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라네즈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동기
Ⅱ. About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1. 기업 소개
2. 기업 연혁
Ⅲ. Environmental Factor : China
1. 지리
2. 문화
3. 윤리
4. 법
5. 정치
6. 사회공헌
7. 경제
Ⅳ. IB Mechanism
1. Investment Theories
2. Tariff Barriers
3. Cooperation among nations
Ⅴ. Operations
1. 마케팅
2. 생산
3. 인사
4. 재무/회계
Ⅵ.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라네즈는 AMORE PACIFIC((주)태평양)의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로서 20대 여성을 주요 고객층으로 하고 있다.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기본적인 스킨케어 제품과 색조제품에 주력하고 있으며 중저가 전략으로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색조 제품군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는 경우가 많았고,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았다. 그와 동시에 모던한 도시 여성의 이미지를 강조하여 막 20대로 접어든 여성부터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20대 후반 여성 모두에게 어필하고 있다.
2000년에 'Everyday New Face'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브랜드 강화에 나선 것이 그 시발점이었다. 2001년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K-DPI 조사에서 여성용 색조화장품 부문 1위를 수상하였으며, 2002년 감성나이 25세의 젊은 마인드를 가진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는 슬로건으로 주요 고객층에 대한 이미지 확보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라네즈는 이러한 역량에 기인하여 1994년 출시된 이후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선두를 지키고 있다. 이와 같은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라네즈는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였다.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
  • 진출 현황3.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사례(태평양)-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4.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5. 태평양의 성공요인6. 태평양의 SWOP 분석- 라네즈의 SWOP 분석7. 태평양의 4P 분석 8.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9.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10. 향후 전략11. 결론1. 서론1992년 한중 수교 이후 우리나라와 중국과의 교류가 점차 활발해지고 있으며, 값싼 노동력시장을 장점으로 하고 있는 중국은 투자를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목 차 ▣< 서 론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3.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4. 태평양의 성공요인5.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레포트를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

  • [국제경영]태평양 `라네즈` 성공중국진출 전략 분석
  • 라네즈는 대리상을 통한 수입.판매에서 현지 생산을 통한 본격적인 사업 전개를 도모하고 있을 뿐 아니라, 상해.북경 등에 위치한 프리미엄급 백화점에서만 판매할 예정으로, 고가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쓰고 있다.이에, 우리는 커져가는 중국의 화장품시장에, 국내에서 성공한 브래드로서, 앞으로 라네즈가 중국에서도 유망제품이 될 것인지에 대한 연구목적을 가지고, 현재까지의 진출현황분석과 앞으로 어떻게 경영전략을 펼쳐야하는지에 대해

  • [국제경영](주)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사례
  • 중국 진출 목표 & 목적3)중국화장품 시장의 전체 상황 분석.3.1) Analysis of existing competitor3.2) Analysis of company (SWOT analysis)3.3) Analysis of customer4)㈜태평양의 중국 시장 진입 상황 전개4.1)㈜태평양의 국제경영 4. 2) (주) 태평양의 중국시장 진출과 현황분석 4. 3) (주) 태평양의 중국시장 진출 성과와 도출된 핵심역량 4. 4) (주) 태평양의 중국 공략을 위한 향후 전략 제시 3. 결론ReferenceSummary국내 화장품 업계는 다국적 기업들의 활발한 국내 시장 진출과 국

  • [국제경영](주)태평양의 Amore pacific의 해외진출전략
  • 전략를 구상하고 있는 실정이다. 2. Amore Pacific의 해외 진출 전략1) 중국 시장 진출: Amore는 1년 전, 중국의 상하이와 광저우 일대, 그리고 홍콩의 백화점에 launching 하여 현재까지 성공적언 활동을 벌이고 있다. 라네즈와 같은 상품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 고급 화장품 상품 이미지로 positioning 되어 있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성공적인 진출로 말미암아, 여타 중국 지역에서 launching을 제의해오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유통 구조가 매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