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K택시 서비스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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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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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기업선정이유
설립배경
성공이유
2.본론
SWOT분석
STP분석
7P
3.결론
MK택시와 같은 높은 서비스의 택시가 없는 이유
국내 성공적인 브랜드 택시가 탄생하는 요건제시
- 본문내용
-
기업선정이유
. 미국 타임지에서도 서비스 세계 제일 기업으로 뽑힐 만큼 바람직한 서비스 철학을 가진 기업
서비스업계의 기업들은 목표를 ‘고객만족실현’으로 삼고 있으며 MK 택시는 이러한 고객 지향적 경영의 가장 성공한 사례
손님에 대한 서비스가 어느 나라보다 뛰어나다는 일본에서 어떻게 한국인의 경영마인드로 일본택시업계의 최고 자리에 오를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1960년 택시가 귀하던 시절
당시 택시사업은 ‘황금 알을 낳는 거위’
초기 일본 택시회사들의 경영자들은 운전기사들을 소모품으로 취급했으며, 운전기사들 역시 근무태도가 엉망이었다.
유회장은 운전사 집을 일일이 둘러보고 난 후 무단결근, 지각, 조퇴라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는 최선의 길은 운전사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해주는 것이라고 판단. 유봉식 회장은 MK택시 회사와 직원들을 위해 새로운 경영방식을 사용해 나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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