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f Motors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olf Motors (울프 자동차)








사례기사 : Wolf Motors (울프 자동차)

1.울프 자동차 판매망의 공급자 관계 프로세스를 구성하는 데에 대하여 울프 사장에게 건의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2.대리점들이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해 부품과 자재를 구매함으로 인하여 구매정책과 구매과정이 어떻게 달라지겠는가?
3.적정한 재고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재고 투자액과 공간 소요량을 줄일 수 있는 재고관리 대안은 무엇이 있을까?
본문내용
자동차 판매 회사인 Wolf Motors의 사장인 John Wolf는 새로 합병한 자동차 대리점을 방문한 후 방금 막 사무실로 돌아왔다. 인구 40만의 도시를 대상으로 하는 울프 판매망의 네 번째 대리점이었다. 이 도시의 교외 지역(45분 이내)에는 추가로 50만이 살고 있다. 각 대리점은 자율적으로 운영되었으며, 각자 다른 메이커의 자동차를 팔고 있었다.
새 대리점은 울프 판매망에서 처음으로 자동차 슈퍼마켓 형태로 운영하기 때문에 울프 사장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자동차 슈퍼마켓은 기존 대리점과는 다른 매장에서 여러 제작사의 자동차를 판매한다. 새 대리점은 Chevrolet, Nissan, Volkswagen 등의 전 차종을 판매기로 하였다.
15년 전 도산한 다지 대리점을 인수한 울프자동차는 꾸준히 명성을 쌓으며 양적 성장을 지속해 왔다. 울프 사장은 성공의 요인으로 세 가지를 들고 있다. 첫 번째가 판매량이다. 대량 판매로 높은 재고회전율을 유지하여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었고, 그 결과 원가를 절감하여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다. 두 번째 요인은 “흥정 없는 거래”라고 하는 판매방식이다. 자동차마다 최저 가격이 붙어 있고, 고객이 구경하면서 가격을 비교하는 동안 성가신 판매원이 따라 다니지 않는다. 차를 사기로 마음 먹거나 궁금한 것이 생기면, 고객 서비스 창구로 가면 전문 판매원이 도와준다. 마지막 요인은 울프 사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애프터서비스이다. 울프자동차는 정시에 정확하고 가장 빠른 서비스, 진단, 수리를 하는 것으로 명성을 쌓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Wolf Motors 경영 사례 분석
  • Wolf Motors1. CASE분석2. 문제점 분석3. 결론INDEX Wolf Motors 1회사소개성공요인대리점 4SWOT회사소개자동차 판매 대리점15년 전 도산한 Dodge지역 대리점 인수하여 시작기존의 3개 대리점 보유최근 다른 형태의 4번째 대리점 시작회사소개성공요인대리점 4SWOT성공요인판매량번거로움 없는 구매 A/S회사소개성공요인대리점 4SWOTA/S 요소전문기술자기술력A/S부품가용성회사소개성공요인대리점 4SWOT회사소개회사소개성공요인대리점 4S

  • Toyota motors개론 레포트
  • Toyota motors목차1. 도요타 회사 소개2. 도요타의 해외투자 전략3.비교 및 평가회사연혁CEO제품 및 생산 방식해외진출 이전해외 투자 전략 제시90년대 이후/지역별 공략현황해외투자 영향 및 분석향후 전략2. 도요타 회사 소개 (1) 도요타 연혁1933년, 자동차 부로 출발, 37년에 분리1950년대 한국 전쟁 발발로 도산위기 탈출 50년대~60년대까지 국내 시장의 기반 확보 주력 70년대 오일쇼크로 해외 시장 진출이 용이75년 미국 내 수출 차 부문 1위80년

  • Toyota motors 레포트
  • Toyota motors목차1. 도요타 회사 소개2. 도요타의 해외투자 전략3.비교 및 평가회사연혁CEO제품 및 생산 방식해외진출 이전해외 투자 전략 제시90년대 이후/지역별 공략현황해외투자 영향 및 분석향후 전략2. 도요타 회사 소개 (1) 도요타 연혁1933년, 자동차 부로 출발, 37년에 분리1950년대 한국 전쟁 발발로 도산위기 탈출 50년대~60년대까지 국내 시장의 기반 확보 주력 70년대 오일쇼크로 해외 시장 진출이 용이75년 미국 내 수출 차 부문 1위80년

  • [생산운영관리] 울프 모터스 SCM 사례
  • Wolf MotorsPresentation서론본론결론ContentsSCMWolf Motors 소개Wolf Motors의 성공요인Wolf Motors의 구매Wolf Motors의 구매의 문제점Question.1Question.2Question.3서론서론SCMSCM이란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전달까지의 자원과 정보 흐름전체를 관리하는 시스템내부공급사슬납품업체고객유통생산구매고객내부공급사슬납품업체Supply Chain Management필요배경Sc 상의 소요시간 多공급의 불확실성정보전달의 문제Global화소량판매와 대량고객화의 발

  • [생산관리] 울프 자동차 사례
  • C O N T E N T SManagerial Practice (MP)CASE - WOLF MOTORS① Case 요약 - 문제제시.② 한국 Vs 미국 자동차 유통 시스템 비교 (판매비교).③ 상황분석 (문제점 인식). ④ 대안모색 - 공급망 분석.- 수퍼마켓 대리점 리프로세스- 시스템 도입.- 고객관리.⑤ 대안예측Managerial Practice (MP)Cambell Soup Company캠벨사는 가격이 판매에 민감한 작용을 하는 제품을 생산한다. 경쟁에 앞서기 위해 전체 공급사슬에서의 비용절감을 통한 저가격 정책을 펼친다. 이런 환경에서 캠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