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HITE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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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HITE 소개
2. HITE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3. HITE에 대한 분석
4. HITE의 마케팅 문제 분석
5. HITE의 마케팅 전략 개선 방향
본문내용
HITE는 20대의 젊은 층을 Target customer로 하는 저관여 / 감성적 제품이다. 이런 점과 함께 SWOT 분석을 통해 현재의 마케팅 전략이 적합한지 고려하고, 그렇지 않다면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20대 젊은 층으로, ‘세련됨’, ‘당당함’, ‘열정’ 을 갖춘 이들

맥주에 대한 고객들은 비보완적 평가방식을 활용


비보완적 평가방식을 사용 - 분리식
평가기준의 수가 적음
주관적 평가기준이 많이 고려
맛은 가장 중요한 평가기준이나 결정적인 평가기준으로는 미흡

HITE는 Cass를 위한 ‘고객 Needs 파악’ 에 노력이 부족해 그에 걸맞는 마케팅전략을 세우지 못했다. 또한, 신규 고객을 유치보다 현재 브랜드를 유지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데, 이와는 상반된 전략을 활용했다.


Csss
젊은 층이 맥주 시장의 40%를 차지한다는 시장조사 결과 바탕으로
젊음의 이미지를 발산하는 로고 가능
젊음의 무한한 성장과 힘 상징


Hite

과거 경쟁업체의 잘못을 역이용한 진부한 마케팅 전략 지속
차후에야 경쟁업체와 비슷한 전략 수행으로 인한 선발효과를 누리지 못함

경쟁업체보다 미흡한
시장 분석

구식의 시장조사 :
92년도 자료


Cass 의 개선보다는
Max 라는 신제품 출시


Cass에 대한
고객 충성도 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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