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석] 기아자동차 `오피러스` 소비자 지각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기존의 마케팅 전략 – STP
기존의 마케팅 전략 – 4p MIX

2. 본론

접근의 시각과 가격적인 접근
가격적인 접근에서의 분류
기아, 현대 동급 차종간 가격 차이에 관한 질의
가격 범위와 가격간의 상관관계가 존재하는 이유와 시장 가치
오피러스의 시장 진입시기에 대한 질의
대중에 대한 2 차 설문 조사 – 어떤 특징을 보이는가 ?
대중에 대한 2 차 설문 조사 – 어떤 대안이 나타나는가 ?
사용자에 대한 3 차 설문조사

3. 최종 대안

설문지 양식과 인터뷰 내용 요약
본문내용
◆Segmentation
2차 자료 수집 결과를 볼때 ‘오피러스’는 대형차 시장을 준대형,대형,초대형 승용차 시장으로 세분화하여 대형 승용차 시장을 공략한 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에쿠스, 체어맨 ,그랜저XG,다이너스티 의 위치를 살펴볼때 그랜저XG,다이너스티는 준대형급에 속하며 에쿠스,체어맨은 초대형급에 속한다. 자동차가 사회적 직위의 표현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때 ‘오피러스’는 대중화된 그랜저 XG를 타기에는 조금 가벼워 보이며 에쿠스를 타기에는 경제적,사회적으로 힘겨운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출시되었다. 또한 인구통계학적으로 30대에서 50대의 CEO, 사업가로 세분화 하였으며 구매 행동 성향적 측면서 대형 승용차의 오너형 운전자와 개별 운전기사를 둔 부분으로 세분화 하였다. 사회 계층측면에서 월소득이 700만원 이상되는 상류층으로 세분화 되어 있다.


◆Targeting
'오피러스‘의 주 타겟은 30대에서 50대의 CEO , 사업가 이다. 또한 월 소득 700만원 이상의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 특히 오너형 운전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참고문헌

연구보고서 -
고급화 소비 분석 - 삼성경제연구소
미래 유망상품 키워드 - 삼성경제연구소

외부 문서 및 인터넷 자료 -
기아자동차 오피러스 사내 판매팀 교육용 문서
VIP마케팅홈페이지 - www.vipmarketing.re.kr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대우자동차 홈페이지
삼성자동차 홈페이지
통계청 홈페이지
각 언론사별 오피러스 관련 2003 7 월부터 11 월말일까지의 기사
한국자동차공업협회* http://www.kama.or.kr/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kari.hmc.co.kr

인터뷰 및 통계자료 -
기아자동차 마케팅총괄본부 국내상품팀 정선교과장과의 인터뷰
기아자동차 영업소 동수원지점 김영진과장과의 인터뷰
지각도 작성을 위한 설문지
오피러스 인지도 조사 및 브랜드 자산 파악을 위한 설문지
오피러스 품질 조사를 위한 설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텔레매틱스 모젠 MOZEN 조사
  • 지각된 유용성경제적 가치모젠에 대한 태도지각된 신뢰성사전지식 여부자동차 소유 여부차량 사용 용도성별소득 수준의 차이연구 방법신제품 수용에 대한 모델을 확증하고 가설 검증을 위해, 개인 소비자들의 신제품 행동관련 변수들을 측정실증연구: 설문조사 방식사용 기존의 TAM 관련연구, 전자 상거래 수용에 관한 연구, 신뢰에 관한 연구, 쇼핑에서의 감정에 관한 연구들을 바탕으로 1차 설문문항 도출유용성을 묻는 문항: Gefen, Karaha

  • 현대자동차 FTA 대응방안
  •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잘 알아보기 위해 분석설문인원남- 114 여- 8620대-86 30대-59 40~50대-55 ( 총 200명)2.1 선호하는 차량크기중,소형차가 월등히 높은 것으로 조사되어져 중소형 마케팅 전략을짜는 것이 큰 의미가 있음.2.2 자동차 구매 시 정보의 경로외적 정보 탐색 과정에서 인터넷 및 동호회, 주위 지인을 가장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남.2.3 자동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고정 총합법, 속성별 처리)소비자는 지각적 추론으로 인하

  • [제품정책론] 기아자동차 K5 신제품 정책
  • 지각도를 작성K5의 포지셔닝 조정 및 전략을 살펴보도록 함고객 설문조사디자인브랜드 인지도소나타YFSM5K5토스카K5는 출시 전부터 진보된 디자인으로 큰 관심을 받은 만큼 경쟁차량에 비해 높은 디자인 점수를 받음하지만 기아자동차라는 회사 인지도와출시 일이 가장 최근인 만큼 브랜드 인지도가 낮게 나옴지각도 1편의성및 안정성가격소나타YFSM5K5토스카다른 차종과 큰 스팩 차이를 보이지 않으면서 소비자들에게 낮은 가

  • [간접광고] PPL에 관하여
  • 소비자의 태도변화 과정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 대학교대학원 10) 맥락효과란 광고가 묘사하는 상황이나 분위기는 상표의 특성을 해석하는 일종의 맥락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맥라이 어떤 것을 기억해야 할 때 그상황과 장면이 하나의 인출 단서가 되기 때문에 간접광고에서 영화의한장면과 상품이 연결될 경우 그 장면을 회상함으로 자연스레 상품에 대한 기억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한다. 역하지각은 자극이 의식의 절대역 이하에서 이루어 지는데

  • [마케팅전략] 기아자동차 `쏘렌토` 마케팅 프로젝트
  • 분석기존 쏘렌토 고객 분석현재 SUV차량을 보유하고 있거나 SUV차량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SUV동호회인 들을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3) 경쟁자 분석(4) 문제점과 기회(5) 계획 과정에서의 가정과 제약 조건(6) 수요 예측STP 분석(1) 시장 세분화(2) 표적 시장에의 선정(3) 포지셔닝전략 계획(1) 목표(2) 전략 및 프로그램Product MixPlace MixPromotion MixPrice Mix(3) 재정(4) 감시와 통제A. 전체 요약우리는 2004년도 기아자동차의 쏘렌토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