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f Motors 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Wolf Motors 소개





Ⅱ. 본론

Wolf Motors 의 SWOT 분석
Wolf Motors의 문제점





Ⅲ. 결론
해결방안
사례의 문제와 해결책
본문내용
Ⅰ. 서론

1. Wolf Motors 소개



자동차 판매 회사인 Wolf Motors의 사장인 John Wolf는 새로 합병한 자동차 대리점을 방문한 후 방금 막 사무실로 돌아왔다. 인구 40만의 도시를 대상으로 하는 울프 판매망의 네 번째 대리점이었다. 이 도시의 교외 지역(45분 이내)에는 추가로 50만이 살고 있다. 각 대리점은 자율적으로 운영되었으며, 각자 다른 메이커의 자동차를 팔고 있었다.
새 대리점은 울프 판매망에서 처음으로 자동차 슈퍼마켓 형태로 운영하기 때문에 울프 사장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자동차 슈퍼마켓은 기존 대리점과는 다른 매장에서 여러 제작사의 자동차를 판매한다. 새 대리점은 Chevrolet, Nissan, Volkswagen 등의 전 차종을 판매기로 하였다.

15년 전 도산한 다지 대리점을 인수한 울프자동차는 꾸준히 명성을 쌓으며 양적 성장을 지속해 왔다. 울프 사장은 성공의 요인으로 세 가지를 들고 있다. 첫 번째가 판매량이다. 대량 판매로 높은 재고회전율을 유지하여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었고, 그 결과 원가를 절감하여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다. 두 번째 요인은 “흥정 없는 거래”라고 하는 판매방식이다. 자동차마다 최저 가격이 붙어 있고, 고객이 구경하면서 가격을 비교하는 동안 성가신 판매원이 따라 다니지 않는다. 차를 사기로 마음먹거나 궁금한 것이 생기면, 고객 서비스 창구로 가면 전문 판매원이 도와준다. 마지막 요인은 울프 사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애프터서비스이다. 울프자동차는 정시에 정확하고 가장 빠른 서비스, 진단, 수리를 하는 것으로 명성을 쌓고 있다.

고품질의 애프터서비스는 다음 세 가지 요인 때문에 가능하다. 첫째, 잘 훈련되고 자질이 우수한 서비스 기술자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둘째, 진단과 수리에 필요한 최신 장비와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셋째, 지체 없이 서비스를 완료하기 위하여 다양한 부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울프자동차는 먼저 숙련공과 기술을 확보하기 위하여 훈련과 장비에 투자하였다.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울프 사장은 정확한 부품과 자재를 항상 확보할 수 있는지를 걱정하였다. 따라서 그는 공급자 관계 프로세스와 서비스부품의 관리와 공급사슬의 자재 흐름에 집중하였다.

울프 사장은 성장에 대비한 계획이 미비하여 망한 회사들에 관한 경제면 기사를 되씹어 보았다. 회사가 성장하면 기존의 정책 업무진행과정, 통제방식으로는 감당할 수 없게 된다. 제도 개선 계획이 미비하여 엄정난 문제가 발생하고, 마침내 비효율이 생기고 경쟁능력이 떨어진다. 그는 울프자동차에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글로벌전략 분석과 현대자동차 이문화극복전략 제안
  • wrapper twocols content-area post-area postListBody post1 post-view40194273626  신문기사자료http://biz.chosun.com/site/data/htmldir/2011/07/04/2011070400157.htmlhttp://m.media.daum.net/m/media/economic/newsview/20130814190204329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527701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46508논문:현대자동차의 중국 자동차 시장 진출 북경현대기차를 중심으로 논문:현금보유 사례분석: 현대자동차와 토요타자동차를 중심으로 논문: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 사례 연구

  • 경영경제 통합과 보이는 손
  • Wolf 1977)는 국내에서의 다각화도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은 기술능력과 관계가 있다는 증거를 발견하였으나, 두 자리 숫자의 표준산업 분류로 본 넓은 범주의 다각화는 연구개발비의 규모와 밀접한 관계가 없음을 보여주었다.(Scherer 1980, p.442)4) 수직적 통합과 혁신통합 간의 연관성에 관한 또 하나의 연구로 ‘수직적’통합과 연구개발과의 관계를 조사한 아머와 티스(Armour and Teece 1990)의 논문이 있다. 이들은 수직적 통합이 기본적으로 생산단계 간에

  • 도 시 이 론 레포트
  • 사례는 제공하였지만 성공했다고 보기는 어렵다.서니사이드 설계와 추진을 주도한 스타인(C. Stein)은 1923년부터 26년까지 뉴윽주택지역계획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1922년에 영국을 시찰하고 돌아와서 라이트와 부동산업자 빙(A.M. Bing)과 함께 미국에 전원도시를 건설하려고 활동을 개시했다. 1924년에는 다시 스타인과 라이트가 영국의 전원도시를 배워와서 도시주택사회(City Housing Corporation)를 설립하여 서니사이드와 래드번을 설계하고 시공까지 맡아서

  • 국가공무원 영어기출문제(1993~2006년 9급,7급,국회8급기출문제집)
  • motor-car was heard of took young women as well as their brother out and about and away from the eyes of their parents. That meant the end of the Victorian idea that no young female went out in public without being accompanied by one of her elders. The bicycle became the symbol of feminist hopes. The bicycle also sounded the passing of the elaborate over-dressed fashions of the Victorian women.a) 여성운동은 자전거의 일반화와 더불어 발전되었다b) 자전거는 자동차보다 먼저 등장했다c) 빅토리아시대의 이상은 여성들은 어떤 경우에라도 공공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Motor Company )2-1 회사개요2-2 회사연혁2-3 경영전략2-4 판매 현황(마케팅현황)2-5 경영 실적2-6 포드의 주요타깃(Target)시장3. 포드의 현재 경영전략3-1 포드의 신전략(전 CEO 잭 내서)3-2 포드의 구조조정 및 전략적 제휴3-3 부품업체와의 통합사례 3-4 포드의 e-business 3-5 환경문제에의 관심(경쟁우의)4. 사례분석4-1 전략적 실패4-2 전략적 경영의 성공사례5. 경쟁사5-1 포드의 경쟁사 GM5-2 포드가 GM에 밀리게 된 이유5-3 포드의 전략(GM에 대한 포드의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