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떠한 태도변화가 있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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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떠한 태도변화가 있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1. PPL이란 무엇인가?
1) PPL 정의
2) PPL의 유형
3) PPL의 효과
2. 소비자의 태도 변화와의 관계
[참고문헌]
- 목차
-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떠한 태도변화가 있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1. PPL이란 무엇인가?
1) PPL 정의
2) PPL의 유형
3) PPL의 효과
2. 소비자의 태도 변화와의 관계
[참고문헌]
- 본문내용
-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떠한 태도변화가 있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광고는 소비자가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구매행위를 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걸리는 시간, 노력, 비용 등을 절약해주며, 제품의 존재와 효용가치를 인지하여 여러제품을 비교함으로써 소비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구입하도록 해 준다. 이처럼 광고는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중요한 구실을 하며 소비자의 욕구와 필요를 자극해 소비자의 태도변화를 유발하게 하는 등, 소비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는다.
최근에 광고의 하나인 PPL은 영화나 드라마에서뿐만 아니라 게임, 스포츠, 뮤지컬, 뮤직비디오, 연극, 인터넷 등 그 사용이 확장되어 우리가 보는 영상매체 속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자리잡았고, 앞으로 그 중요성은 더욱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떠한 태도변화가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1. PPL이란 무엇인가?
1) PPL 정의
간접광고의 대표적인 형태중 하나인 PPL(제품배치)은 ‘Product Placement'의 약자로, 상품을 영화나 드라마, 광고 등에 소품으로 등장시켜 소비자에게 거부감을 주지않으면서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게 하여 광고효과를 노리는 기법을 의미한다. 즉 브랜드의 이름이 보이는 상품뿐만 아니라 협찬업체의 이미지나 명칭, 특정장소 등을 노출시켜 무의식중에 관객들에게 노출하는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청자들에 대한 접근도가 높고 시청자들로 하여금 상업적 의도를 인식하게 하지 못하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는 점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방법이다.
2) PPL의 유형
3) PPL의 효과
2. 소비자의 태도 변화와의 관계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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