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기업과 지속가능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배경
Ⅱ. 지속가능경영의 이해
Ⅲ. 지속가능경영의 특징
Ⅳ. 지속가능경영 사례
Ⅴ. 시사점 및 과제
본문내용
지식정보사회로의 경영환경의 변화는 좀더 많은 정보의 공유와
이에 따른 다수의 이해관계자로부터의 투명화 요구가 뒤따르게 됨

따라서 기업이 고려하고 관리해야 할 많은 위험요인이 발생하게 되며
이에 대한 관리활동의 강화가 기업생존의 중점 목표가 됨

'Global Reporting Initiative‘

GRI의 참가자 : 세계 각국의 기업, NGO, 컨설턴트,
회계사 단체, 사업자단체 등

1997년 미국 비영리 단체인 CERES에 의해 시작
1999년 GRI 초안이 공개
2000년에 제 1차(G1)
2002년 제 2차(G2)
2006년 제 3차 가이드라인(G3)이 발표


ISO26000은 사회적 책임(SR: Social Responsibility) 국제표준안의 이름이다.

미국 에너지 기업 엔론의 회계부정 사건과 나이키의 아동학대 등을 계기로
국제 사회에서 논의가 시작되어 2005년부터 본격적인 제정 작업에 들어갔다.

ISO26000은 세계인권선언, 국제노동기구(ILO)협약, 기후변화협약,
유엔 소비자보호지침 등 각종 국제 지침을 총망라한 행동 지침 안내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지속가능 공급망 전략 [윤리경영 & 환경경영]
  • 경영윤리경영원칙을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공급아마죤 열대림 파괴 금지. 직원대우 개선소목축을 위해 열대림파괴하는 회사 거래금지 동물학대하여 키우는 축산업 회사와 거래 금지 구매사슬 복잡성 – 구매사슬의 파악문화의 다양성에 맞춘 경영전략미국문화를 대표하는 상징성 때문에 오는 장점.단점Big Mac Index고객 리서치 경영공급업자들과의 지속적 교류공급업자들과의 지속성원칙(환경.윤리.노동) 경영지속가능 공급망은 기업의 존

  • [패러다임][디자인경영][병원경영][지속가능경영][위험관리전략경영]지식경영 패러다임, 신경영 패러다임, 지속가능경영 패러다임, 위험관리전략경영 패러다임, 병원경영 패러다임, 디자인경영 패러다임 분석
  • 지식경영 패러다임, 신경영 패러다임, 지속가능경영 패러다임, 위험관리전략경영 패러다임, 병원경영 패러다임, 디자인경영 패러다임 분석Ⅰ. 개요Ⅱ. 지식경영 패러다임Ⅲ. 신경영 패러다임Ⅳ. 지속가능경영 패러다임1.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시대의 기업경영 뉴 패러다임2. 선진기업은 지속가능경영을 사업성공의 관건으로 인식Ⅴ. 위험관리전략경영 패러다임1. 지금은 패러다임은 전환할 시기2. 경영위험모델(Business Risk ModelTM)의 접근방식Ⅵ.

  • [KT 인재전략 인적자원관리 HRD HRM] - 기업분석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인재경영 분석
  • 기업분석, 인적자원관리 전략HRD HRM , 인재 채용전략 및 채용시스템 분석, 경영분석C O N T E N T S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KT 경영전략 / 인적자원관리 분석 CHAPTER 2 - 경영혁신 및 핵심역량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2) 조직체계 분석CHAPTER 3 - HRD HRM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분석(1) 기업 인재시스템 분석 (2) 채용전략, 인적자원 선발 과정, 장점 및 단점CHAPTER 4 - HRD HRM

  • [HRD HRM] NC소프트 - 기업전략 경영전략 및 HRD HRM 인적자원관리 성공사례 분석
  • 핵심역량 경영전략 및 HRD HRM 인적자원전략 분석성공기업 사례 분석 / 기업분석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경영전략 분석 CHAPTER 2 - 경영혁신 및 핵심역량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2) 조직체계 분석CHAPTER 3 - HRD HRM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분석(1) 기업 인재시스템 분석 - 채용전략, 인적자원 선발 과정, 장점 및 단점CHAPTER 4 - HRD HRM 인적교육 인적육성 체제 분석(1)

  • 두산중공업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두산중공업 향후전략 방향제시 - 두산중공업 기업전략분석 레포트
  • 두산중공업경영전략마케팅 SWOT,STP,4P향후전략제시INDEX1. 두산중공업 기업소개(1) 기업현황(2) 경영철학2. 두산중공업 주요사업분야3. 두산중공업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두산중공업 경영전략(1) 기업성장전략(2) 지속가능 경영전략(3) 사회공헌전략 (CSR)5. 두산중공업 마케팅전략(1)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2) 마케팅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6. 결론 및 향후전략 방향제시1. 두산중공업 기업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