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지속가능 공급망 전략 [윤리경영 & 환경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6 / 2016.11.16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맥도날드 지속가능 공급망 전략 [윤리경영 & 환경경영]
목차
1. 지속가능경영 (Sustainability Management)
2. 지속가능경영이란
3. 왜 지속가능경영을 해야 하는가?
4.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5. 초기의 맥도날드 – 공급자와의 단순 상거래
6. McDonald 문제발생
7. McDonald 해결방안
8. McDonald Sustainable Supply Chain Vision
9. 3E (윤리,환경,경제) 경영
10. 윤리경영원칙을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공급
11. 아마죤 열대림 파괴 금지. 직원대우 개선
12. 소목축을 위해 열대림파괴하는 회사 거래금지
13. 동물학대하여 키우는 축산업 회사와 거래 금지
14. 구매사슬 복잡성 – 구매사슬의 파악
15. 문화의 다양성에 맞춘 경영전략
16. 미국문화를 대표하는 상징성 때문에 오는 장점.단점
17. Big Mac Index
18. 고객 리서치 경영
19. 공급업자들과의 지속적 교류
20. 공급업자들과의 지속성원칙(환경.윤리.노동) 경영
21. 지속가능 공급망은 기업의 존속을 위해 필수적 요소
22. 지속가능경영을 통한 기업 성공 사례
23. 도요타 자동차
24. 필립스
25. 듀폰
26. BP(브리티시 패트롤윰)
27. 포스코
28. 지속가능경영 실패 사례
29. 나이키
30. 유니온 카바이드.모건스탠리.엔론
본문내용
지속가능경영 (Sustainability Management)
기업의 지속적 성장 및 발전을 위해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 요구됨

▪ 1960년대 한국 100대 기업 가운데 2014년 현재 7개 기업만 생존
▪ 기업 평균 수명 50년 미만(국내 상장기업: 23.9년, 세계 500대 기업: 40년)
▪ 자동차 1위 GM, 가전 1위 Sony 경영위기 봉착

(1980년대)
▪ 단기 수익성 강조
▪ 경제와 환경의 상충
▪ 재무정보 제공으로 충분
산업공해, 난개발, 생태계 파괴
€ 피해집단 발생 및 마찰
€ 경제성장 vs. 환경보전 갈등

(1990년대)
▪ 경제성∙환경성 조화
▪ 사전 예방적 접근
▪ 이해관계자의 재무 및 환경정보 요구
세계화, 전지구적 환경오염, 기후변화
€ NGO의 요구 증대
€ 반 기업정서 확산

(2000년대)
▪ 투명성 및 윤리성 강조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시
▪ 지속가능활동 정보 요구

지속가능경영이란
기업이 경제적 이익창출 만으로는 더 이상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없음을 전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행과 환경보전활동, 합리적 수익추구 활동을 통해 경영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경영활동을 의미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외 지속가능 환경경영 사례
  • 지속가능경영보고서보고서 국제표준- ISO 26000- UN Global Compact- GRI : G3지속가능경영 사례Part.1지속가능경영Presenter. 장윤정환경경제사회지속가능경영 Sustainability Management 지속가능경영 Sustainability Management 기업의 사회적 책임지속 가능한 개발지속가능경영의 대두 배경1980년대1990년대2000년대경제적 수익성 중시경제와 환경의 상충관계경제성.환경성 통합접근ECO-efficiency 중시제품 및 공정의 그린화Triple Bottom Line투명성 및 윤리성이해관

  • 윤리경영의 개념, 필요성 및 유형
  • 윤리적 기업에 대한 투자가들의 주식 투자가 감소하고 있다. 이처럼 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윤리경영 실천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고객, 직원, 주주 등의 이해관계자들에게 끼치는 영향력 또한 증가하고 있다. 즉, 윤리경영은 여유 있는 기업이 단순히 사회공헌을 위해 재량을 베푸는 차원이 아니라 업종, 규모, 특성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받아들여야 할 생존의 필요조건인 셈이다. 우리는 윤리경영을 몸소 실천해 국제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목 차I. 들어가며1. 문제제기2. 연구목적 및 연구접근법II. 본 론1. 기업목표(G)1.1. 과거 특징 : 단위 국가 경제의 구성원으로서 성장 위주의 기업 목표1.2. 현재 특징 : 세계 경제의 구성원으로서 지속 가능한 경영 추구1.3. 현재의 문제점 : 과거의 성장 지향 가치와 현재의 안정 지향 가치의 충돌1.4. 미래의 지향점 : KRP 요소간 조화를 통한 융합형

  • 경영학원론1A형 언론에 소개된 기업-유한킴벌리-관련기사 중 윤리와 관련된 것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ESG경영개념 및 실행사례 들어 설명하시오0k
  • 환경을 위해 행동합니다’라는 비전과 함께 비즈니스 전반에서의 성장, 변혁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기대하는 기업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실천하기 위한 CEO 직속 ESG 위원회도 운영해 오고 있다. 유한킴벌리 ESG 위원회는 환경(E)소위원회, 사회(S)소위원회, 거버넌스(G)소위원회를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경영체계 마련, 환경경영 이행관리, 지속가능제품 혁신,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등 사회공헌 임팩트 증대, 준법*윤리경영 강화

  • 경영학원론 A형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최근 ESG 경영이라는 이름으로 전개되고 있다. ESG 경영의 개념 및 실행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경영의 개념 및 실행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1) 개념2) ESG 경영의 필요성3) 실행 사례결론참고문헌서론최근 부쩍 강조되고 있는 기업윤리(corporate ethics)는 기업 경영활동이 규범적 기준을 사회의 윤리적 가치체계를 따르기 위한 윤리적 규범 기준을 기업경영에 제시하는 것으로 기업이 사회와 상호작용하면서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규범적인 개념이다. 기업이 기업윤리를 준수함으로써 기업이 규범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