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사결정론] BB크림 구매의사 결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제인식
2.정보탐색
3.대안평가
4.구매(선택)
5.구매 후 행동

사회적 이슈
1)방사능
2)화장품 전 성분 표시제
본문내용
내적요인
: 사용하던 비비크림의 고갈


외적요인
: 미샤의 비비크림 광고에 대한 자극

문제의 크기 및 중요성 > 제약요인

사용하던 비비크림의 고갈로 새로운 비비크림을 구매해야 하는 상황! 민낯으로는 절대 다닐 수 없다… ㅠ ㅠ
얼마 전 용돈을 받은 터라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고 시험도 끝나서 비비크림을 사러 다닐 시간도 있다! -> 구매의사결정과정이 시작됨!

참고문헌

미애부&스킨케어
http://cafe.naver.com/cosbiz.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4&

매일신문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63953&yy=2011

맥파워의 황금 DNA
http://blog.naver.com/lucio65?Redirect=Log&logNo=140138474633
http://blog.naver.com/cjnara?Redirect=Log&logNo=12012807775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의 시장확대전략
  • 과정을 거쳤는지 조사해 보았다.소비재 생산업체 CEO를 거친 경력 때문인지 경영전략에 있어 그는 마케팅을 가장 중시한다. 그 예로, 스마트화 되어가는 트렌드에 맞추어, QR코드를 찍으면 소비자가 원하는 스타일의 BB크림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BB 파인더’를 출시하였고, 소셜커머스를 통하여 할인 가격에 판매하거나, 1+1 프로모션 등을 활용하여 신제품 홍보를 톡톡히 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CJ오쇼핑이나 롯데홈쇼핑 등에서의 신규판매채널을

  • [시장조사론] 중장년 남성화장품 시장에 대한 조사
  • 소비자들간에 개인적인 직간접 경험에 대해 긍정적 혹은 부정적인 정보를 비공식적으로 교환하는 자발적인 의사소통 행위 또는 과정을 말한다. 구전은 자발적으로 일어나는 인간 고유의 본능적 현상으로 발신주체가 같은 소비자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시 피드백과 추가 설명이 가능하고, 사회적으로도 지지받고, 격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아 설득 효과가 높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구매와 관련된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한 화장품 광고언어의 특징
  • 소비자들에게 주의나 마음을 끌거나 더 강한 인상을 주거나 화장품에 호기심을 갖게 만들 수 있는 보조관념을 선택해야하는 것이다.(예시1-3) 여자에게 햇빛은 공공의 적이다 (예시1-4) 자연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백과사전입니다. (예시1-5) 피부를 깨우는 귀한 단비 (예시1-6) 나의 사랑은 소나기였으나 당신의 사랑은 가랑비였습니다. (예시1-3)에서 광고가 핵심적으로 알리고 싶은 신정보는 BB크림의 효과이다. 이러

  • [경영전략] 이동통신 LGT의 경영전략
  • 과정을 통해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력을 양성하는 이원책이 도입돼야 한다. ◇구경헌=창의적인 인재를 만든다는 것을 여러 가지로 해설할 수 있다. 복잡화와 융합 등에 대한 창의력이라는 것은 시스템을 독자적을 구현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만드는 능력이다. 즉 팀의 리더로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 ◇최진성=과거 산업계는 대기업이 끌고 가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와 디자인하우스 등은 벤처

  • [마케팅] 에뛰드의 STP, 4P전략
  • 구매하는 과정 또한 놀이처럼 즐거워 기분 전환이 될 뿐만 아니라 화장품의 귀여운 모습을 보며 소비자의 기분도 좋아짐을 느낀다.에뛰드하우스는 천사 캐릭터를 패키지에 적용하고 제품명을 말풍선에 넣어 캐릭터가 소비자에게 말을 걸듯 친근하고 즐거운 장난감 인형 집을 일러스트로 패키지에 적용하여 귀엽고 시각적인 재미를 유발하기도 했다. 얼마 전 출시된 동물 모양의 핸드크림은 IDEA, RED DOT과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라 불리는 국제 디자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