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USTech 소싱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현재 USTech의 상황
02 Direct Sourcing Strategy
03 Indirect Sourcing Strategy
04 지분교환
05 Joint Venture
06 결론
본문내용
Direct Sourcing Strategy
중국 현지 공장설립 전략

장점
안정된 후 가격경쟁력 확보 e.g. CaliTech 과 TexaTech

단점
많은 시간, 비용, 노력 소모
높은 퇴거장벽
원하는 투자 수익률을 달성하는데 걸리는 시간

중국 전문가의 부재

실패사례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공장 설립 시도


Indirect Sourcing Strategy 두가지 대안

대안
ODM과 OEM 동시 채택
TaiSource와의 단독 제휴
유지 및 개선


Indirect Sourcing Strategy
첫번째 대안: ODM과 OEM 동시 채택

문제점
상호간의 낮은 신뢰도
-USTech의 Morris 영입
-TaiSource의 CMO 영입

타 공급자 물색의 어려움
-보안문제
-이미 다른 회사와 제휴 중

관리비용의 증가
-품질/디자인의 일관성 유지가 어려워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마케팅]국제화에 대한 기업의 대응
  • 국제화되고 국가 및 사람간의 접촉이 빈번해지면서 협상(協商)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기업의 이해관계자에 대한 협상력 제고는 곧 경영자의 책임이다. 기업이 국제화되면서 경영자에게는 궁극적으로 협상하는 능력이 향상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협상에 임하는 전략이 종전에는 영화(零和, zero sum) 즉 나의 이득이 1이면 상대방의 이득은 -1이 되어 그 합이 영이 되는 이론이었다. 그러나 새로운 전략은 나의 이득이 곧 상대방의 이득이 되는 자세

  • [국제경영론] `Lock&Lock` 락앤락 경영전략분석
  • 최종 보 고 서국제 경영론 국제경영론 2003년 12월 8일 (월) 제출▣ 차 례 ▣들어가는 말해외 시장 목표 설정해외 시장 진입 전략경영전략해외 시장 진입 전략국제 마케팅STP 분석4P 분석국제 생산/소싱국제 인사/조직자금조달계획맺는 말참고문헌 및 출처들어가는 말 지금까지 우리는 Lock&Lock및 제품 진출 시장인 베트남의 선택 배경과 그에 따른 환경분석을 해 보았다. 그리고 시장 환경 분석과 경쟁분석, Lock & Lock 내부분석을 통해 SWOT 분석

  • [국제경영전략] 락앤락 LOCK&LOCK 베트남진출
  • 국제경영전략LOCK&LOCK 베트남진출< 목 차 >* 서 론- 들어가는 말 ( page 2 )* 본론- 해외 시장 목표 설정 ( page 2 )- 해외 시장 진입 전략 ( page 2 ~ 3 )1. 경영전략2. 해외 시장 진입 전략- 국제 마케팅 ( page 3 ~ 9)1. STP 분석( Segmentation ) 2. 4P 분석(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 국제 생산/소싱 ( page 10 ) - 국제 인사/조직 ( page 11 )- 자금조달계획 ( page 11 ~ 12 )* 결론 - 맺는 말 ( page 12 )- 참고문헌 및 출처 ( page 12 )* 서 론- 들어가는 말 -우리는 Lock&Lock의 제품 진

  • [국제경영전략] 락앤락 LOCK&LOCK 베트남진출
  • 국제경영전략LOCK&LOCK 베트남진출* 제 출 날 짜 : 2006년 11월 1일< 목 차 >* 서 론- 들어가는 말 ( page 2 )* 본론- 해외 시장 목표 설정 ( page 2 )- 해외 시장 진입 전략 ( page 2 ~ 3 )1. 경영전략2. 해외 시장 진입 전략- 국제 마케팅 ( page 3 ~ 9)1. STP 분석( Segmentation ) 2. 4P 분석(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 국제 생산/소싱 ( page 10 ) - 국제 인사/조직 ( page 11 )- 자금조달계획 ( page 11 ~ 12 )* 결론 - 맺는 말 ( page 12 )- 참고문헌 및 출처 ( page 12 )* 서 론- 들어가는

  • 닛산의 구조조정
  •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며, 신규 및 기존 사업의 위험성(Risk)을 최소화하고,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가 단축화되어 가고 있는 현시점에 있어서 타사가 점유하고 있는 각종의 경영자원 및 노하우의 적극적인 활용 또는 공동이용을 통한 다국적기업에 의한 소싱(Sourcing) 전략의 일환으로 기업내 국제거래의 연장선 위에 위치하고 있을 뿐 아니라, 글로벌 경영전략에 글로벌 아웃소싱(Global Out Sourcing)전략의 다양화된 양상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