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혁신] 캐논 생산혁신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회사개요
기업 현황
경영이념
캐논그룹의 주요 사업내용
매출
종업원수
캐논의 기업 유전자
-생산관리 혁신 추진배경 및 목적
-본론
1) 생산혁신-셀방식의 도입
2)기술과 R&D
3)인적자원관리 - 종신고용제와 실력제
2. 캐논의 성공요인
3. 생산관리(혁신) 추진 성과
4. 캐논의 향후 계획
-결론
-캐논이 보여준 성과가 한국의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
- 본문내용
-
캐논 매출구조를 보면 사무기기 사업이 6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프린터 사업의 경우 최근 각광받고 있는 사업이다. 복사기 시장의 경우에는 캐논, 제록스, 리코 등 3개 기업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상황이다. 프린터와 복사기 산업의 특성은 지속적인 수요를 유발하는 것이다. 프린터는 잉크, 복사기는 토너와 같이 한 번의 하드웨어 판매로 매출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모품이나 주변 기기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매출이 이루어진다. 그 결과 재품 판매에서 충분한 이윤을 확보하지 못하더라도 다시 이윤을 창출할 수 있으며, 복사기의 경우 교체비용이 높아 시장 지배력도 쉽게 변하지 않는 특성이 있다. 또한 기술적인 진입장벽이 높아 쉽게 경쟁기업들이 참여하지 못하는 특성도 가지고 있다.
1)프린터 사업
프린터 사업은 전체 매출의 33%, 수익의 44%를 차지하는 캐논의 핵심 사업이다. 프린터 시장의 격전지라고 할 수 있는 레이저 프린터 시장에서의 캐논의 성과를 살펴보자. 2005년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HP의 지배력이 압도적이다. 이러한 프린터 시장의 내부를 분석하면 실질적 지배력은 캐논이 더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캐논은 프린터 사업에 있어 OEM 사업을 겸하면서 실리를 취하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캐논의 프린터 사업은 상당부문 OEM형태로 운영되고 있는데, HP프린터의 대부분은 캐논 엔진을 채택하고 있으며 실제 하드웨어의 대부분도 캐논으로부터 조달 받고 있는데 2005년 캐논 전체 매출에서 HP의 OEM사업과 관련된 매출은 780,639백만 엔으로 캐논 전체 매출의 20.8%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