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UNIQLO 유니클로 성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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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PA소개 & 선정이유
UNIQLO
의류시장분석 & UNIQLO 성공비결
UNIQLO 전략분석
UNIQLOCK & UTWEET
UNIQLO의 전략적 제휴
경쟁기업 - ZARA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정의
제조업체인 동시에 판매를 병행하는 의류
→ 생산, 유통, 소매를 직접 하는 의류 브랜드
고비용 유통을 피해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하여 제품의 흐름 구조가 단순화
되고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소비자의 요구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상품에 반영할 수 있는 장점
→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SPA기업은 백화점, 대리점을 걸치기보다 점포세가 싼 자체 매장을 운영
대부분 SPA기업은 제조 과정에서 제조 원가를 낮추기 위해 아웃 소싱을 함
대표적인 SPA기업은 UNIQLO, ZARA, GAP, GIORDANO 등

기업선정이유

패스트 패션이라는 큰 틀 속에서도 시장별 특성을 감안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승부하는 유니클로의 사례는
레드오션을 블루오션으로 탈바꿈하는 창조적 기업의 성공사례로 주목

유니크, 클로징 웨어 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
→‘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일본의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 사의 대표브랜드
시장수요를 제 때 파악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고 싼 값에 입을 수 있는
의류를 공급한다’ 라는 사업 원칙
모든사람이 질 좋은 캐주얼을 입을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브랜드’를
모토로 국적, 계급, 직업, 학력, 연령, 성별 등을 초월해 옷을 만든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음
현재 유니클로는 일본 의류업계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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