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보험론] 복합운송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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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본문 개요

Ⅰ. 서론

Ⅱ. SKT회사개요
1. 성장과정
2. 사업소개
3. 사업성과

Ⅲ. 시장상황 및 경쟁상황
1. 시장상황
2. 경쟁상황

Ⅳ. SKT의 사업전략
1. 국내전략
2. 해외진출전략

Ⅴ. SKT의 인적자원관리제도 분석
1. 인재상
2. 선발/채용
3. 교육
4. 평가/보상

Ⅵ. 사업전략과 인사제도의 적합성분석
1. SKT전략분석개괄
2. 네트워크시장 과포화 이전단계
3. SKT사업전략의 변화
4. SKT 해외진출전략

Ⅶ. SKT와 SK플래닛의 분리
1. SK플래닛 소개
2. 분리배경
3. 인적자원관리제도의 방향

Ⅷ.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은행이 소비자물가지수를 산정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소비재 묶음의 비중에서 교통•통신의 비중이 증가 하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을 통해 소비에 대한 대중의 인식 변화가 시장에서 표출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통신 서비스가 사람들의 삶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통신서비스 시장의 중요성은 다시 한번 강조될 수 있다. 한국의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 공급자는 SK텔레콤, KT, 그리고 LG U+가 있는데, 이 중에서 SK텔레콤은 2011년 10월, SK플래닛을 분사하는 등의 파격적인 변신을 하게 되었다.

최근 들어 IT기술의 발전으로, 정보통신 서비스 분야에서 ‘디지털 컨버전스’는 더 이상 새로운 개념이 아닌 기본적인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유비쿼터스 환경이 가까운 미래에 도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디지털 융합화 현상은 유비쿼터스 환경으로 나가는 중간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융합화(Convergence)란 디지털 IT기술의 발전과 전송망의 광대역화에 따라 기존에 통신과 방송으로 각각 분리되었던 콘텐츠, 네트워크, 단말기 및 서비스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현상이라 정의할 수 있다. 융합화는 유선과 무선의 융합화, 음성과 데이터의 융합화, 그리고 방송과 통신의 융합화는 대표적인 융합화의 큰 흐름을 보여주는 현상이다. 이러한 변화는 다방면에서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SKT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SK플래닛의 분사는 이러한 영향 중 하나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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