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09 / 2017.02.0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아시아나항공에 관하여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어떤 주제로든 레포트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바로 레포트작성하실수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3) 아시아나항공 브랜드이미지

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

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
(1) S (강점)
(2) W (약점)
(3) O (기회)
(4) T (위협)

4. 아시아나항공 STP분석

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그 외 마케팅활동 분석
(1) 서비스마케팅
(2) 여성타겟 마케팅
(3) SNS마케팅

<참고자료>
본문내용
아시아나항공은 2010년 5월에 아시아나 트위터를 개설하였고, 2010년 8월에 페이스북을 개설하였다. 그리고 아시아나항공은 SNS로 성공을 하였는데 그 이유는 실시간으로 여행 정보나 행사 등을 공유할 수 있고 운항현황, 할증료 안내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SNS에 올리고 있어 해외 출장이나 여행이 잦은 정보가 필요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그 밖에 추가적으로 아시아나항공 페이지를 방문하면 선물을 줌으로써 아아시아나항공을 더 홍보하고 고객을 끌어들이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페이지를 방문한 날에 ‘좋아요’를 누르면 선물을 받는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다른 경쟁사들의 고객들을 아시아나항공으로 더 끌어들여 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 SNS 마케팅 공모전을 펼쳐서 사람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아시아나 페이지를 한 번 더 방문하게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아시아나항공을 쉽게 기억하게 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결과, 아시아나 SNS 친구가 20만에 돌파하는 결과를 만들었다. 아시아나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서 마련한 SNS로 인한 성과는 기업 인터넷 소통만족도 종합순위 TOP 10에 들어가는 결과를 가져왔다.
참고문헌
-국내 항공사 관련 인식 조사 (리서치보고서 2016년 1월호 / 2016)
-고객의 눈높이 기준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시아나항공 (김맹선/Kim Maeng Sun, 김재욱/Kim Jae Wook, 김영신/Kim Young Seen, 소비문화연구 제7권 제2호 )
-항공사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조현준(Cho, hyun-jun), 문화관광연구 제1권 /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김병욱 / 좋은 책 만들기]
-조직관리이해 -유호룡,이준호,장인봉 / 대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
  • 기업개요2. 경영철학3. 대한항공 기업핵심역량4. 대한항공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대한항공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설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1. 대한항공 기업개요1969년에 창립한 국내 10위권 내의 대기업 중 하나인 대한항공은 대한민국의 최대 항공사이면서 아시아의 대형항공사이다. 현재 아시아나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분석
  • 제주항공마케팅연구-index-1. 제주항공 기업소개2. 제주항공 기업핵심역량3. 기업환경분석4.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ion1. 제주항공 기업소개제주항공은 티웨이항공에 이은 국내 두 번째로 설립한 저가항공사로 모기업인 애경그룹과 제주도가 각각 75%와 25%의 지분을 공동출자하여 설립하였다.제

  • 아시아나 항공사 마케팅 분석
  • - 발표과제아시아나 항공사 마케팅 분석목 차 -Ⅰ. 서론Ⅱ. 본론회사소개BCG매트릭스 분석SWOT 분석- 아시아나 항공사 SWOT 분석- 대한항공 SWOT 분석(경쟁사 비교)STP 분석제품수명주기4P 전략분석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아시아나 항공사는 1988년 2월 17일에 창립 되었으며 금호 아시아나 그룹의 운송, 물류, 서비스 부문에 속한 대한민국 항공사 중에 상위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나 항공은 세계 최대 항공 동맹체인 스타 얼라

  • 아시아나항공,마케팅분석,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시아나 항공사 마케팅 분석목 차 -Ⅰ. 서론-1Ⅱ. 본론-1회사소개1BCG매트릭스 분석3SWOT 분석-4- 아시아나 항공사 SWOT 분석- 대한항공 SWOT 분석(경쟁사 비교)STP 분석7제품수명주기-

  •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과 아시아나항공 SWOT,STP,4P전략분석및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아시아나항공의 전략”-목차-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 (2) 경영방침(3) 지속가능 경영2. 항공산업 시장환경분석3.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1) 안전부문 경영전략(2) 고객만족 경영전략(3) 환경부문 경영전략(4) 사회공헌 경영전략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5. 아시아나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1) 2위기업의 마케팅(2) 마케팅믹스 4P전략7. 새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