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두산중공업 향후전략 방향제시 - 두산중공업 기업전략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21 / 2019.01.21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두산중공업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두산중공업 향후전략 방향제시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두산중공업 기업소개
(1) 기업현황
(2) 경영철학

2. 두산중공업 주요사업분야

3. 두산중공업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두산중공업 경영전략
(1) 기업성장전략
(2) 지속가능 경영전략
(3) 사회공헌전략 (CSR)

5. 두산중공업 마케팅전략
(1) STP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2) 마케팅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6. 결론 및 향후전략 방향제시
본문내용
1. 두산중공업 기업소개

(1) 기업현황
두산중공업은 원자력, 화력, 복합화력, 수력 등 지금까지 총 300여기의 발전소를 건설했으며, 지금이 시간에도 국내는 물론, 미국, 인도, 중국 등 세계 각지에서 60여기의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로 EPC 계약자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또한 풍력발전, 연료전지 등 친환경적인 차세대 에너지원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바닷물을 담수로 만드는 담수 플랜트 분야에서는 최고의 경쟁력을 가지고있으며 하루 담수생산량 80만톤으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사우디아라비아 쇼아이바 3단계, MSF와 RO 방식을 세계 최초로 결합시킨 아랍에미리트 후자이라등에 두산중공업의 기술이 새겨져 있다. 그리고 두산중공업은 MSF 방식 이외에 MED, RO 방식의 원천기술을 확보, 담수 플랜트 3대 기술을 모두 보유함으로써 그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발전, 담수 이외에도 플랜트 산업의 기초 소재인 주단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도로, 항만, 공항, 전철 등 각종 SOC 사업과 플랜트 건설 분야에서도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체질개선과 영업역량 강화, 독자기술 확보, 신규 성장엔진 발굴등을 통해 Global Leader In Power & Water 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2) 경영철학
1) 고객은 우리의 스승
고객이 우리의 스승이라는 말은 고객의 만족을 통해서만 우리의 생존이 보장되기 때문에 부서와 직위에 관계없이 모든 판단의 기준이 고객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며 무엇 때문에 불만스러워 하는가? 그들의 문제는 무엇이며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 그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 하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항상 고객들에게서 찾아야 하며 고객의 만족에 최고의 가치를 부여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국제경영] 중소기업 777(쓰리쎄븐)의 해외시장 진출기
  • 중소기업의 신화! 쓰리세븐(777)의 해외시장 진출기 글로벌 경영중소기업의 신화!777(쓰리쎄븐)의해외시장 진출기목 차Ⅰ. 777 소개1. 기업연혁 및 소개2. 선정이유Ⅱ. 환경 분석1. 시장분석2. 산업구조 분석 Ⅲ. 전략분석1. STP분석2. 4P3. SWOT분석4. 해외시장진출전략Ⅳ. 마케팅전략 1. 성공요인분석2. 문제점 및 해결방안3. 향후 전략Ⅴ. 출처Ⅰ. 777 소개 1. 기업 소개(1) 사명 및 기업 목표(2) 연혁- 1975년 대성금속 창립(現 김형규 회장) - 1979

  • [산업경영] 두산인프라코어 기업분석 보고서
  • 및 궤도 관제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국내 방산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한국형 전투장갑차(K200)와 계열차량외에 대공무기체계 분야에서 30mm 쌍열 자주대공포와 단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체계를 독자 개발하여 우리 군에 공급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등지에도 수출을 하고 있다. 두산 인프라코어 애뉴얼 리포트 2007그림 5. 다양한 사업 Portfolio기업분석통계적 사업 규모그림 6. 중국내 굴삭기 연도별, 월별 판매 추이중국내 전체 굴삭기 판매량은 2008

  • 메가박스 기업환경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메가박스 향후과제연구 -메가박스 마케팅 레포트
  • 및 향후과제연구한국 사회에서 영화 시장이 차지하는 부분은 상당히 크며 문화생활에 있어서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활동이 되었다. 또한 청소년 층 뿐만 아니라 중 장년 층도 영화를 즐기는 비중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계속 증가할 것이다. 그만큼 영화는 우리의 일상속에 깊이 침투해있고, 우리는 이러한 깊은 관계 속에서 메가박스가 얼마나 더 좋은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았다. 이번에 분석한 기업환경과 SWOT분석 결과는

  • [마케팅] 삼성 래미안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목 차1. 기업소개2. 시장 환경 분석3. SWOT 분석4. STP 분석5. 4P 분석6. 새로운 마케팅전략7. 성공요인분석8. 향후 전망1. 기업소개(1) 기업 개요1) 삼성물산삼성물산은 1938년 창업 이래 무역을 통해 한국 산업의 고도화와 세계화를 선도해 왔으며, 1975년 정부로부터 한국 종합상사 1호로 지정 받은 이후 본격적인 해외 영업을 확대해 한국의 대외 무역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온 국내 최정상급 트레이더이다.삼성물산은 무역업에 한정된 사업 영역을 벗어

  • [마케팅] [마케팅]진로 ‘참이슬’ 마케팅분석 및 1위수성을 위한 차별화전략(A+리포트)
  • 마케팅전략1.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2.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3. 경쟁사의 전략4. 진로의 4P 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5. 참이슬 핵심전략1) 초기 참이슬 2) 수정된 참이슬 (참이슬fresh)3) 신제품 J의 출시Ⅳ. ‘참이슬’ 차별화 전략 및 보완점Ⅴ. 맺는말Ⅵ.부록1. 진로 두산 점유율2. 소비자 분석4. 참고자료소주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