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삼환운수의 경영혁신에 대한 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택시 산업의 연구

2.1.1.택시 산업의 역사
2.1.2.서울시내의 택시 산업의 현황
2.1.3.택시 산업의 경향과 환경

2.2.삼환운수

2.2.1.삼환운수의 소개와 역사
2.2.2.삼환운수 SWOT 분석
2.2.3.Strength
2.2.4.Weakness
2.2.5.Opportunity
2.2.6.Threat

2.3.삼환운수에 대한 전략적 제안

2.3.1.Strategy - Opportunity
2.3.1.1 Potential of Call Service
2.3.1.2 Custiomer Segmentation - Women, The Disabled
2.3.2.Strategy - Threat
2.3.3.고객만족 모델 - PACS

3.결론

본문내용
불과 20여년전만 하여도 자가용은 부와 성공의 상징으로 통할 정도로 매우 특별한 존재였다. 자동차가 귀했던 시절인 만큼 운전에 대한 기술역시 고급기술의 하나로 꼽혔으며 이에 종사하는 영업용 차량운전사, 그중에도 택시 운전사는 인기 있는 직종으로 꼽히는 것이었다. 이것은 오늘날 경제개발이 늦는 후발 국가에서 여전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우리나라는 자가용 등록대수가 1300만을 돌파하고, 운전면허역시 주민등록증을 대신할 만큼 일반적인 신분증의 하나로 통용될 만큼 자동차의 보급은 급격한 것이었다. 이에 따라 과거 고소득, 인기산업이었던 택시 역시 점차 저소득, 저부가가치 산업으로 전락해버리고 말았다. 높은 이익을 내던 택시산업이 그야말로 사양산업이 된 것이다.
이러한 상황, 즉 사양산업화 된 업종 안에 있는 기업으로서의 상황에서 기업을 생존시키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경영자의 비전이고 지향해야할 목표인 것이다. 우리는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사양 산업화했다고 볼 수 있는 택시산업에 대해서 실존하는 기업을 채택하여 어떻게 하면 변화한 경영환경에 적응하고 혁신을 이루어 기업의 생존과 발전을 이룰수 있는지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좆같다
  • uiho***
    (2004.11.17 10:22:1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삼성전자 `이재용` 인터넷쇼핑몰과 택배 마케팅전략
  • 경영학 석사(MBA)를 했다. 이후 미국 유학 길에 올라 하버드대 케네디 스쿨을 거쳐 비즈니스 스쿨에서 박사 과정을 마쳤다. 그가 비즈니스 스쿨에서 전공으로 택한 학문은 e-business였다. 그의 전공에 대한 애착이었을까? 그는 e삼성(60%), 시큐아이닷컴(50%), e삼성 인터네셔널(55%)등의 e-business기업에 대주주로 있었다. 그러나 본격적인 경영수업을 받기 시작하면서 이 회사들의 주식을 제일투자신탁과 삼성 SDI 등의 기업에 매각했는데 이때 다시 언론과 여론

  • STX 기업분석 레포트
  • 경영을 해나갈수 있는 경영 인프라 확보에도 주력하겠다는 계획이다.5.윤리규범1.고객 및 협력사에 대한 윤리- 고객만족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하여 고객이 원하고 만족할 수 있는 WORLD BEST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협력사에게는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행위로 동반자로서의 관계를 유지하며 함께 성장, 발전.2.주주에 대한 윤리- 투명경영과 책임경영으로 주주로부터 신뢰를 확보. 지속적인 경영혁신활동과 성장 전략으로 기업가치를 증대. 주주의 권익

  • 금호그룹 전략경영
  • 대한통운을 품에 안게 될 경우 그룹 계열사간 시너지효과가 클 것이란 입장이었다. 하지만 대우건설을 인수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의욕만 앞세워 지나치게 ‘몸집 불리기’에만 치중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많았다. 그리고 대우건설과 대한통운을 1년6개월 동안 인수함으로 10조원이상의 자금을 들여 유동성 문제를 심화시키는 요인이었다.• 오너십 경영 - 의사결정문제한국의 기업 지배구조는 재벌이라는 족벌 경영이 기반을 이루어 왔다.

  • [인간관계론] 세기산업 주식회사
  • 혁신과 위험 선호 : 직원들이 혁신적이고 위험을 감수하고자 하는 정도를 말한다.나. 세부 사항에 대한 주의 : 직원들이 정확성과 분석에 강하며 세부 사항에 대한 주의를 보이는 정도를 말한다.다. 결과지향 : 경영진이 기술이나 절차보다는 일의 결과를 더 집중하는 정도를 말한다.라. 인간중심지향 : 경영진의 의사결정이 업무의 성과나 조직 구성원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정도를 말한다.마. 팀지향 : 작업 활동이 개인보다 팀 위주로 조직되는

  • 아시아나 항공사 마케팅 분석
  • - 발표과제아시아나 항공사 마케팅 분석목 차 -Ⅰ. 서론Ⅱ. 본론회사소개BCG매트릭스 분석SWOT 분석- 아시아나 항공사 SWOT 분석- 대한항공 SWOT 분석(경쟁사 비교)STP 분석제품수명주기4P 전략분석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아시아나 항공사는 1988년 2월 17일에 창립 되었으며 금호 아시아나 그룹의 운송, 물류, 서비스 부문에 속한 대한민국 항공사 중에 상위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나 항공은 세계 최대 항공 동맹체인 스타 얼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