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TGI Friday`s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기업
2. 선정이유
3. 기업소개
4. 장점
5. 단점
6. 개선방안
7.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기업 : TGI Friday's
2. 선정이유 : TGIF는 미국 패밀리레스토랑의 대표 업체 중 하나로, 한국에서도 가장 먼저 생긴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한국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이 늘어나게 된 계기를 열어줬으며, 현재는 한국에서도 대표 패밀리 레스토랑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아웃백(Outback), 빕스(VIPS)등 경쟁업체가 늘어남에 따라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업계에서 선두주자를 달리던 TGIF가 경쟁사들에 비해 뒤처지게 된 이유에는 마케팅적 문제뿐만 아니라 조직 내부의 구조나 문화에 문제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하지만, 경쟁사들에 비해 매출액이나 점포 수에서 뒤처지고 있지만 여전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TGIF는 그 조직의 내부 구조나 문화에 문제점뿐만 아니라 나름의 강점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도 판단하여, 문제점과 강점을 분석하고 혁신적인 조직으로 재탄생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려고 한다.
3. 기업소개
1) 비전/기본방침
TGI는 원래 미국의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현재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볼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발전하였다. 한국 TGI의 기본 비전은 모두에게 존경 받는 외식 기업이 되는 것이지만, 이는 상당히 추상적이고 최종적인 비전으로, 실제로 구체적인 세부 비전은 인터뷰를 통해 알 수 있었다. TGI는 전세계 어느 매장을 가든 기존의 미국 TGI를 그대로 느끼고 맛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기본 방침으로 한다. 전세계 여러 나라에 진출하였으므로 각 국가에 맞는 메뉴를 선보일 수는 있으나, 기본적인 틀과 분위기는 미국 매장과 달리 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전체적인 조직 구조, 운영도 미국 본사의 지시와 다르게 할 수는 없다. 특히 음식에 있어서는 타 패밀리레스토랑과는 달리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그들에게 어필할 만한 메뉴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