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BBQ 개요

1. 기업소개

2. 국내시장에서의 BBQ

Ⅱ. BBQ의 중국진출

1. BBQ가 첫 해외 진출지역을 중국으로 설정한 배경

2. 사업 기본 전략 및 현황

3. 현지화 전략

4. 보완 방안

Ⅲ. BBQ의 스페인 진출

1. 스페인 진출 동기

2. 스페인 시장 분석

3.시장 전략

Ⅳ. 마스터프랜차이즈

Ⅴ. 결 론

1. BBQ 한계점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2) 브랜드 인지도 제고

BBQ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주 고객층인 어린이 청소년 주부 중에서 입소문 메신저를 발굴해서 이들을 BBQ 충성고객으로 육성해서 입소문을 통한 구전마케팅 전략을 전개해야 한다.
또한 중국에서도 인터넷을 사용하는 인구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활용해서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안도 검토되어야 한다.
국내의 경우에는 인터넷사이트에 특정 브랜드나 특정 제품을 옹호하는 고객층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에서도 인터넷 동호회를 적극 활용해서 이들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시킬 필요성이 있다.

3) 배달서비스의 정립 및 확대

BBQ가 상해에서 배달서비스를 도입하여 운영한 초기에는 중국의 배달서비스는 거의 전무한 상태였다. 일반적인 점포운영은 내점고객 위주로 운영되어 왔었고 배달서비스가 있다 하더라도 고객이 제품가격의 약 10~20% 정도의 배달료를 부담해야만 했다. 따라서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요소인 배달서비스를 강화해야 한다. 배달매출액 비율이 증가할수록 점포의 크기를 축소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임차료가 절감된다. 이러한 임차료 절감부분을 배달에 소요되는 비용으로 충당하여 무료 배달서비스 시스템을 정착시켜야 한다. 그리고 배달의 편리성 및 안전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여 새로운 배달문화를 창출해야 한다.
즉, 편리한 배달서비스로 주 고객이라 할 수 있는 가정주부들에게는 시간 절약과 가사 노동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 그리고 주요 목표고객인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는 시간 절약은 물론 점포로의 이동에 따른 각종 위험을 예방하고 나아가 간식품목을 확대하여 취식기회를 넓힐
수 있다.

4) 연구소, 연수원의 운영
BBQ의 기본 맛을 유지하면서 현지에 적합한 메뉴를 추가, 개발 하고 프랜차이즈의 교육시스템을 정립하기 위해서는 한국의 치킨대학을 기초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BBQ 연구소와 연수원의 기능을 더 강화하여 현지화 방안을 추구해야 한다. 한국의 치킨대학 연구소와 연수원을 활용하면서 국내의 전문가를 파견하여 기본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고, 현지인을 발굴하여 현지 전문가를 육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분석]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현황과 성공 사례 분석(놀부보쌈 경영 성공 사례 분석)
  • 국제화 추세는 해외 브랜드의 국내도입과 해외 기업체의 국내진출은 선진경영 노하우 도입, 식자재 수입,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 현상을 보이게 되고, 이러한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점은 대외 경쟁력의 차원에서 경영기술의 개선에 큰 변화를 보이게 되었다(이정실, 2002). 국내에서도 전통음식을 패스트푸드화하여 성공한 사례는 여러 곳이 있다. 대표적인 예가 (주)놀부의 놀부보쌈이다. 전통음식인 보쌈을 주된 메뉴로 불과 3년이란 기간동안 80

  • BBQ, 맥도날드 해외진출사례
  • BBQ3.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3-1. 맥도날드의 중국 진출(1)맥도날드 중국 진출 시 전략(2)맥도날드 중국 진출 기사3-2. BBQ의 중국 진출(1)BBQ 중국 진출 시 전략(2)BBQ 중국 진출 기사3-3. 맥도날드의 동남아 진출(1)맥도날드 동남아 진출 시 전략(2)맥도날드 동남아 진출 기사3-4. BBQ의 동남아 진출(1)BBQ 동남아 진출 시 전략(2)BBQ 동남아 진출 기사4. 해외경영 성공/실패 요인 분석(1)BBQ -현지의 정서 이해 실패와 극복(2)맥도날드 -블루오션에서부터 레드

  • [경영학] 해외 진출 성공 기업 -LG 전자, 제너시스 기업의 BBQ 치킨 사례
  • 경영기법으로 무한경쟁, 영원한 승자도 없는 세계 경영환경에 대처해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다. 이에 우리 조는 한국적 경영방식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두 개의 기업을 선정하여 조사하는 동시에 어떠한 한국적 요소가 세계 경영환경에서 강점이 되었는지 이해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보고서를 작성 할 것이다. LG전자 인도법인은 한국적 조직문화 즉 기업내적인 측면에서의 방식을, BBQ(제네시스)사례는 기업외적인(기능적) 측면에서의 방식을 조사 할

  • [국제지역학] 비비큐 BBQ 중국진출 성공전략
  • 해외진출에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BBQ치킨’ 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들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국제기업으로서의 현재 위치와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Ⅱ. BBQ 소개1. 기업개요“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Genesis - 성경에 나오는 ‘창세기’를 뜻함. 기원, 발생, 시작 등의 뜻을 가진 그리스어에서 나왔다.)제너시스(윤홍근 대표이사)는 1995년 9월 1일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치킨브랜드 BBQ, 참숯닭

  •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
  • 국제경영프랜차이즈와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주)제너시스BBQ사의 BBQ치킨의 중국진출사례)Ⅰ. 프랜차이즈란?1. 프랜차이즈의 정의프랜차이즈란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메이커 또는 판매업자가 체인본부 등을 구성, 독립소매점을 가맹점으로 지정하여 그들 가맹점에게 일정한 지역내에서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이 때, 판매 상품의 종류, 점포, 광고 및 기타 영업에 관련되는 것을 직영점이 관리하고 가맹점에 경영지도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