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활동 계획, 수요예측 사례 연구-자동차 판매량 수요예측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수요 예측의 필요성
(판매량)데이터에 대한 설명 및 전제조건
구현한 자동차판매량 수요예측 모델에 대한 간략한 설명
본론
자동차 판매량 수요예측
하이브리드 카 수요예측
결론
분석한 예측치에 대한 설명 + 고려 해야 할 요소
CPFR(협력적 수요예측)
- 본문내용
-
1-1. 수요예측의 필요성
수요예측을 토대로 구축되는 판매예측은 모든 경영활동계획의 근본으로 작용
위험(Risk)의 최소화 (합리적인 시설투자, 경제적 생산활동, 과잉생산/재고고갈의 방지 등)
1-2. (판매량)데이터에 대한 설명 및 전제조건
판매량 데이터 출처 :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2001년~2011년 10월까지 자료 이용
전체 차종별, 월별 자동차 판매량
중도에 생산 중단된 모델의 경우 분석에서 제외함
과거의 인과관계나 경향이 미래에도 지속된다고 가정
예측에는 언제나 예측오차가 존재함 → 불확실성(예측오차의 정도)을 잘 검토하고 그에 대비해야 함
어떤 예측기법도 우연변동(Random Variation)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음
개별수요의 예측보다 총수요(개별수요의 합)의 예측이 보다 더 정확함
예측대상기간이 멀수록 예측의 정확도는 떨어짐(장기예측보다 중기예측, 단기예측으로 갈수록 신뢰성이 높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