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USTech 소싱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UStech의 Sourcing arrangements의 재정립을 위해서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할 것은 middleman을 없앨 것인가 말 것인가의 문제이다. 현재 기업의 상황을 보면 현지공장설립을 통한 생산보다는 여태까지 기업이 해왔던 middleman을 통한 생산방식이 낫다고 본다. 현지공장을 설립할 경우, 경쟁사들처럼 원가를 낮춰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수익보다는 비용이 더 크다. 우선적으로 현지공장 설립을 위해서는 기업의 의사결정자가 중국을 돌아다니면서 어떤 지역에 공장을 설립하기가 적합한지 결정해야할뿐더러 현지국가의 문화나 정부와 법의 제약 등을 익히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 시간,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UStech는 지금 현재 중국전문가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중국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얻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이와 같은 사전적 조사의 중요성은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현지공장 설립 실패를 보면 알 수 있다.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투자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은 현지 사정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성급하게 러시아인 파트너나 브로커의 말만 믿고 무작정 뛰어든 데에 있다. 그리고 사전조사의 부재로 인한 러시아에 대한 전문지식 부족으로 인해 한국 야쿠르트는 러시아 현지 공장 건설을 위해 토지와 공장을 매입하려고 시도했지만 여러 차례 사기를 당했다. 이는 러시아의 생산시설과 제조업 관련 법규를 제대로 공부하지 않은 채, 주먹구구식의 인맥 중심으로 접근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이유는 현지 공장 설립을 위해서는 다액의 투자가 필요하고, 만약 투자에 실패하게 되더라도 퇴거장벽이 높기 때문에 철수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그리고 현지공장 설립은 막대한 투자액에 비해 초기에는 수익을 내기가 어렵다. 이는 지금 UStech의 상황(시장점유율이 줄어들고 시장에서 안정적인 위치를 확보하지 못한 상황)에서는 현지 공장을 설립하기보다는 다른 방법을 통해 수익을 내거나 시장에서의 위치를 정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마케팅]국제화에 대한 기업의 대응
  • 국제화되고 국가 및 사람간의 접촉이 빈번해지면서 협상(協商)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기업의 이해관계자에 대한 협상력 제고는 곧 경영자의 책임이다. 기업이 국제화되면서 경영자에게는 궁극적으로 협상하는 능력이 향상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협상에 임하는 전략이 종전에는 영화(零和, zero sum) 즉 나의 이득이 1이면 상대방의 이득은 -1이 되어 그 합이 영이 되는 이론이었다. 그러나 새로운 전략은 나의 이득이 곧 상대방의 이득이 되는 자세

  • [국제경영론] `Lock&Lock` 락앤락 경영전략분석
  • 최종 보 고 서국제 경영론 국제경영론 2003년 12월 8일 (월) 제출▣ 차 례 ▣들어가는 말해외 시장 목표 설정해외 시장 진입 전략경영전략해외 시장 진입 전략국제 마케팅STP 분석4P 분석국제 생산/소싱국제 인사/조직자금조달계획맺는 말참고문헌 및 출처들어가는 말 지금까지 우리는 Lock&Lock및 제품 진출 시장인 베트남의 선택 배경과 그에 따른 환경분석을 해 보았다. 그리고 시장 환경 분석과 경쟁분석, Lock & Lock 내부분석을 통해 SWOT 분석

  • [국제경영전략] 락앤락 LOCK&LOCK 베트남진출
  • 국제경영전략LOCK&LOCK 베트남진출< 목 차 >* 서 론- 들어가는 말 ( page 2 )* 본론- 해외 시장 목표 설정 ( page 2 )- 해외 시장 진입 전략 ( page 2 ~ 3 )1. 경영전략2. 해외 시장 진입 전략- 국제 마케팅 ( page 3 ~ 9)1. STP 분석( Segmentation ) 2. 4P 분석(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 국제 생산/소싱 ( page 10 ) - 국제 인사/조직 ( page 11 )- 자금조달계획 ( page 11 ~ 12 )* 결론 - 맺는 말 ( page 12 )- 참고문헌 및 출처 ( page 12 )* 서 론- 들어가는 말 -우리는 Lock&Lock의 제품 진

  • [국제경영전략] 락앤락 LOCK&LOCK 베트남진출
  • 국제경영전략LOCK&LOCK 베트남진출* 제 출 날 짜 : 2006년 11월 1일< 목 차 >* 서 론- 들어가는 말 ( page 2 )* 본론- 해외 시장 목표 설정 ( page 2 )- 해외 시장 진입 전략 ( page 2 ~ 3 )1. 경영전략2. 해외 시장 진입 전략- 국제 마케팅 ( page 3 ~ 9)1. STP 분석( Segmentation ) 2. 4P 분석(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 국제 생산/소싱 ( page 10 ) - 국제 인사/조직 ( page 11 )- 자금조달계획 ( page 11 ~ 12 )* 결론 - 맺는 말 ( page 12 )- 참고문헌 및 출처 ( page 12 )* 서 론- 들어가는

  • 닛산의 구조조정
  •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며, 신규 및 기존 사업의 위험성(Risk)을 최소화하고,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가 단축화되어 가고 있는 현시점에 있어서 타사가 점유하고 있는 각종의 경영자원 및 노하우의 적극적인 활용 또는 공동이용을 통한 다국적기업에 의한 소싱(Sourcing) 전략의 일환으로 기업내 국제거래의 연장선 위에 위치하고 있을 뿐 아니라, 글로벌 경영전략에 글로벌 아웃소싱(Global Out Sourcing)전략의 다양화된 양상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