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Lock&Lock` 락앤락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는 말
1) 해외 시장 목표 설정
2) 해외 시장 진입 전략
경영전략
해외 시장 진입 전략
3) 국제 마케팅
STP 분석
4P 분석
4) 국제 생산/소싱
5) 국제 인사/조직
6) 자금조달계획
2. 맺는 말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들어가는 말
지금까지 우리는 Lock&Lock및 제품 진출 시장인 베트남의 선택 배경과 그에 따른 환경분석을 해 보았다. 그리고 시장 환경 분석과 경쟁분석, Lock & Lock 내부분석을 통해 SWOT 분석까지 알아보았다. 따라서 지금부터는 이렇게 도출된 기회를 살리기 위해 위협과 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경영전략, 마케팅, 생산, 인사 및 자금조달 전략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해외시장 목표설정
Lock&Lock의 2003년도 매출은 약 1억 달러이며, 이중 수출은 1200만 달러정도이나 현재의 해외시장 진출 속도로 볼 때 앞으로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급속도로 늘어날 전망이다. 현재 주요 수출국은 유럽,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이지만 현재 진출해 있거나 진출 예정중인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각국에서의 폭발적인 수출 증가세가 예상된다.
베트남 시장 진출 시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목표는 무엇보다도 안정적인 유통망의 확보이다. 조직적인 유통망이 존재하지 않고 재래시장과 중소 유통 업체가 난립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호치민과 같은 대도시 진출 후 소매상에 물건을 직접 공급할 수 있는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수출 직영점으로부터 각 지역 소매상으로의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가 이뤄진다면 중간 유통단계를 줄이는 효과를 가져와 가격 절감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 황귀연 외,『베트남의 이해』, 부산외국어대학교 출판부, 1999
· 오인식,『베트남의 투자환경분헉과 기업진출』,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연구센터, 1997
· 정영규, 『동남아시아 사회와 문화』, 율곡출판사, 2003
· www.mofat.go.kr/vietnam
· www.vietnamnews.co.kr
· www.pufs.ac.kr/~baeys/
· http://home.tinc.co.kr/`kwon01
자료평가
- s
- hyeji***
(2005.06.12 19:01: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