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외부환경의 개념과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요개념
2. 사례요약
3. 비교분석
4. 토 론
본문내용
단순 + 안정= 낮은 불안정성
소수의 서로 유사한 외부요소들
변화하지 않거나 천천히 변화하는 요소들

음료수병 제조, 맥주 배송,
컨테이너 제조업, 식품가공

복잡 + 안정= 다소 낮은 불안정성
다수의 서로 다른 환경 요소들
변화하지 않거나, 천천히 변화하는 요소들

대학, 가전제품 제조,
화학기업, 보험사

단순 + 불안정= 다소 높은 불안정성
소수의 서로 유사한 외부 요소들
자주 예상할 수 없이 변화하는 요소들

전자상거래,패션 의류업,
음반산업,장난감 제조업
복잡 + 불안정 = 높은 불안정성다수의 서로 다른 환경요소들
자주 예상할 수 없이 변화하는 요소들

컴퓨터 기업, 통신기업,
우주항공기업, 항공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포터의 산업환경분석 틀을 활용한 기업의 산업환경분석 - [파리바게뜨]
  • 환경분석을 해보았다. 산업구조분석은 사업부 수준의 전략과 기업 수준의 전략을 수립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업전략은 그 기업이 어느 신규 사업 분야로 진출하고, 어느 사업 분야에서 탈퇴할 것인가에 관한 결정을 한다.산업분석이란 한 산업과 관련된 제품 시장에 관한 분석을 의미하며, 주요한 목적으로는 특정 산업에 대해 현재와 잠재적 진입자에게 그 산업의 매력도를 결정하게 하는 것과, 특정 산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핵심요인이

  • [글로벌기업전략] 제8장 글로벌 경영의 조직론, 제9장 글로벌 경영전략 모델
  • 환경의 분석4. 내부능력 분석5. 기업목표 설정6. 전략대안의 개발과 선택7. 실행프로그램의 작성1) 전략의 내용제3절 주요 전략 개념1. 규모의 경제2. 범위의 경제◆사례 : CJ그룹3. 경험곡선4. PPM 분석5. PIMS 프로그램< PIMS 데이터베이스의 자료 >제8장 글로벌 경영의 조직론제1절 전통적 조직에서 트랜스내셔녈 조직으로1. 전통적 조직 모델바트렛과 고샬은 미국, 일본, 유럽의 다국적 기업 마츠시다 전기, NFC, 花王(Kao), GE, IT&T, P&g, 필립스, 에릭슨,

  • [경영조직론] 대한항공 갈등 사례
  • 분석이 부족하여 아쉬운 점이 있었다. 하지만 우리가 조사한 대한 항공의 갈등은 소통의 부재를 야기했고, 이는 반드시 개선해야할 요소이다. 때문에 부정적인 면에 더욱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경쟁적인 조직 분위기는 조직 구성원 간의 소통과 협력을 더욱 어렵게 한다. 평가방식의 생존전략에서 비교와 평가에 시달리다보니 창조적인 내면의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에너지를 외부로 돌리는 악영향을 주게 되고 이는 다시 갈등으로 이어질 수가 있다.

  • 프랜차이즈 상위 3개 기업의 조직구조와 운영상의 유사성과 차별성
  • 환경을 결정하고 이로 인해 조직문화가 무엇인지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하에서는 도미노 피자의 문화를 조직이 표방하는 비전,철학,이미지를 통해 유추해 보겠다.비전- 뛰어난 직원을 통한 세계 최고의 피자배달 회사철학- 우리는 우리의 상품과 서비스,그리고 이미지로 고객에게 강한 인상을 심고자 합니다.이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우리는 강한 윤리적 도덕적 사업 원칙을 믿습니다. 우리는 성장과 발전의 기회와 함꼐 특별 공로에의 보상을

  • 경쟁분석 경쟁의 개념과 유형 경쟁자 분석방법 경쟁의 본질 산업조직론의 경쟁
  • 환경분석에 의존- 관리적 판단에 의한 경쟁자 확인은 네 가지 경쟁수준 모두에서 경쟁자를 확인할 수 있지만 보다 정확한 분석을 위하여 앞서 언급한 방법들이 보완되어야 함 5장 경쟁분석*MARKETING(1) 경쟁자의 목표평가• 경쟁자의 목표파악은 특정한 전략적 행동을 선택하는 배경이 된다• 이를 통해 마케팅관리자는 경쟁자가 현재의 시장에서 경쟁위치에 만족하는지 여부, 전략변경 가능성, 외부 변화에 대응하는 강도 등을 예측하는데 도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