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론] 좋은데이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개요

1.선정하게 된 이유

2.기업소개

3.기업연혁

4.브랜드 소개

5.라벨의 의미

Ⅱ본론

1.좋은데이의 성공전략

2. 기업전략

Ⅲ결론

1.좋은데이의 설문조사

2. 느낀점

출처


본문내용
-웰빙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소주제품 요구증대
-소비자의 새로운 욕구와 새로운 시장환경에 적응
-소비자의 80%이상을 차지하려는 물에 대한 획기적인 변화추구
-신세대 감각의 NEW 브랜드 모색






5.라벨의 의미




Ⅱ본론

1.좋은데이의 성공전략
1)대학생 지원프로젝트
우리나라 전체인구중 대학생이 차지하는 음주비율은 23.5%를 차지한다고 한다. 이러한 23.5%를 공약하기위해 (무학)은 대학생을 공략하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제공하고 있다. 2009년 (주)무학이 제 1회 '좋은데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를 했다. 최근 지리산 천연암반수로 16.9도 초저도 소주 '좋은데이'를 출시한 무학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참신한 마케팅 전략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무학은 소주애호가들의 이슈로 떠오른 '좋은데이'의 보다 나은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얻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무학에서 매년 좋은데이 마케팅으로 총학생회와 연결하여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동아대학교에서는 매년 대선주조(시원)와 계약을 해 왔다고 한다. 그러나 작년부터 동아대학교에서는 학생들 예비대학을 겨냥해 40박스를 무상으로 공급하였으며 축제 때 타사에 비해 더 낮은 가격을 제시함 으로써 계약을 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각 대학가 앞에서 좋은데이를 마실 경우 500원을 리베이트를 제공하는 행사를 마련 해 대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경남지역에서는 지금까지 (주)대선주조의 시원소주가 대세를 이루었으나 (주)무학의 좋은데이 마케팅효과로 많은 대학생들이 브랜드 전환을 하였다. 많은 학생들이 신입생 시절
참고문헌
출처
무학 홈페이지:https://www.muhak.co.kr/
좋은데이 홈페이지:https://www.joeunday.co.kr/
한국주류산업협회:www.kalia.or.kr
국제신문(2010-04-07)
연합뉴스(2006-02-16),(2010-07-22)
개인 블로그:http://blogworld.textcube.com/45
개인 블로그:http://passion.tistory.com/13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J푸드빌 빕스(VIPS)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www.ivips.co.kr www.foodbank.co.kr www.koreatravel.or.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kafim.com www.nso.go.kr www.chosun.com www.fnnews.com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품질 속성이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이승헌, 2004외식산업: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업계 -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 2004 2003한국외식산업연감 - 데이코산업연구소, 2004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 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외, 현학사, 2003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좋은 결과를 얻은 적이 많습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한번 더 생각해서 후회 없는 삶을 살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친구들과의 관계에서도 매사에 적극적이고 쾌활하기에 꾸준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끔은 욕심이 과해서 의욕이 먼저 앞서는 경우도 있지만, 맡은 일을 꼭 성공하는 성격입니다.(3) 희망업무 저의 전공을 살려서 광고나 홍보 쪽이면 좋겠지만, 마케팅이나 다른 분야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이제 지금까지의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좋은 결과를 얻은 적이 많습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한번 더 생각해서 후회 없는 삶을 살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친구들과의 관계에서도 매사에 적극적이고 쾌활하기에 꾸준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끔은 욕심이 과해서 의욕이 먼저 앞서는 경우도 있지만, 맡은 일을 꼭 성공하는 성격입니다.3) 희망업무 저의 전공을 살려서 광고나 홍보 쪽이면 좋겠지만, 마케팅이나 다른 분야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이제 지금까지의 저

  • [마케팅원론] 덴탈클리닉 2080치약 성공사례와 시사점
  • 전략으로 좋은 활동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덴탈크리닉 2080치약은 단순히 이름 하나 잘 지어서 치약시장에서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제품 출시 당시의 IMF상황을 고려한 제품의 가격결정부터 특허 받은 두줄 무늬의 신선한 치약과 메탈감각의 새로운 디자인, 쉽게 연상될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 네임, 그리고 TV CF와 다양한 켐페인활동 등 모든 마케팅 활동이 조화되어 현재 포화상태인 치약시장에서 성공할 수

  • [정보통신] 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하)
  • 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하)1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하)I. 들어가는 말II. 휴대폰 마케팅1. 마케팅의 정의2. 각사의 휴대폰 마케팅 주요 사례■ 삼성전자의 휴대폰 마케팅■ LG전자의 휴대폰 마케팅■ 팬택의 휴대폰 마케팅■ 모토로라의 휴대폰 마케팅III. 휴대폰 마케팅 사례■ 브랜드 마케팅■ 세그먼트 마케팅■ 타깃 마케팅■ 고객성향 맞춤 마케팅■ 프리미엄 마케팅■ 명품 마케팅■ 체험 마케팅■ 공동마케팅■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