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2.1산업정의
2.2사업현황
3. 시장경쟁요소
3.1대한항공
3.2저가항공(LCC)
4. 핵심역량
4.1고객서비스
4.2운항
4.3저가서비스
4.4환리스크 관리
5. Key Success Factors
5.1 안정성
5.2 항공인프라
5.3 재무 건전도
6. 경쟁분석
6.1 안전성
6.2 항공인프라
6.3 재무 건전도
7. 결론 및 전략제시


본문내용
기업을 선정하기에 앞서 서로의 관심사를 나누던 중 조원 모두가 문과대학 학생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로써 미국과 중국, 프랑스 등 각자 서로 다른 문화를 공부하고 있지만 모두 글로벌 사회를 탐구하는 데 관심이 있다는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아시아나 항공을 선택하였다. 현대의 글로벌 사회를 가장 잘 대변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회를 주도하고 확장하는 데, 항공산업이 가장 기본적이지만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또한 서비스가 극대화된 항공산업의 특징이 통합적인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현대 기업의 쟁점을 잘 반영한다고 생각했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보다 발전적인 논의를 위해 성장가능성이 더 많은 2등 기업 아시아나 항공을 선택하였고 본 과제를 통해 아시아나 항공 기업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전략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1. 기업소개

아시아나 항공은 금호 아시아나 그룹 계열의 민간 항공사로 1988년 2월 17일 창립하였다. 연간 5조원 규모의 매출로 대한항공과 함께 한국 제 2의 항공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항공운수뿐만 아니라 설비, 통신, 관광, 호텔, 기내식 제조판매 등 다양한 연계사업에 종사하고 있다. 에어 부산이라는 저가 항공사를 출범했을 뿐만 아니라 금호 리조트, 금호 렌터카 등 대부분의 전후방 사업이 계열사로 존재한다. 11년 8월 기준 총 71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선 12개 도시, 국제선 22개국 68개 도시의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세계 최대의 항공 동맹체인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iance) 회원이기도 하다. 아시아나 항공은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의 3대 서비스품질 평가기관 모두에서 2011년도 고객만족도 1위에 올라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았다
참고문헌
www.kisline.co.kr
www.nicerating.com <산업평가 방법론, 항공운송>
아시아나 2009년 경영 실적 및 사업계획
아시아나 2010년 경영 실적 및 사업계획
아시아나 2011년 경영 실적 및 사업계획
Disign Issue & news <항공 운송 부문>, 대신증권
한국기업의 환위험 관리 현황과 개선방안, 신혜숙 명아름, 한양대학교 국제대학원
한국신용평가 아시아나 항공(주) analysis 보고서, 최영
Asiana Airlines Sustainability Report 2008
Asiana Airlines Sustainability Report 2009
Asiana Airlines Sustainability Report 2010
산업이슈 보고서 <운송>, 동부증권
EUGENE Investment & Securities 항공운송부문, 주익찬
2011년 증권산업 전망, 키움증권, 서영수
국적항공과 외국항공 서비스품질의 중요도-성취도 분석(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of Service Quality in National Airlines and Foreign Airlines), 박수영,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
  • 대한항공vs아시아나항공기업분석목 차기업소개 및 선정동기산 업 분 석영 업 분 석재무분석평가 및 시사점기업소개 및 선정동기1962년 6월 세워진 대한항공공사1969년 3월 한진 그룹이 인수 대한항공으로 상호 변경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2000년 6월 스카이팀 창립 멤버2008년 진에어 창립(LCC)1988년 2월 서울항공 창립1988년 8월 (주)아시아나항공 으로 상호 변경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금호아시아나 그룹(모회

  •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 아시아나항공마케팅사례-목차-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아시아나항공 브랜드이미지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S (강점)(2) W (약점)(3) O (기회)(4) T (위협)4. 아시아나항공 STP분석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6. 그 외 마케팅활동 분석(1) 서비스마케팅(2) 여성타겟 마케팅(3) SNS마케팅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① 창립일 :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및 핵심역량분석과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경영전략제안과 향후방향분석 레포트
  • 아시아나의전략은 아시아나의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의 원인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을 했다.그리하여 아시아나의 이러한 전략의 타당성을 핵심역량분석, PEST, 포터의 산업분석 모델 등의 내/외부 분석 툴을 이용하여 분석해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내고 보다 발전적인 방향의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2.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아시아나는1988년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이라는 경영이념과 함께 창립되었다.그리고 아시아나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연구
  • <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아시아나항공 기업개요(2) 기업비전과 미션2. 아시아나항공 경쟁우위요소(1) 인적자원관리(2) 재무관리(3) 정보시스템 관리(4) 아시아나항공 핵심역량3. 항공산업 현황분석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아시아나항공 주요 경영전략(1) 전략적 제휴전략(2) 틈새시장 공략6. 마케팅전략(1) 서비스마케팅(2) SNS마케팅(3) 마케팅믹스 4P전략7. 결론<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 PPT
  • 아시아나항공 (020560) 기업 분석목 차1. 기업 소개2. 기업 분석2-1. 2010년 3Q 실적 분석2-2. 재무제표 분석2-3. 재무상태2-4. 사업별 매출/영업비용 구성2-5. 노선별 매출 비중2-6. 영업비용3. 결론기업 소개- 1988년 서울 – 부산 간 국내선 첫 취항국내선 12개 도시, 14개 노선, 국제선 20개국 67도시 83개 노선항공기 보유 대수 : 68대 (2010년 10월 기준)현재가 : 9,710원 (11/10 장종료 기준)시가총액 17,116억 / 시총순위 109위 (코스피)Asiana Airline Inc. / KRX : 운수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