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Lock&Lock` 락앤락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는 말

1) 해외 시장 목표 설정

2) 해외 시장 진입 전략
경영전략
해외 시장 진입 전략

3) 국제 마케팅
STP 분석
4P 분석

4) 국제 생산/소싱

5) 국제 인사/조직

6) 자금조달계획

2. 맺는 말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지금까지 우리는 Lock&Lock및 제품 진출 시장인 베트남의 선택 배경과 그에 따른 환경분석을 해 보았다. 그리고 시장 환경 분석과 경쟁분석, Lock & Lock 내부분석을 통해 SWOT 분석까지 알아보았다. 따라서 지금부터는 이렇게 도출된 기회를 살리기 위해 위협과 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경영전략, 마케팅, 생산, 인사 및 자금조달 전략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해외시장 목표설정

Lock&Lock의 2003년도 매출은 약 1억 달러이며, 이중 수출은 1200만 달러정도이나 현재의 해외시장 진출 속도로 볼 때 앞으로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급속도로 늘어날 전망이다. 현재 주요 수출국은 유럽,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이지만 현재 진출해 있거나 진출 예정중인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각국에서의 폭발적인 수출 증가세가 예상된다.
베트남 시장 진출 시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목표는 무엇보다도 안정적인 유통망의 확보이다. 조직적인 유통망이 존재하지 않고 재래시장과 중소 유통 업체가 난립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호치민과 같은 대도시 진출 후 소매상에 물건을 직접 공급할 수 있는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수출 직영점으로부터 각 지역 소매상으로의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가 이뤄진다면 중간 유통단계를 줄이는 효과를 가져와 가격 절감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 황귀연 외,『베트남의 이해』, 부산외국어대학교 출판부, 1999

· 오인식,『베트남의 투자환경분헉과 기업진출』,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연구센터, 1997

· 정영규, 『동남아시아 사회와 문화』, 율곡출판사, 2003

· www.mofat.go.kr/vietnam

· www.vietnamnews.co.kr

· www.pufs.ac.kr/~baeys/

· http://home.tinc.co.kr/`kwon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
  • hyeji***
    (2005.06.12 19:01:10)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성공사례] ㈜하나코비(락앤락) 성공사례
  • 경영론>중소기업 성공 사례 : ㈜ 하나코비목차서론1.하나코비의 선정 동기본론2.하나코비 기업의 역사1)회사 연혁2)하나코비 경영이념3)하나코비의 성장 과정4)성공사례 -LOCK&LOCK (LOCK&LOCK의 성공요인)(1)제품적인 면(2)프로모션 쪽 면(3)공격적인 마케팅5)하나코비의 CEO3.하나코비의 LOCK&LOCK 해결해야 할 당면 과제 및 극복 방안1)대기업과의 경쟁2)값싼 복제품과 중국산 가짜용기의 등장3)긴 상품 교체 주기4)촉진 전략5)내수시장 침체결론4. LOC

  • 글로벌경영관리전략(국산 밀폐용기 락앤락의 세계시장 공략기)
  • Lock&Lock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서 영국,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시장에 맞는 해외 광고 및 홍보활동 등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그렇다면 락앤락이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떠한 핵심역량을 보유하고 있었을까?Lock&Lock의 핵심역량⑴ 선택과 집중- Lock&Lock은 회사 설립 13년째인 1998년까지만 해도 주방, 욕실, 어린이 용품, 도시락 등 600여 가지에 이르는 제품들을 생산하는 양적 다각화전략을

  • 경영사례분석- 하나코비(주)락앤락 성공적인 진출사례분석, 기업의 외부내부 환경분석, 기업의 해외진출사례
  • 【경영사례 분석】(주)락앤락REPORT※목표; 하나코비-(주)락앤락의 시장진출과정에 따른 경영전략을 살펴보자.∽∽∽∽∽∽∽∽∽∽∽∽∽∽∽ 목 차 ∽∽∽∽∽∽∽∽∽∽∽∽∽∽∽∽Ⅰ. 서 론 【기업의 내부환경 분석】Ⅱ. 하나코비 -(주)락앤락이란?1. 하나코비-(주)락앤락 회사개관2. 하나코비- (주)락앤락 기업연혁 및 경영이념1) 기업연혁2) 경영이념 3. 하나코비(Lock&Lock) 락앤락의 실적▣매출액․ 수출액․ 시장점유현황【기업의 외부환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국제경영학과를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이런 기본적인 상식을 알아두는 것도 좋지만 레포트를 통해서 중국시장에 진출한 한국기업에 대해 좀 더 세부적인 분석을 시행하고자 한다. 그래서 선정한 기업이 Lock&Lock 이다. Lock&Lock 은 여느 가정집에나 적어도 한 개씩은 필수적으로 구비하고 있다. Lock&Lock 은 중국에 진출한 여러 기업 중 하나로 여러 가지 생각을 하면서 Lock&Lock이 2004년 중국에 본격적으로 진출 할 때의 방식과 2001년 국내 내수 시장에서의 고전

  • 주 락앤락 기업 분석 연구
  • 락앤락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브랜드라는 사실이 알려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브랜드 네임으로 잠근다는 의미의 영어 ‘락(lock)’을 2번 사용함으로써 외국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주었기 때문이다. 이제 락앤락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성공하였는지 전략과 SWOT분석 등을 통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1.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가. 업종 및 규모출처 : (주) 락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