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TGI Friday`s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기업
2. 선정이유
3. 기업소개
4. 장점
5. 단점
6. 개선방안
7. 결론


본문내용
1. 선정기업 : TGI Friday's
2. 선정이유 : TGIF는 미국 패밀리레스토랑의 대표 업체 중 하나로, 한국에서도 가장 먼저 생긴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한국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이 늘어나게 된 계기를 열어줬으며, 현재는 한국에서도 대표 패밀리 레스토랑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아웃백(Outback), 빕스(VIPS)등 경쟁업체가 늘어남에 따라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업계에서 선두주자를 달리던 TGIF가 경쟁사들에 비해 뒤처지게 된 이유에는 마케팅적 문제뿐만 아니라 조직 내부의 구조나 문화에 문제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하지만, 경쟁사들에 비해 매출액이나 점포 수에서 뒤처지고 있지만 여전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TGIF는 그 조직의 내부 구조나 문화에 문제점뿐만 아니라 나름의 강점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도 판단하여, 문제점과 강점을 분석하고 혁신적인 조직으로 재탄생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려고 한다.
3. 기업소개
1) 비전/기본방침
TGI는 원래 미국의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현재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볼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발전하였다. 한국 TGI의 기본 비전은 모두에게 존경 받는 외식 기업이 되는 것이지만, 이는 상당히 추상적이고 최종적인 비전으로, 실제로 구체적인 세부 비전은 인터뷰를 통해 알 수 있었다. TGI는 전세계 어느 매장을 가든 기존의 미국 TGI를 그대로 느끼고 맛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기본 방침으로 한다. 전세계 여러 나라에 진출하였으므로 각 국가에 맞는 메뉴를 선보일 수는 있으나, 기본적인 틀과 분위기는 미국 매장과 달리 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전체적인 조직 구조, 운영도 미국 본사의 지시와 다르게 할 수는 없다. 특히 음식에 있어서는 타 패밀리레스토랑과는 달리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그들에게 어필할 만한 메뉴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T.G.I.F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전략
  •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2000, 학현사)4. 김홍법&허장, 라이프 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연군논문, 세종대학교)5. 2002 식품유통연감(식품저널)6. http://www.foodservice.co.kr(한국외식사업연구소)7. http://www.skylark.co.kr(스카이락) 각 레스토랑 홈페이지8. http://www.foodit.co.kr9. http://www.chosun.com(조선일보, 2002.2.09)10. http://www.nutritionkorea.com(한국식품영양재단)11. http://www.nanet.go.kr(국회도서관)12. http://www.tgifridays.com(T.G.I.F미국

  • [마케팅] T.G.I. Friday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2000, 학현사)4. 김홍법&허장, 라이프 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연군논문, 세종대학교)5. 2002 식품유통연감(식품저널)6. http://www.foodservice.co.kr(한국외식사업연구소)7. http://www.skylark.co.kr(스카이락) 각 레스토랑 홈페이지8. http://www.foodit.co.kr9. http://www.chosun.com(조선일보, 2002.2.09)10. http://www.nutritionkorea.com(한국식품영양재단)11. http://www.nanet.go.kr(국회도서관)12. http://www.tgifridays.com(T.G.I.F미국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TGI Fridays 화장실에 가그린을 설치함으로써 에티켓을 중시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한다. (2) Price: 고가격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는 일반 가족들이 한식을 외식하는 경우에 비해 가격이 많이 비싸다. 또한 나이가 어린 고객들이 많은 찾는 만큼 고가격의 부담은 클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객들이 TGIF를 찾는 까닭은 타 기업과의 제휴로 인해 가격할인 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현재(2000년 기준)는 TTL,LG2030,Chollian 과의 제휴를 통해 많은 고

  • 급식경영4A)단체급식과 상업적외식차이점 설명후 상업적외식업체 선택해 현황조사작성0
  •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였다. 이처럼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격화되는 시장 경쟁에서 외식관련기업들이 성장,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경쟁기업들과는 다른 상대적인 차별화된 마케팅을 실현 시켜 나가야만 한다. 외식기업들은 기업경영의 관점을 시장중심 그리고 고객중심으로 변화시켜 나가야만 한다. 무엇보다 마케팅 자체가 소비자들의 변화를 민간하게 파악해 이에 대처함과 동시에 더 나아가 새로움을 제시하여 주어야 하며, 기존의 고객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s Family팀이 지향해야 할 경영마인드마지막으로 P.F 레스토랑이 지속적으로 외식시장에서 선두주자로 남기위해서 경영을 담당하고 있는 Parks Family들이 갖추어야 할 자질을 제시하는 것을 끝으로 이 보고서를 정리하려한다. 먼저, 우리는 성공적인 외식 사업을 위하여 마케팅 근시안적인 생각과 시각에서 벗어나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수행할수 있어야 하며,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신속한 메뉴개발과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