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하이닉스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ㆍ문제점제기. 목적. 방법. 본론체계
Ⅱ. 본론
ⅰ. 기업경영 SCM의 이론설명
ㆍ개념 및 범위
ㆍ발전과정
ㆍ필요성 및 중요성
ㆍSCM 추진상의 문제점
ㆍ성공조건
ⅱ. 하이닉스 성공사례
ㆍ선정배경 및 기업소개
ㆍ하이닉스의 SCM에 관련한 기사
ㆍ성공전략 및 성공요소
ㆍSCM의 효과
ㆍCSCP란?
ㆍCPFR란?
Ⅲ.결론
ㆍ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하루에도 수많은 기업이 만들어지고 있고 수많은 기업들이 파산하고 있다. 특히 유통업체에 있어 파산하는 기업들은 그 파산원인 중 하나가 공급사슬관리를 체계적으로 하지 못한데 있다.
오늘날 산업경제에서 디지털 경제로의 변화함에 따라 신기술이 등장하였고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이 나타나면서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의 공급사슬에 많은 변화가 나타났다. 따라서 기업들은 전통적인 유통망의 혁신을 위하여 새로운 정보기술을 도입하고 이를 이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기 시작하였다. 오늘날 기업에서 다가오는 ‘SCM과 유통정보화’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은 유통업체와 제조업체 있어 IT를 이용한 공급사슬 기업 간 프로세스 통합을 통한 운영 효율성 강화 뿐만 아니라 기업의 내부의 업무 효율성도 강화해 주고 있다.
향후 경영자의 길을 가게 될 대구대학교 경영학과 학생으로서 21세기에 변화하는 기업들에게 요구되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에 대응한 안목을 연구하고 제시하고자 하는 관점에서 이 레포트를 쓰게 되었다.
여기에서는 기업경영에서의 공급사슬경영의 개념과 발전과정, 필요성 및 중요성, 성공요소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하이닉스의 SCM의 성공사례를 들어 이 기업의 성공실적과 성공요소에 대하 알아보도록 하겠다. 또 앞으로 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우리들이 해야 할 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네이버 용어사전 http://terms.naver.com/
삼성경제연구소, 전통기업의 디지털 전환전략, 2000
임세헌, 박연우, e-비즈니스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 한올출판사, 2006
전자신문, 2009년 5월 15일
전자신문, 2009년 7월 23일
황하진, 고일상, 박경혜,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경문사, 2003
CIO매거,진 2007년 12월호
http://blog.naver.com/mymylord
http://www.hynix.co.kr/ko/index.j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