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점]신세계 `이마트` 마케팅 플랜의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 할인점 시장의 이슈

2. 목적 및 목표설정

3. 상황분석

4. SWOT분석

5. 마케팅 전략 기획

6. 마케팅 예산

7. 감응성 분석

8. 포지셔닝

본문내용
좋은 입지 선점

할인점은 입지사업으로 통함. 그 만큼 좋은 점포 입지 선점이 할인점의 성패를 좌 우함. 따라서 할인점 매장의 입지를 선정할 때는 상권내 1번점이 가능한 지역에 출점하는 것이 필수적임. 삼성 홈플러스가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BIG3에 진입 한것과 월마트의 부진은 모두 입지선점의 차이 때문
얼마전 TNS의 조사에 따르면 할인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제품가격이나 매장구조 보다는 주거지에서 얼마나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가의 여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남
현재 이마트는 전국 최대의 점포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입지선점의 우위는 지속될 전망이나, 마그넷, 홈플러스 등 후발업체의 공격적 출점이 행해지고 있어 향후 출점 계획의 차질 가능성이 존재
따라서 전략적으로 부지 선정시 상권내 1번점이 가능한 지역에 출점하는 것이 중 요하며, 더 나아가 고객들의 접근 용이성을 고려할 필요가 있음
참고문헌
- 신세계 홈페이지 보도자료 (http://www.shinsegae.com)
- 삼성경제연구소 연구리포트 및 CEO 인포메이션 (http://seriecon.seri.org)
-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 통계청 (http://www.nso.go.kr)
- 대한상공회의소 물류위원회 (http://dl.korcham.net)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서울경제신문 (http://www.sedaily.com)
-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유통업체연감(http://www.kosca.or.kr/frmmain.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일반기업의 서비스실무사례
  • 할인점조차 1등 공략을 미제로 남겨뒀을 판이다. 이마트는 국내 할인점시장의 확고부동한 맹주다. 거의 모든 경영지표가 독보적인 1위다. 매년 20% 이상 고성장하는 까닭에 2위 그룹과의 격차는 나날이 벌어진다. 경쟁업체가 전의를 상실할 만한 성장세다. 학계가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인 모범사례로 연구분석하는 건 이런 이유에서다. 전리품도 수두룩하다. 대표적인 게 주가상승이다. 이마트백화점으로 양분된 신세계 주가는 10년 가까

  • [학사][경영학]신세계이마트분석연구
  • 할인점 성장요인 . 10제 5 절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 11제 3 장 이마트제 1 절 이마트 소개 . 13제 2 절 성공요인분석 . 201. 포지셔닝 20 2. SWOT분석 223. 경영 전략과 성공요인

  • [경영학] 신세계 이마트 ‘E-MART’ 의 마케팅전략 기업사례
  • 할인점 부문. 상반기)12월99년 한국유통대상 대통령상 수상99년 한경 소비자 대상 수상(유통/할인점 부문. 하반기)2000년 1월국가고객만족도(NCSI) 최우수기업 선정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대형할인점 부문)2월한국마케팅대상 수상(한국마케팅연구원 주관. 유통서비스 부분)12월2000년도 한경 소비자 대상(3년 연속 수상. 유통/할인점 부문)2001년1월사이버 이마트 오픈 (http://cybermaker.co.kr)2월이마트 30호점(만촌점) 개점3월 (주)신세계로 상호 변경 통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기획 부분46. 의류판매 분야47. 웹마스터48. 품질관리 분야49. 마케팅 부서-149-1. 마케팅 부서-249-2. 마케팅 부서-350. 웹프로그래머51. 교직 입사지원서52. 카피라이터지원-152-1. 카피라이터지원-253. 전산관련 프로그래머지원54. 방송사기자55. 일반사무직56. 차 판매57. 언론사58. 증권회사59. 유통/물류60. 기계 / 중공업 분야-1 60-1. 기계 / 중공업 분야-261. 제약회사62. 은행 / 증권회사 분야63. 대기업 사무직64. 영업 관리/ 마케팅 홍보65. 중소기업사

  • [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공익마케팅
  • 마케팅 활동 → 이마트의 ‘전략적’ 공익 네트워크 형성 필요이마트 : 1) 전국 70여 개 지점 보유를 통한 도시/지방에 걸친 지역적, 다양한 대, 중소기업과의 산업적 네트워크를 형성 → 제품 및 서비스의 접근성 (access)이 가장 높은 유통 채널, 2)‘공익’ 개념과 가장 잘 연관되는 유통 채널인 할인점(자체 설문 조사) → 공익관련 활동이 가장 활발할 수 있는 유통채널현재 그룹 전사 차원의 활동 미약 → 대외 인지도 및 커뮤니케이션 미약 (신세계 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