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혁신] 캐논 생산혁신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회사개요
기업 현황
경영이념
캐논그룹의 주요 사업내용
매출
종업원수
캐논의 기업 유전자
-생산관리 혁신 추진배경 및 목적

-본론
1) 생산혁신-셀방식의 도입
2)기술과 R&D
3)인적자원관리 - 종신고용제와 실력제
2. 캐논의 성공요인
3. 생산관리(혁신) 추진 성과
4. 캐논의 향후 계획

-결론
-캐논이 보여준 성과가 한국의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캐논 매출구조를 보면 사무기기 사업이 6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프린터 사업의 경우 최근 각광받고 있는 사업이다. 복사기 시장의 경우에는 캐논, 제록스, 리코 등 3개 기업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상황이다. 프린터와 복사기 산업의 특성은 지속적인 수요를 유발하는 것이다. 프린터는 잉크, 복사기는 토너와 같이 한 번의 하드웨어 판매로 매출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모품이나 주변 기기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매출이 이루어진다. 그 결과 재품 판매에서 충분한 이윤을 확보하지 못하더라도 다시 이윤을 창출할 수 있으며, 복사기의 경우 교체비용이 높아 시장 지배력도 쉽게 변하지 않는 특성이 있다. 또한 기술적인 진입장벽이 높아 쉽게 경쟁기업들이 참여하지 못하는 특성도 가지고 있다.

1)프린터 사업
프린터 사업은 전체 매출의 33%, 수익의 44%를 차지하는 캐논의 핵심 사업이다. 프린터 시장의 격전지라고 할 수 있는 레이저 프린터 시장에서의 캐논의 성과를 살펴보자. 2005년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HP의 지배력이 압도적이다. 이러한 프린터 시장의 내부를 분석하면 실질적 지배력은 캐논이 더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캐논은 프린터 사업에 있어 OEM 사업을 겸하면서 실리를 취하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캐논의 프린터 사업은 상당부문 OEM형태로 운영되고 있는데, HP프린터의 대부분은 캐논 엔진을 채택하고 있으며 실제 하드웨어의 대부분도 캐논으로부터 조달 받고 있는데 2005년 캐논 전체 매출에서 HP의 OEM사업과 관련된 매출은 780,639백만 엔으로 캐논 전체 매출의 20.8%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혁신 성공 사례 분석 2 - (삼성항공의 기술혁신)1. 서 론2. 삼성항공(주)의 카메라사업 기술혁신 과정1) 기술제휴를 통한 생산기반의 구축2) 독자모델의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3) 신모델의 창출과 국제화3. 삼성항공의 카메라사업 부문 해외직접투자와 기술학습1) Rollei사의 인수와 기술학습2) Union사의 인수와 기술학습 4. 삼성항공 카메라사업 기술혁신능력 구축과 성공요인1) 인력교류를 통한 효과적인 기술흡수2) 적절한 기술제휴선 확보3) 핵심 기

  • [생산관리] 캐논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세계시장에서의 성공
  • 캐논: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세계시장에서의 성공Ⅰ. 서론1. 기술혁신이란?혁신은 대부분이 기술혁신을 의미한다. ‘생산요소의 새로운 결합을 도모하는 것으로, 보통의 개인이나 조직들이 항상 수행하고 있는 합리적이고 관행적인 방법을 단순히 그대로 따르는 것만으로는 이룰 수 없는 기능 혹은 활동’, ‘과거의 정태적 균형을 창조적으로 파괴하여 새로운 균형을 이룩하게 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생산성을 높여주거나 비용을 줄여 수익을 증대시

  • [생산관리] 캐논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세계시장에서의 성공
  • 생산 공정을 만들어내는 것 서론2. 왜 캐논인가? - 선정동기 ☞ 10여 년 간 꾸준한 성과를 일구어 옴☞ 집중화된 사업구조☞ 개별 사업들의 최고 수준의 경쟁력☞ 캐논의 성공을 다각도로 고찰함에 의의를 둠① 기술② 생산방식③ 조직문화 및 CEO의 역량본론1. 캐논의 혁신 동인☞ 혁신 동인의 정의 》 혁신 프로세스☞ 혁신의 배경 ① CEO의 리더쉽② 기업 외부 환경의 변화③ 기업 내부 요인2. 혁신의 성과☞ 셀 생산공정 도입☞ 뛰어난 기술

  • 브랜드 확장의 성공, 실패 사례
  • 생산하는지 조차 모르는 소비자가 다수일 정도로 취약한 인지도를 보이고 있다. - 기술적 성능의 문제HP가 디지털카메라로의 브랜드 확장에 실패한 다섯 번째 요인은 기술적 성능의 문제에서 찾아볼 수 있다. HP 제품들은 대부분 타사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기가 크고 투박한데, 이러한 특성은 상대적으로 손이 큰 유럽 및 북미권 에서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반면 간편한 휴대성 및 컴팩트형 제품을 선호하는 한국 시장에서는 큰 인기를 얻지 못하

  • 제품중심의 기업사명과 고객중심의 기업사명의 예를 제시하고 이들 두 가지 기업사명이 가지는 장점과 단점을 설명하시오
  • 성공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2006년 3월 발간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따르면 P&G에서 이루어지는 혁신의 35%가 외부에서 수입되고 있다고 한다. 혁신 제품 연구에 관한 대가로 꼽히는 콘스탄티노스 마르키데스 교수는 창의성과 생산성은 공존할 수 없다고 강조하면서 아이디어와 상품화의 분업을 주장했다. 마르키데스는 이 같은 분업의 모범 사례로 출판, 음악, 영화와 같은 창작 산업을 들었다. 음반의 경우 과거는 음반사가 직접 가수나 연주자들과 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