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캐논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세계시장에서의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1. 기술혁신이란?
☞ 2. 왜 캐논인가? - 선정동기
본론
☞ 1. 캐논의 혁신 동인
☞ 2. 캐논카메라의 기술적인 품질 -(KANO의 고객만족모형)
☞ 3. 기술역량강화를 가능하게 한 요소들
① 생산 - 셀 생산방식
② 사람 - 조직문화와 CEO의 리더십, 그리고 인재개발
결론
☞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조직문화의 중요성

본문내용
서론
1. ‘기술혁신’ 이란?
⇒ 생산요소의 새로운 결합을 도모하는 것으로, 보통의 개인이나 조직들이 항상 수행하고 있는 합리적이고 관행적인 방법을 단순히 그대로 따르는 것만으로는 이룰 수 없는 기능 혹은 활동 → 슘페터, 창조적파괴

★ OECD의 ‘기술혁신’ 규정
⇒ 과학과 기술을 최초로 새로운 방식으로 적용한 것으로서 상업적 성공까지 거둔 것
⇒ 일정한 혁신성을 실현하면서 동시에 시장의 인정도 받는 제품과 생산 공정을 만들어내는 것



2. 왜 캐논인가? - 선정동기
☞ 10여 년 간 꾸준한 성과를 일구어 옴

☞ 집중화된 사업구조

☞ 개별 사업들의 최고 수준의 경쟁력

☞ 캐논의 성공을 다각도로 고찰함에 의의를 둠
① 기술
② 생산방식
③ 조직문화 및 CEO의 역량




참고문헌

1) 책
디지털 시대의 생산시스템과 SCM, 김길선 외, 법문사
말콤 볼드리지 경영평가 모형에 기초한 경영의 원론적 이슈와 경영학의 본질, 이우용 외, 형설출판사
캐논의 경영전략, 이균배 역, JSMS 캐논연구회
경영의 원론적 이슈와 경영학의 본질, 이우영 외 공저, 형설출판사
성공적인 혁신만들기-기술혁신경영, 김능진, 경문사

2) 논문
‘초 고성과 기업 캐논을 말하다’, 김덕식, LG 경제연구원
‘셀 생산방식에 대한 고찰’, 김광희
‘캐논의 셀 생산방식과 인재개발을 위한 혁신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임외석

3)인터넷
http://blog.naver.com/acsnothing?Redirect=Log&logNo=60005681034
http://blog.naver.com/sin8010/14861013
http://news2.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36697&load_bal=y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조직의 변화관리
  • 기술변화의 촉진기법6. 신제품과 서비스(1) 제품과 서비스의 변화와 다른 혁신과의 차이점(2) 신제품 성공 이유(3) 수평적 연결 모델7. 전략과 구조적 변화(1) 조직변화의 이중모형 (2) 관리변화를 위한 조직설계8. 문화의 변화(1) 문화 변화의 압력 (2) 문화 변화의 개입활동9. 변화 실행 전략(1) 변화를 위한 리더십 (2) 변화의 장벽(3) 변화 실행 기법■ 결 론경영조직론 3조■ 서 론 기업을 둘러싼 외부환경은 과거와는 달리 빠르고 지속적인 움직

  • [인사관리] 롯데제과 인력 확보 기업사례
  • 검사의 비중을 높게 주는 회사에 지원한다면 승산이 없다. 똑똑한 지원자가 되자.차례Ⅰ. 서론Ⅱ. 본론(1) 롯데제과 회사 소개 (2) 롯데제과의 인사관리-개요 -모집활동-회사유래 -서류전형-회사CI -선발면접-회사 연혁 -기타 -롯데제과의 윤리경영 ↳ 내부노동시장에서의 인력확보-국내 유통망 -롯데제과의 승진 지표-해외 지사 (3) 인사담당자와의 인터뷰-계열사 -인터뷰 본론-협력 회사와의 상생노력 -롯데제과 인사관리의 장단점Ⅲ. 결론

  • [경영전략] 신도리코의 경영전략 분석
  • 시장을 지배할 것이기 때문이다. 4. 사업목표 (Business – Level Objectives)신도리코의 사업목표- 기술 정신 (Technology Spirit)- 환경과 문화의 중심기업기술 정신 (Technology Spirit)2002년 7월 새롭게 발표한 신도리코의 CI는 디지털복사기와 레이저 프린터의 세계적인 R & D 및 생산시스템을 기반으로 디지털 네트워크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려는 신도리코의 도약을 형상화한 것이다. 변화와 성장을 향한 힘찬 움직임을 모토로 제작된 CI는 신도리코의 새로운 의

  • 브랜드 확장의 성공, 실패 사례
  • 성공할 뿐 아니라 모 브랜드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브랜드를 재활성 시킬 수 있음.후속 브랜드 확장에 대한 기초를 마련해준다.Ⅲ. 브랜드 확장의 성공사례1. NIVEA니베아 브랜드는 Beiersdorf(BDF)의 Cosmed 부문에서 생산하는 피부관리 및 미용관리 제품 브랜드로 유럽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전세계적으로 그 명성이 알려진 브랜드이다. 니베아 크림이 속해있는 다목적용 크림시장의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하였는데 1970년까지 니베아는

  • 캐논 캐논 소개 캐논 성장 과정 캐논 연혁 캐논 기업 이념
  • 세계대전 이후 캐논은 상업용 카메라를 본격적으로 제작하기 시작하여 1947년에는 Canon카메라주식회사로 이름을 바꾸었다. 이렇게 카메라에서 성공을 거두자 캐논은 자신의 광학 기술과 정밀 기술을 이용하여 사업용 기계제작분야로 진출하였다.1950년대까지 카메라 생산에 치중하던 캐논은 1960년대 들어 사무자동화라는 전망 밝은 틈새시장을 발견하고 본격적으로 이 분야에 진출하였다. 그리하여 1964년 전자탁상계산기와 1966년 복사기 사업을 필두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