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T.G.I.F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선정이유

Ⅰ. 서론
1. 자료수집방법 및 조사의 목표

2. TGI Friday's 소개 및 연혁

Ⅱ. 본론

1. 국내 외식사업의 경향

2. 국내 외식업체 현황

3. 국내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외부 내부 분석, STP 분석
SWOT 분석, 4P 분석

4. 국내외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비교

5. 국내 TGI Friday's 마케팅 현황과 전망


Ⅲ. 결론

● 부록

● 참고자료


본문내용
● 선정이유

외식산업은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현대 생활에 있어 필수 불가결의 사업이 아닐 수 없다. 가정을 떠나 활동하는 사람들에게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외식산업은 현대사회에서 사회활동이 증가할수록 잠재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인식되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도 개방화 세계화 추세속에서 외식문화가 발달하기 시작하기 시작했다. 1인당 국민소득이 1만 달러에 가까워지면서 대기업 등 자금력, 조직력, 전문성과 노하우 등을 구축한 업체 중심으로 외식산업은 대변혁을 맞이하였고, 고객 가치고객 만족을 지향하며 특히 프랜차이즈 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현 국내 들어와 있는 외식 업체는 베니건스, 마르쉐, 아웃백 스테이크, 시즐러, 칠리스 등이 있으며, 경쟁사들은 공통적으로 새로움, 편리함, 세련됨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경쟁사들은 각기 다른 차별점을 두고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외식업계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있고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T.G.I. Friday를 중심으로 마케팅전략과 앞으로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는 상황에서 성장해 나가기 위한 T.G.I. Friday의 미래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참고문헌
1. 임붕영, 외식산업경영론(2001, 형설출판사)
2. 신봉규외4인, 외식업마케팅(2001, 학문사)
3. 김우곤,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2000, 학현사)
4. 김홍법&허장, 라이프 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연군논문, 세종대학교)
5. 2002 식품유통연감(식품저널)
6. http://www.foodservice.co.kr(한국외식사업연구소)
7. http://www.skylark.co.kr(스카이락) 각 레스토랑 홈페이지
8. http://www.foodit.co.kr
9. http://www.chosun.com(조선일보, 2002.2.09)
10. http://www.nutritionkorea.com(한국식품영양재단)
11. http://www.nanet.go.kr(국회도서관)
12. http://www.tgifridays.com(T.G.I.F미국 홈페이지)
13. http://www.bennigans.co.kr(베니건스 홈페이지)
14. http://www.tgif.co.kr(T.G.I.F홈페이지)
15. http://www.ecckorea.com/daily/01_705/teps_705.htm
16. http://www.kmarketing.co.kr/
17. http://www.franchise.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상세히잘되어있네요.. 넘 좋은데요~~
  • n***
    (2004.05.12 10:01:20)
회원 추천자료
  • [국제전략경영] 글로벌 마케팅 TGIF 믹스 사례
  •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게 된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 외식산업에 대한 현황 분석을 토대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개념을 심어준 T.G.I.F에 대해 알아본다. 2003년 불과 4년전만 하더라도 외식업체의 선두주자였던 T.G.I.F의 마케팅전략과 경쟁사 환경 분석을 통해 지금의 패밀리 레스토랑시장에서의 T.G.I.F의 위치를 알아보고자 한다.(1)연구 방법과 그 범위연구 방법은 패밀리 레스토랑 인터넷 사이트와 각종 외식관련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마케팅 -18 제 2 절 외식사업의 개념과 현황 191. 외식사업의 정의 192. 국내 외식사업의 현황 -193. 패밀리레스토랑 -221)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222)패밀리레스토랑의 성장

  • [경영전략]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과 발전가능성 연구
  • 마케팅으로 공격적인 경영을 펼치며 고객확보전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FR상반기결산 단위: 억원. 개브랜드명매출액2000년 2001년 상반기신장률2001년 매출액목표(점포수)T.G.I.F270(15)360(19)33.3%990(21∼22)베니건스185(9)221(11)19.5%550(13)아웃백스테이크60(4)150(12)150.0%390(16)스카이락/빕스135(19)/65(3)150(21)/80(4)11.1/23.1%390/210마르쉐105(6)169(7)61.1%440(9)토니로마스51(4)66(5)29.4%140(6)코코스-132(26)7.0%292(30)씨즐러38(2)48(3)26.3%150(5)2패밀리 레

  • [국제경영론] 한식레스토랑 `우리들의이야기`의 베트남진출
  • 마케팅 전략 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메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 한국적 미를 중시한 매장 분위기 시설이 분업화, 시스템화 따른 위생화 세심한 서비스 남녀노소 구분없는 취향에 대한 메뉴 영어,일어 메뉴판과 서버와의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개인 접시요리 중심의 메뉴구성 2. 국내 산업 현황 1)국내 산업 현황날로 급성장하고 있는 외식산업 시장을 놓고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사활을 건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다. T.G.I.F, 베니건스, 아웃백

  • 패밀리레스토랑의 정의, 패밀리레스토랑의 분류, 패밀리레스토랑의 소비자,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 패밀리레스토랑의 선택속성, 패밀리레스토랑의 마케팅활동, 향후 패밀리레스토랑의 내실화 방향 분석
  • 패밀리레스토랑의 선택속성Ⅶ. 패밀리레스토랑의 마케팅활동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2. T.G.I. Fridays3. 베니건스4. VIPSⅧ. 향후 패밀리레스토랑의 내실화 방향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3천8백억원(7개 기업형 업체 기준)의 시장 규모로 성장한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평균 8∼72%의 성장률을 기록, 전년대비 약세를 보였다. 같은 해 T.G.I.F의 매각, 베니건스의 분사 등 많은 변화를 보였던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공격적인 점포출점과 신규 브랜드 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