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미스터도넛의 일본 시장 성공 사례 분석 및 한국 도넛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한 전략적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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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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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미스터도넛의 일본 시장 성공 요인
1-1. 미스터도넛의 일본 시장 진입
1-2. 미스터도넛의 일본 시장 내 성공 요인
II. 미스터도넛의 일본과 한국시장 비교
2-1. 시장현황 및 경쟁구도 차원에서의 비교
2-2. 제품(도넛 및 음료) 차원에서의 비교
2-3. 포인트제도 차원에서의 비교
III. 한국 시장에서 미스터도넛의 성공전략
3-1. PR(Public Relations)
3-2. 커피 사업과 우리 차 (茶)사업 주력
3-3. 적립 포인트 제도 개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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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현황 및 경쟁구도 차원에서의 비교
한국시장
현재 한국 도넛 시장은 매년 30% 정도의 신장세를 지속
올해에는 약 4000억 원에 달하는 규모를 달성할 것
바쁜 현대인들에게 ‘쉽고 간편하다’는 뜻의 합성어
이지팅(easy+eating)이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
제품 차원에서의 비교
미스도음료
일본 미스도는 취급하는 음료의 수가 18종으로 적은 편
한국 미스도는 29종의 음료를 제공
메뉴 자체가 대중적 음료들로 단순하게 구성
던킨음료
커피만 18종, 쿨라타, 버블티 등
그 외 음료를 40종 가까이 있음 (다양성 제공)
커피
한국 미스도의 7종의 커피는 경쟁력이 약하다
한국 던킨은 커피 시장에서 스타벅스 다음 매출 2위
( 커피와 도넛의 시너지 효과 창출)
자료평가
- 자료가 너무 부실해요
- goodtime***
(2013.03.30 11:18:43)
- 많은도움이되었어요//
- eva0***
(2012.10.16 11:5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