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사결정론] 수분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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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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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문제인식 단계
Ⅱ. 정보탐색 단계
Ⅲ. 대안평가 단계
Ⅳ. 구매 단계
Ⅴ. 구매후 행동 단계
Ⅵ. 출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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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인식의 유발요인은 크게 내적요인과 외적요인 두 가지로 나뉜다. 요즘 쌀쌀해진 날씨 탓에 자꾸만 건조해지고 까칠해지는 피부 때문에 수분크림을 구매하려고 하거나 써오던 수분크림이 다 떨어져 구매하려고 하는 여성소비자들이 많다. 이것은 상황변화, 제품고갈 및 성능 저하에 따른 욕구의 발생이 속해 있는 문제유발의 내적요인에 속한다. 또는 원래는 수분크림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던 소비자가, 가족이나 친구 또는 기업의 광고를 보고 수분크림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문제유발의 외적요인이 있다.
문제발생의 예상이나 해결의 긴급성에 따라 일상적 문제, 긴급적 문제, 계획적 문제 그리고 점증적 문제로 나눠진다. 수분크림은 고갈될 시점이나 계절을 충분히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발생을 예상할 수 있다. 이 경우 수분크림 사용을 굉장히 중요시 하는 소비자라면 즉각적 해결이 요구되기 때문에 그 소비자에게는 ‘일상적 문제’에 해당 되고, 수분크림이 지금 당장 없다고 해서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지 않는 소비자에게는 ‘계획적 문제’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만약 예상치 못하게 수분크림이 없어졌다던가, 바닥에 놓쳐서 용기가 깨져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된 경우 수분크림 사용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에게는 ‘긴급적 문제’, 그렇지 않은 소비자에게는 ‘점증적 문제’에 해당된다. 또한, 만약 쓰고 있는 수분크림이 있는데 광고나 주변지인의 사용 후기를 듣고 구매의 욕구를 느끼게 되는 경우에도 ‘점증적 문제’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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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을 사랑하는 소녀(네이버 블로그)
http://lizy.kr/150096433708
스타일 좋은 style girl(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ncia7?Redirect=Log&logNo=30123198264
라네즈 공식홈페이지 http://www.laneige.co.kr/main.jsp?source=http://search.naver.com/search.naver%3Fsm=tab_hty.top%26where=nexearch%26ie=utf8%26query=%EB%9D%BC%EB%84%A4%EC%A6%88
그리내 그라운드(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zgreene?Redirect=Log&logNo=110122980287
비오템 공식홈페이지
http://www.biotherm.co.kr/
크리니크 공식홈페이지
http://www.cliniquekorea.co.kr
키엘 공식홈페이지
http://www.kiehl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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