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SWOT 분석, CJ오쇼핑 STP 분석, CJ오쇼핑 4P 분석, CJ오쇼핑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2.CJ오쇼핑 기업소개
3.환경 분석
4.경쟁사 분석
5.CJ오쇼핑 SWOT 분석
6.CJ오쇼핑 STP 분석
7.CJ오쇼핑 4P 분석
8.결론
9.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온라인 유통의 급성장으로 인해 TV홈쇼핑 및 인터넷은 유통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 소득의 증가, 여성의 취업인구 증가, 레저활동에 대한 시간의 부족, 쇼핑에서의 편의 지향 및 서비스 요구 증가, 주차시설의 부족문제, 신용구매의 확산과 같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등이 원인이 되어, 소비자들이 소매점에서의 구매활동 비율에 비하여 오히려 가정에서 구매활동을 하려는 비율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 홈쇼핑은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를 차지할 만큼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 국내 TV홈쇼핑의 매출액은 연간 8조원에 이르고 있으며, 홈쇼핑 시청가구는 800만에 달한다. 온라인쇼핑몰이 명실상부한 하나의 거대 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그 높은 성장세 역시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다. 케이블TV 시청 가구 수의 증가, 인터넷 사용 인구의 급증, 편리성을 추구하는 시대적 요구 등으로 인해 국내 홈쇼핑 산업은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며, 향후 4년간 연평균 30%-40%에 이르는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등 주요 홈쇼핑 업체는 신성장 동력의 일환으로 온라인쇼핑몰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홈쇼핑의 성장가능성을 살펴보자면 CATV의 경우, 위성방송/데이터방송/인터넷TV 및 모바일, T-Commerce등 채널의 다양화 추세를 보이며 가시청가구수 증가를 통한 양적 성장에서 CRM(타겟 마케팅)을 통한 고객활성화로 질적 성장으로 전환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TV와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인터넷 쇼핑 몰의 경우, 경쟁 쇼핑몰 대비 차별화된 컨텐츠를 구성하는 등의 노력을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김지모(2009) / 소비중독 시대의 TV 홈쇼핑, 환경과 생명
삼성경제연구소보고서(SERI) / LG경제연구원보고서(LGERI)
LG경제연구원(2010) / TV홈쇼핑의 현황과 정책 방향, LG경제연구원 보고서
핵심역량모델의 개발과 활용 Lyle M. Spencer 외 [(주) PSI컨설팅]-20098
양윤·정미경(2009) / CATV 홈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소비자 특성, 광고학연구 제10권
케이블TV홈쇼핑에서의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 한양대학교 석사논문, 2007
TV홈쇼핑 시장전략과 정책방안에 관한 연구 | 김만환(2008) 중앙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는데 도움이 됬습니다~
  • chingu4r***
    (2014.05.09 22:44:1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알찬자료 감사드립니다 ^^
  • simpl***
    (2012.09.13 10:12:10)
회원 추천자료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HWP)
  • 분석, 핵심역량CONTENTS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시장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2) 중국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전략, 성과3) 마케팅전략 o S - W - O - T 분석(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o 4P 분석: 제

  • 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및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 CJ O Shopping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목차 >1. CJ 오쇼핑 기업소개2. 보고서 요약3. 중국시장 환경분석(1) 중국인의 소비성향분석(2) 중국의 경제적환경4. CJ오쇼핑의 중국진출 상황분석(1) 중국진출상황(2) 중국진출당시 CJ오쇼핑의 국내상황분석(3) 중국진출당시 중국홈쇼핑 상황분석5. CJ 오쇼핑 중국진출 전략(1) 중국기업과희 합작전략(2) 유통물류전략(3)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6. CJ오쇼핑 중국진출 SWOT 분석7.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8. CJ오쇼

  • [마케팅] CJ오쇼핑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1. CJ오쇼핑 소개(1) 개요CJ오쇼핑은 2010년 3월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009년 9월에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각각 TV홈쇼핑 부문 1위를 차지하였으며, 12월에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TV홈쇼핑부문에서 8년 연속 1위, 인터넷몰 부문에서는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 상품력, 배송 품질, 고객 불만 정도 등으로 경쟁력을 평가하는 시장에서 당사의 역량이 우수함을 입증한 것으로, 향후 이 영향력 있는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 기업소개- 사업분야(1) TV 쇼핑국내 최초의 TV홈쇼핑社인 CJ 오쇼핑은 개국 원년인 95년부터 24시간 종일방송을 실시,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는 신개념 쇼핑문화를 선도해 왔다. CJ 오쇼핑은 TV를 통하여 상품정보를 전달하고, 이를 시청한 고객들은 전국무료 주문전화(080-900-3939)로 전화하여 상품을 주문하면 4~5일 이내로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30일 취소반품 서비스를 실시하여, 제품을 받아 본 고객이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및 CJ오쇼핑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PPT레포트
  • CONTENTS1. CJ오쇼핑 기업소개 2. CJ오쇼핑 마케팅전략과 기업 핵심역량 및 차별화 전략 (1) 마케팅믹스 4P전략(2) 핵심역량분석유통전략시스템 GLS PB상품(3) 차별화 전략스타샵 (스타마케팅)편성표 공개카탈로그 전략3. CJ오쇼핑 글로벌전략 사례분석(1) 중국진출 사례분석(2) 베트남진출 사례분석4. 결론1. CJ오쇼핑 기업소개 -Vision, Mission-사명의 뜻-연 혁1 기업소개94년에 창립되어 95년 국내최초 TV홈쇼핑 방송을 시작 시공간에 구애 받지 않는 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