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저도주 소주 `봄봄`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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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가) 기업소개
① 제품소개 및 기업이념
나) 마케팅전략
① 봄봄의 시장실패 이유
② 마케팅목표
③ 기업 내/외부 분석(SWOT분석)
④ STP전략
⑤ 4P
다) 세부마케팅 전략
① 슬로건
② TV광고모델
③ 제품출시일
④ SNS광고 및 이벤트
⑤ 서울지역 세분시장 – 서울지역 내 부산출신 사람들
⑥ 제품 디자인
⑦ 시장점유율 50% 달성 시점과 판매예상
⑧ 세부마케팅 전략의 수행을 위한 소요 자금 및 자금 출처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대선주조는 2010년 당시 16.7도의 가장 도수가 낮은 소주인 <봄봄>을 야심 차게 선보였다. 이 <봄봄>은 1년간 16,000여명의 소비자들 대상으로 2백여 회의 맛 테스트를 통해 만든 소비자 맞춤형 소주로 광고모델은 강동원이었다. 그러나 당시 부산지역 저도 소주시장은 경쟁사 무학의 저도주 <좋은데이>가 차지하고 있었고, 이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55%까지 끌어올린 상태였다. 즉 대선주조는 무학의 대항마로 <봄봄>내놓은 셈이다. 대선주조는 <봄봄>을 통해 부산시장 점유율을 높인 후 서울, 경기 지역까지 진출하려 하였으나 ‘먹튀논란’과 경쟁사보다 늦은 시장진입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결국 <봄봄>은 시장에서 참패할뿐더러 점유율을 탈환하는데 역시 실패했다.
우리 조는 이러한 시장실패제품인 <봄봄>의 실패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보완하여 새로운 마케팅전략을 제시하려 한다.
참고문헌
국세청
엠브랜드트렌드모니터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00709054248914&outlink=1
http://www.c1soju.co.kr/03together/together9.asp?id=sabo
http://www.ni-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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