잃지 않고 물고기에게 지속적으로 배우며 전장 체험을 뚫고 나온 긴키대학 수산연구소 연구원들의 모습은 불확실성의 시대의 시장을 상대하는 모든 비즈니스맨이 지녀야할 모습을 시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가치,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필요성,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경향,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과정,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방법,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문제점, 향후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방향분석
  • 지식이기에 앞서 삶의 가치와 방향, 역사와 미래 등 인간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담고 있는 그릇이기에 초등학교 아동에게 독서교육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느껴진다.참고문헌김종헌, 아동문학의 이해와 독서지도의 실제, 민속원, 2003김지도, 초등학교 독서교육, 교학사, 1998김진자, 초등학교 학생들의 독서지도 사례 연구 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6김효정 등, 독서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국도서관협회, 1997손정표, 독서지도

  • 읽기 영역 분석 읽기영역 성격 읽기영역 목표 읽기영역 내용구성 읽기영역
  • 평가하며 글을 읽는다.5. 글의 내용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글로 쓰는 태도를 지닌다.1. 읽기의 개념과 특성 이해하기2. 독자의 관점, 입장, 지식 등에 따라 글의 내용이 다르게 이해될 수 있음을 안다.3. 건의하는 글을 읽고 주장의 합리성과 수용 가능성을 평가한다.4. 특별한 경험을 기록한 글을 읽고 글쓴이의 경험에 비추어 자신의 삶을 성찰한다.5.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의 가치관이나 사고방식을 비판적으로 이해한다.8학년1. 읽기가 문제 해결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지식 연마하기Ⅵ. 자신감 교육 How industries change 어떻게 시장이 변화하는가? The New Rules for Bringing Innovations to Market 시장의 혁신을 가져오기 위한 새로운 규칙들  Lofty Missions, Down-to-Earth Plans 어려운 임무와 현실적인 계획 Value innovation 전략에 대한 고찰  Managing Oneself Ⅰ. What are my strengths? (어떤 방면에 나의 강점이 있는가?)Ⅱ. How do I perform? ( 어떻게 일을 할 것인가?) Ⅲ. How do I learn? ( 어떻게 배워야 하는가?)Ⅳ. What Are My Value ? (나의 가치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가치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우수 인재 양성을 통한 과감한 교육 투자와 인사 조직 체제를 구축해야 한다. 오늘날은 강력한 경쟁 수단으로 기업내 인적 자산(human capital)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특히, 21세기 지식 정보화 시대에는 창의적인 전문 인력이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주요 요인이 될 것이다. 우수 인재의 양성은 선 투자로, 해외 연수, 전문 실무 교육, 고등 교육 과정을 적극 확대하여 세계화 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해야 한

  • 마인드맵 정의, 마인드맵 필요성, 마인드맵 장점, 마인드맵 법칙, 마인드맵 전략, 마인드맵 적용, 마인드맵과 열린교육, 마인드맵 교수학습방법
  • 읽고 또는 이야기를 듣고 중심 생각을 찾아 문장으로 요약한다.3단계이미지연습사건이나 사물을 색, 낱말을 사용하여 그림으로 표현한다.4단계기호화사물의 특징을 표현할 수 있도록 관찰하고 대강의 그림(=약화)으로 표현하여 내용을 전달한다.5단계구조화주가지 중심으로 분류하고 문단 짓기를 한다.6단계표현력구조화된 주 가지를 이용하여 문장으로 표현한다.참고문헌◇ 광주초등국어교육학회(1997), 마인드맵핑을 활용한 읽기쓰기 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