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아자동차 `쎄라토` 부진이유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1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어원 및 출시배경
2. 본론
(1) 중산층의 몰락과 관계된 세라토의 판매부진
(2) 자동차 구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
1. 브랜드 차별화 실패
2. 신차 출시 타이밍 맞지 않음( 극심한 내수부진 )
3. 세라토가 겨냥한 P세대의 경제적 위축
4. 중장년층 고객의 외면(40-50대)
(3) 경쟁차종과의 비교, 분석
(4) CERATO 디자인 부분의 문제점
(5) 세라토 디자인 문제점과 개선방안
3. 결론 및 개선사항
- 본문내용
-
1. 서 론 : 어원 및 출시배경
그 동안 `LD'라는 프로젝트 명으로 소개돼 온 `세라토(Cerato)'는 그리스어로 `뿔', `밖으로 튀어나온 형상'이라는 뜻 – 얼굴 쪽에 뿔 세 개 달린 공룡들 중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 라고 있음. 셋(=tri) + 뿔(=cerato) + 눈, 얼굴(=ops) 의 의미 포함 - 으로 `모든 면에서 필적할 만한 상대가 없이 우뚝 선 존재, 정상, 최고'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신세대 층을 겨냥, 내외관 디자인을 한층 더 세련되게 개선했으며 다양한 안전. 편의장치를 갖췄다고 한다.
세라토(Cerato)가 가지는 의미는 기아의 4세대 준중형 모델(캐피탈-세피아-스펙트라)로서
르노삼성의 SM3, GM대우의 라세티, 그리고 이 세그먼트의 선두 모델인 아반떼XD와 경쟁을 해야 하는 입장에서 등장했다는 점이다. 그리고 또한 세라토는 옵티마에 이어 두 번째로 현대자동차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승용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