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6시그마에 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1 / 2019.12.24
- 6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6시그마란 무엇인가?
2. 품질비용과 6시그마 경영
3. 기존 품질경영과 6시그마 경영의 차이점
4. 6시그마 경영혁신 수행절차
5. 추진전략 및 인프라 구축
6. 6시그마의 성공사례 분석
- 본문내용
- sigma는 Motorola에 근무하던 Mikel J. Harry에 의해 1987년 창안되었다. 당시 정부용 전자기기 사업부에 근무하던 Mikel J. Harry는 어떻게 하면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인가를 고민하던 중 통계지식을 활용하자는 착안을 하게 되었다. 이 통계적 기법과 70년대말부터 모토롤라의 Robert W. Galvin 회장 주도로 진행되어온 품질개선 운동이 결합하여 탄생한 것이 바로 6시그마 운동이다. 당시 모토롤라에서는 모든 부분의 낭비를 줄이는 방법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진행중이었다. 그중 Bill Smith라는 엔지니어는 현장에서 수집된 A/S 데이터를 분석하던 중, 대부분의 고장난 제품이 제조시에 재작업이나 수리를 거친 제품이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고객이 사용한 제품의 초기 고장 시간과 그 제품이 제조되는 과정에서 재작업을 한 것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 제조과정에서 결함이 발견되어 재작업을 한 제품일수록 고장이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이를 바꾸어 말하면 초기에 결함 없이 조립된 제품은 고객이 사용할 때 고장이 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는 6시그마의 주요 개념중 하나인 Hidden Factory와 누적수율(Rolled Throughput Yield)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였다.
자료평가
- 전반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출처 가 없다는 것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 rokip***
(2006.10.17 00:02: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