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기업문화 스타벅스, 민들레영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문화란 무엇인가?
Ⅱ. 스타벅스의 기업문화
Ⅲ. 민들레영토의 기업문화
Ⅳ. 설문조사
Ⅵ. 결론
- 본문내용
-
1. 정의
-기업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구성원 행동과 기업공동체에 기본 전제로 작용하는 기업체 고유의 가치관과 신념, 규범과 관습 그리고 행동 패턴의 거시적 총체.
2. 구성요소(7S)
(1)공유가치:조직체의 구성원들 모두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는 가치관과 이념 그리고 전통가치와 조직의 기본목적등 공유가치는 다른 조직문화 구성요소에 지배적인 영향을 줌으로써 조직문화형성에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2)전략:조직체의 장기방향과 기본성격을 결정하는 전략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장기적인 차원의 배분패턴을 포함한다. 조직체의 전략은 조직의 이념과 목적 그리고 기본가치를 중심으로 이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체운영에 장기적인 방향을 제공함으로써 다른 조직문화 구성요소들에게 영향을 준다.
(3)구조:조직체의 전략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틀로서 조직구조와 직무설계 그리고 권한관계와 방침규정등 구성원들의 역할과 그들간의 상호관계를 지배하는 공식요소들을 포함한다. 따라서 구조는 관리시스템과 더불어 구성원들의 일상업무수행과 행동에 지배적인 영향을 준다.
(4)관리시스템:조직체경영의 의사결정과 일상운영에 틀이 되는 관리제도와 절차등을 말한다. 따라서 시스템은 조직체의 기본가치와 일관성있고 장기전략목적 달성에 적합한 보상제도와 인센티브,경영정보와 의사결정시스템,경영계획과 목표설정시스템,결과측정과 조정,통제등 경영 각 분야의 경영관리제도와 절차를 포함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