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맥도날드 McDonald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 연혁
- 회사소개
2. SWOT분석
3. 해외시장 진출전략
4. 해외진출 성공사례 및 분석
- 한국, 독일, 러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홍콩
- 성공요인 분석
5. 해외진출 실패사례 및 시사점
- 독일, 영국
- 시사점
6. 경쟁사분석
7. 해외진출 향후 전략
8.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초략
표준화
제품 생산의 자동화, 과학화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
실수방지를 위한 표준화
복사판시설
각본에 의한 서비스

현지화
최대한 현지인 고용

합작투자 방식
복수파트너제 가맹점 체제
한국인의 독특한 입맛에 호소
유럽 및 북미식 아침메뉴는 가급적 배제
아이들을 위한 해피밀 세트
웰빙시대에 맞춘 맥도날드 가든 샐러드
(여성들의 주목)

러시아의 정책에 따라 합작방식
진출 당시 세계는 냉전 상황
러시아의 패스트푸드에 대한 개념 부재
지속적 방문을 통한 진출 노력과 러시아 상황의 변화가
성공의 계기
공급체인 구축
품질조절 : 맥도날드 콤플렉스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방안
  • 목 차서 론1본 론4Ⅰ패스트푸드 산업4Ⅱ프랜차이즈 사업9Ⅲ맥도날드의 내부환경 및 경쟁사와의 관계10Ⅳ맥도날드의 경영철학과 경영전략14Ⅴ글로벌 시대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및 구체적 사례28Ⅵ외부환경의 영향과 사회의 맥도날드화37Ⅶ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51결 론52참 고 문 헌54『서 론』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

  • [국제경영] BBQ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 해외 시장 supervisor 시스템 강화BBQ는 해외 시장에서 마스터프랜차이즈 형식으로 진출해 있지만 아직까지 점포들을 확실하게 이어주는 슈퍼바이저 시스템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 해외에서 보다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슈퍼바이저 시스템을 강화하여 연락체계가 잘 이루어지고 서로의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슈퍼바이저를 선정하는데 있어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맞아야 한다. 최근에 BBQ는 슈퍼바

  • [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분석
  • 기업 순위 안에는 들지 못하였지만(664위), FOOD SERVICES 업계에서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주목해야 할 것은 회사 Revenues가 2,169 million 달러로 전년(1999)도 대비 29% 증가하여 동종 업계에서 가장 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는 동종 업계 1위인 MCDONALD`S가 7%, 4위인 WENDY`S INTERNATIONAL이 8% 상승한 것에 비하면 매우 큰 폭의 상승을 이뤘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상승세는 스타벅스가 최근 추진한 해외 진출에 그 기반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가 한국에서 거둔 성공

  • [국제경영론] 맥도날드 성공전략 분석
  • 맥도날드 성공전략 분석목 차0. 개 요1. 맥도날드 소개- 맥도날드의 유래- 맥도날드의 해외진출과정- 맥도날드의 세계적 영향력 및 브랜드 파워2.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분석- SWOT- S T P- 4 P3. 맥도날드 내부적 성공요인4. 맥도날드 외부적 성공요인5. 한국 맥도날드6. 결 론0. 개 요 기업 선정에 앞서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뭘까 하고 생각 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음식이었습니다. 없으면 안 되는 음식산업에 관련된 산업 중에서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해외진출 방법에서 벗어나 자회사 설립등 직접투자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국제규모의 대기업이 자본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에 진출할 경우 국내기업과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 예로 1995년 생수시장의 개방으로 국내에 진입한 프랑스의 에비앙, 볼빅 등은 국내 생수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 1997년부터 과실음료 시장이 전면 개방되면서 외국기업의 국내 진출은 더욱 늘어나고 있으며 앞으로 국내 생수시장은 물론 각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