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f Motors 생산운영관리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케이스 분석
1) 케이스 소개
2) 기업 소개

2. 기업 분석 및 문제점
1) 기업 분석
가. 성공요인
나. 기업의 시스템 도입 내역
다. SWOT 분석
2) 기업 문제점 분석
가. 문제점
나. 문제해결
3. 결론
1) 결론
2) 참고 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1. 케이스 분석
1) 케이스 소개
Wolf Motors사의 회장 John Wolf는 최근에 인수한 자동차 판매 대리점을 방문한 뒤 그의 사무실로 막 되돌아왔다. 그 대리점은 400,000 인구의 대도시에 있는 Wolf Motors사의 판매 대리점 중 4번째 대리점이다. 대도시에서 차로 45분 거리 안에 있는 지역에는 500,000명의 인구가 살고 있다. 자동차 판매 대리점들은 각각 다른 제조사의 자동차를 판매하였고, 역사적으로 여태껏 자율적으로 운영되었다.
회장Wolf는 특히나 4번째 대리점이 회사의 대리점 중 최초의 “자동차 슈퍼마켓”이었기 때문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었다. 다양한 제조사의 자동차들을 한 대리점에서 팔 수 있다는 점에서 자동차 슈퍼마켓은 기존의 대리점들과는 차별화되었다. 이 새로운 대리점은 쉐보레, 니싼, 폭스바겐 사의 모든 차종을 판매했다.
15년 전 파산된 Dodge지역의 판매 대리점을 인수하여 사업을 시작한 Wolf Motors사는 규모면에서나 명성 면에서 꾸준히 성장해왔다. Wolf회장은 이러한 성공이 아래에서 언급할 서로 매우 상호의존적인 세 가지 요소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첫 번째 요소는 용량이다. 대용량의 판매를 유지하고 재고를 빠르게 회전시킴으로써 비용을 감소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많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는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었다. 두 번째 요소는 “방해 없는 편안한 구매경험”이라 부르는 마케팅적 접근이다. 각각 자동차에는 “가정 저렴한 균등가”라고 써져있다. 부담을 주는 판매원이 따라 다니지 않고 고객이 방문하고 차량을 살펴보고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그들이 질문이 있거나 구매를 하고자 할 때는 고객안내데스크로 간다면 지식이 풍부한 판매원이 그들을 도와줄 것이다. 마지막 요소이자 회장Wolf가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요소는 바로 판매후의 서비스(A/S)이다. Wolf Motors사는 자동차에 대한 서비스, 진단, 수리를 정확하게 그리고 시기적절하게 제공하면서 탄탄한 명성을 얻었다.
판매후의 고품질 서비스는 다음의 세 가지 필수적인 요소에 좌우된다. 첫 번째, 자격을 갖추고 잘 훈련된 서비스 기술자 직원의 존재이다. 두 번째, 차의 진단과 수리활동을 지원하는 최신식 도구와 기술의 사용이다. 세 번째, 지연 없이 서비스 및 수리를 할 수 있는데 있어 필요한 부품과 재료들의 완전한 이용가능성이다. 회장Wolf는 잘 훈련된 종업원과 기술이 잘 제공되도록 하기 위해 직원교육과 장비에 투자를 했다. Wolf Motors사가 성장하면서 회장이 염려한 것은 바로 올바른 부품과 재료들의 지속적인 사용가능성이었다. 이러한 염려 때문에 그는 공급자관계프로세스와 공급사슬상 서비스부품과 재료의 흐름에 대한 관리에 집중했다.
Wolf회장은 성장에 대한 계획을 적절히 가지지 못한 기업들의 실패를 다룬 신문의 비즈니스 면에서 보았던 기사를 떠올렸다. 이러한 기업들은 점차 성장함으로써 기존의 정책, 절차, 통제 시스템이 쓸모없게 되어 버렸다. 그들의 기존 시스템에 대한 업데이트 계획이 부족했기 때문에 기업들은 비능률적으로 되고, 효과적으로 경쟁할 능력이 사라지는 등 무수히 많은 문제점들을 겪는다. Wolf회장은 이러한 일들이 Wolf Motors사에는 일어나지 않길 원했다.
참고문헌
● 생산운영관리(프로세스와 공급사슬)
저자 : KRAJEWSKI, Ritzman, Malhotra
출판자 : PEARSON PRENTICE HALL

● 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과 사례
저자 : 김태현
출판자 :박영사, 2000

● 공급사슬관리 SCM = Supply Chain Management
저자 : 한동철
출판자 : 시그마인사이트컴2002

● http://m.blog.naver.com/heejin0702/7013653295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국 장애학생 전환교육의 실제와 과제
  • 연구를 하고자 하는 실무자를 위한 안내서(handbook)를 개발했다. 이 안내서에는 사용자가 자기만의 추후조사 양식(follow-up survey forms)을 개발할 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를 보여주기 위하여 플로피디스크에 조사양식항목모음(Survey Form Item Bank)을 포함시켜 놓았다.자기결정훈련에 대한 공식적인 훈련이 제공되지 않을 때가 있다. Ward와Halloran(1993)은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일들을 관리하는 책임감을 증가시키는 것이어야 한다라

  • 도 시 이 론 레포트
  • 생산성의 제고를 위하여 끊임없는 개선방법이 모색되었으며 도시를 농업과 공업을 결합시키거나 경영과 운영에 협동조직방식을 도입하는 등의 연구가 진행되었다. 특히 공장을 직접 경영하는 기업인들은 근로자들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하여 유토피안들의 제안에 자극과 영향을 받아서 모델 공업도시를 건설하게끔 되었다.이 공장도시(Company Town 또는 Colonia Town)건설은 규모도 작고 주택지거주자를 공장의 종업원에 국한한 감이 있으나 공장경영자의

  • 국가공무원 영어기출문제(1993~2006년 9급,7급,국회8급기출문제집)
  • 연구 (동명사의 관용표현)에서 출제 be on the verge of - ing : 막 ~하려는 찰나이다, 하려는 중이다(=be on the brink of -ing, =be on the point of -ing) 8.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옳지 않은 것은 ? One of my patients was self-made man ① used to getting his way. A cynic, he never trusted his workers to do their jobs. He always double-checked them, and this often led to conflict and angry outbursts. But he believed his temper had contributed to his success. One autumn afternoon a motorist ② cut him off as he rushed from one job site to another. Ord

  • [생산운영관리] Wolf Motors 울프자동차 사례
  • P.8P.10P.14P.17P.4P.3ContentsManagerial Practice (MP)CASE - WOLF MOTORS1. 환경 분석2. SCM3. 대안 접근4. 결론ReferenceNO참 고 자 료저 자발 간1신물류관리로널드 H.발로우20012TQM : 품질경영안영진20003Managing the Demand-Spply ChainWilliam E.Hoover Jr.20014구매 조달 관리추욱호.박명섭 외 공저20045SCM 경영혁명후쿠시마 요시아키1996Managerial Practice Cambell soup companyCambell soup company는 가격에 매우 민감한 기능적 제품인 스프를 생산한다.Cambell soup의 신제품은 해마

  • [생산과경영] [생산과경영]현대기아자동차 6시그마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운영하고 있으며, 각 부문별 Six Sigma 추진팀은 부문별 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즉, 해당사업부내 Six Sigma 경영혁신운동 추진 및 개선전문가 활동을 지원하고 개선 프로젝트 추진에 대한 진도관리를 하고 있다. 연구개발부문은 신자동차 개발 품질향상, 자재/협력업체부문은 부품 품질 수준향상을 통한 경쟁력 강화, 생산부문은 생산시스템 효율 향상, 생산부문은 불량 없는 완벽품질의 자동차량생산, 간접부문은 선진 재무회계 시스템 및 전략적 관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