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와 경쟁사 스타벅스의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4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주제 소개
환경분석
설문조사 및 인지도
민들레영토 STP
각 카페의 역사
4P 분석
마케팅 시스템 비교
SWOP분석
- 본문내용
-
주제 : 민들레영토와 경쟁사 스타벅스의 비교분석
미국의 스타벅스의 까페 VS 한국의 민들레영토 카페
커피를 기초로한 감성(스타벅스)과 문화서비스의 품질(민들레영토)을 비교하는것이다. 단지 커피를 파는 까페가 아닌 문화와 감성을 파는 두 브랜드를 선정하여 요소들을 기준으로 비교해보았다.
(1) 거시 환경 & 시장 구조
- 우리나라 4개 주요대학이 신촌을 중심으로 몰려있다는 것은 우선 시장의 뛰어난 접근성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신촌이 활기찬 젊은이들의 생활 공간임을 의미한다.
- 90년대부터 유행한 커피전문점, 노래방, 소주방, 전화방, 만화방, 비디오방 등이 신촌을 매개로 해서 전국으로 퍼져 나간 것을 보더라도 신촌이라는 시장은 그저 단순한 대학가의 의미를 뛰어넘는다.
- 대학로에 비교했을 때 신촌은 문화의 사각지대다.
- 대학로에는 수많은 콘서트 및 연극 공연장 등, 다채로운 문화의 장이 열리고 있는 것에 반하여 신촌의 경우 대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건전한 공간, 공연장, 전시실, 연극무대 등이 절실히 부족하다.
자료평가
- 가격이 비싸서 좀않좋긴햇지만 ㄱㅊ네요
- mnm***
(2013.06.03 00:38: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