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BO 성공 및 실패 사례 분석-HP와 후지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MBO의 개념
MBO란?
MBO의 당위성
MBO 절차
2.사례분석
성공기업 HP
실패기업 후지쓰
3.시사점
4.적용 방안
한국외대를
중심으로
- 본문내용
-
MBO란,
Management By Objectives
목표 관리법 : 회사가 일정기간 동안 사원에게 사전에 목표를 설정하게 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게 하여 실적을 평가한 후,
평가결과를 조직 및 개인의 보상에 활용하는 관리법
MBO, 왜 필요한가?
전략적 기획과 경영관리를 연계시키는 효과적인 과정 및 도구
MBO PROCESS
MBO를 수행하기 위한 일련의 과정들로,
개인의 목표달성 뿐 아니라 나아가 조직의 목표달성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
각 단계의 원칙은 철저히 지켜져야 한다.
- 참고문헌
-
후지쓰 성과주의 리포트 –조 시게유키
한국형 목표관리 제도 –신정식
경영학원론 : 시스템적 접근 –신유근 저
21세기 기업전략을 위한 목표 관리 : MBO –장수용 저, 전략기업컨설팅(2000)
HP Worldwide Digital Portfolio Premiere -월간PT
http:// www.hp.com
위키피디아 지식 백과 ‘MBO’의 정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