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UNIQLO(유니클로)의 국제와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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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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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국제화 경영전략
Ⅰ. 유니클로란?
1.유니클로에 대한 간단한 설명
Ⅱ. 유니클로의 성공과 실패
1.유니클로의 연혁 및 탄생배경
2.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3.위기와 탈출전략
Ⅲ. 향후전망
1.유니클로의 향후 전망
2.우리나라 패션산업현황과 배울 점
- 본문내용
-
유니클로 국제화 경영전략
Ⅰ. 유니클로란?
1.유니클로에 대한 간단한 설명
일본 유통업의 대표업태가 편의점이라면 ‘의류 편의점’으로 상징될만한 브랜드가 있다. 바로 일본의 캐주얼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이다. ‘일본판 갭’이라고도 불리는 유니클로는 세계 의류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전 세계 젊은 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Fast 패션의 대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유니클로는 자가상표부착 유통(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자가상표부착 유통방식(SPA)이란 본사에서 디자인, 생산, 유통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변화하는 트랜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빠르게 생산해 내는 방식이다. 1984년 런칭된 유니클로는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매장을 확장하기 시작했는데, 매년 60~70개 매장을 새롭게 오픈 하여 현재는 65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5년 내 매출 규모를 100억 달러로 끌어올리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가지고 있는 유니클로는 일본 내 650개의 매장을 운영하여 2004년 3400억 엔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3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2005년 9월 국내에도 첫 매장을 오픈하였다.
출처: http://speirs.co.kr/ > [소매업] 유니클로(UNIQLO) 분석 및 전략
<표1>유니클로란?
의류 편의점, 일본판 갭이라고도 불리는 유니클로는 세계 의류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전 세계 젊은 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유니클로는 자가상표부착 유통(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1, 2주에 한 번씩 유행에 맞춘 새 디자인 제품을 전 세계 매장으로 보내고 있으며, 매장에서 즉각적으로 소비자의 반응을 파악하여 이에 맞춘 제품을 생산해내고 있다.
출처: http://speirs.co.kr/ > [소매업] 유니클로(UNIQLO) 분석 및 전략
Ⅱ. 유니클로의 성공과 실패
1.유니클로의 연혁 및 탄생배경
(1)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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