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맥도날드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0. 개 요
1. 맥도날드 소개
- 맥도날드의 유래
- 맥도날드의 해외진출과정
- 맥도날드의 세계적 영향력 및 브랜드 파워
2.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분석
- SWOT
- S T P
- 4 P
3. 맥도날드 내부적 성공요인
4. 맥도날드 외부적 성공요인
5. 한국 맥도날드
6. 결 론
본문내용
0. 개 요
기업 선정에 앞서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뭘까 하고 생각 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음식이었습니다. 없으면 안 되는 음식산업에 관련된 산업 중에서도 특히 요즘 들어 여성들의 활달한 사회 진출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된 현 식탁 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패스트푸드 산업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패스트푸드 음식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물론 다른 생각들도 많이 나시겠지만 일반적으로 "맥도날드"라는 기업을 떠올리지는 않을까요?
저희 조가 이번에 다루게 된 기업은 맥카페, 맥드라이빙, 맥모닝 등으로 이미 우리 음식문화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고 너무나도 유명하고 보편화 된 기업 "맥도날드" 입니다. 너무 유명하고 이미 많은 곳에서 다루고 있는 기업이라 조금 지루할 수도 뻔 한 소리일 수도 있겠지만, 어찌 보면 동양의 것이 아닌 서양이 시초인 햄버거란 빵 문화를 이렇게까지 보편화 시키고 뿌리내리게 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 알려 드릴까 합니다.
크게 경영 전략, 마케팅, 영향력 등 을 살펴보게 될텐데요, 꼭 기업 분석에만 집중한 것 이 아니라 "슈퍼 사이즈 미" 라는 영화와 함께 비판적 시각과 새로운 시각에서 분석을 하려고 많이 노력을 해보았습니다.


참고문헌

맥도날드 이야기/ 레이 크록/ 문진출판사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조지 리처 지음
패스트푸드의 제국 – 에릭 슐로서

맥도날드 http://www.mcdonalds.com/
한국맥도날드(http://www.mcdonalds.co.kr/)
맥도날드 반대 사이트 - http://www.mcspotlight.org/
삼성경제연구소(http://seri.org)
LG경제연구원 (www.lgeri.co.kr)
네이버 오픈백과(http://www.naver.com)
동아일보 (www.donga.com)
조선일보(http://www.chosun.com/)
기타 인터넷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 성장 전략
  • 중소벤처 경영론경쟁사회에서 이길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 “전략”전쟁에서의 승리를 위해 여러 전투를 계획조직수행하는 방책으로 사용되었던 전략이라는 단어는 빠르게 변화하고 경쟁이 치열해진 현실의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단어가 되었다 다양한 상황과 여러 가지 요인들을 치밀하게 분석하고 고민하여 전략을 세울 때 우리가 성공에 이를 수 있는 확률 또한 커질 수 있다. 삼국지의 제갈공명은 늘 천문, 지리, 병법, 적들의 심리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제너시스 BBQ 해외 진출 사례 분석기업 내부 분석시장 환경 분석중국진출 전략시사점 및 결론목 차2011.06.04 국제경영론기업 소개2011.06.04 국제경영론1995년 9월 1일 설립된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회장: 윤홍근현재 56개국에 진출되어 있음기업 내부 분석제너시스 비비큐 보유 프랜차이즈기업 연혁2011.06.04 국제경영론기업 내부 분석연도월내용1995년9월제네시스 설립11월BBQ 1호점 개점1996년6월BBQ 100호점 개점1999년9월BBQ 1000호점 오픈(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전략 4P STP SWOT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2 - 코카콜라 전략비교분석 】1. 펩시의 코카콜라에 대한 효과적 마케팅 전략2. 펩시와 코카콜라의 비교분석(1) 개괄적 비교 (2) 펩시와 코카콜라의 차별화 전략3. 펩시콜라의 홍보전략, 컬러마케팅전략4. 코카콜라의 위기【 본론 3 - 펩시 성공요인, 코카콜라실패요인 】1. 코카콜라 실패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목 차Ⅰ.서론1)마케팅의 개념2)현지화의 의미와 필요성3)표준화의 의미와 필요성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

  • 국제경영론 오로라 월드 - 기업소개
  • 전략→ 경제력 있는 중산층가정의 자녀들 타겟대량생산전시회,SHOW를 통한 제품홍보/주문고객NEEDS,상품정보바탕→제품개발Aurora world경영전략.2 SWOT분석국제경영론OpportunityWeaknessThreatStrength환율변동에 따른 수출 중심적 구조의 수익성 악화 가능성많은 동종업계와의 경쟁 심화TPPL에 의존한 홍보방식유행에 민감한 업종캐릭터 성공여부에 대한 불확실성 존재W틈새시장 공략매년 1~3%성장하고있는 완구시장주문물량이 급증함에 따라 규모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