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점]신세계 `이마트` 마케팅 플랜의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내 할인점 시장의 이슈
2. 목적 및 목표설정
3. 상황분석
4. SWOT분석
5. 마케팅 전략 기획
6. 마케팅 예산
7. 감응성 분석
8. 포지셔닝
- 본문내용
-
좋은 입지 선점
할인점은 입지사업으로 통함. 그 만큼 좋은 점포 입지 선점이 할인점의 성패를 좌 우함. 따라서 할인점 매장의 입지를 선정할 때는 상권내 1번점이 가능한 지역에 출점하는 것이 필수적임. 삼성 홈플러스가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BIG3에 진입 한것과 월마트의 부진은 모두 입지선점의 차이 때문
얼마전 TNS의 조사에 따르면 할인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제품가격이나 매장구조 보다는 주거지에서 얼마나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가의 여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남
현재 이마트는 전국 최대의 점포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입지선점의 우위는 지속될 전망이나, 마그넷, 홈플러스 등 후발업체의 공격적 출점이 행해지고 있어 향후 출점 계획의 차질 가능성이 존재
따라서 전략적으로 부지 선정시 상권내 1번점이 가능한 지역에 출점하는 것이 중 요하며, 더 나아가 고객들의 접근 용이성을 고려할 필요가 있음
- 참고문헌
-
- 신세계 홈페이지 보도자료 (http://www.shinsegae.com)
- 삼성경제연구소 연구리포트 및 CEO 인포메이션 (http://seriecon.seri.org)
-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 통계청 (http://www.nso.go.kr)
- 대한상공회의소 물류위원회 (http://dl.korcham.net)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서울경제신문 (http://www.sedaily.com)
-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유통업체연감(http://www.kosca.or.kr/frmmain.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