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아시아나항공마케팅전략,아시아나항공기업분석,항공사분석,항공사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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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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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7P
Ⅱ. SWOT Analysis
Ⅲ.Our Strategy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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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예약서비스
1.1.1 Call Back Service
기존에는 대기자로 예약된 고객이 직접 전화문의로 예약 여부를 확인했으나 현재는 예약 센터 내의 전담 팀에서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예약 확정을 통보해 준다.
1.1.2 모바일 예약
인터넷과 전화를 통한 예약은 물론 모바일을 통한 예약도 가능하다.국내모든 이동 통신회사의 무선 단말기 (휴대폰,PCS)를 통하여 아시아나항공 예약/발권, 예약확인/취소, 출/도착정보, 탑승수속, 마일리지조회, 아시아나뉴스등을 이용할 수 있다.
1.1.3 E-Ticket발매
소규모 여행사에서도 전자 항공권(E-Ticket)의 발매를 통해 보다 손쉽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전자 발권 제도를 시행한다. 종래에는 소위 ATR(Agent Ticket Request) 대리점이라고 부르는 소규모 영세 여행사에서는 자체적으로 항공권 발권이 불가능해 고객이 좌석을 예약한 후 즉시 항공권을 받아볼 수 없는 문제점이 있었다. 따라서 고객은 발권을 위해 며칠을 기다리거나 시내 지정 매표소 혹은 공항을 찾아야 하는 불편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전자 발권 제도의 도입으로 항공권을 원하는 누구라도 가까운 소규모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예매하고 그 자리에서 표를 받아 볼 수 있게 되었다.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의 원본을 팩스로 받아 보는 전자항공권은 여행객이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 공항 카운터를 통해 원본 항공권과 교환해 탑승하면 된다. 전자 발권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고객은 더욱 편리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여행사들도 보다 간소한 절차를 통해 항공권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1.1.4. 공항 외 항공권 발권
지하철 역내 카운터와 우체국 다기능 예매창구에서 예약 및 발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항공권 송부 발권 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데 항공권 송부 발권 서비스(Prepaid Ticket Advice)란 항공운임을 지불하고자 하는 사람(의뢰인)과 실제 항공권을 가지고 탑승할 승객이 서로 다른 도시/국가에 있는 경우에 의뢰인이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항공운임을 지불하고 승객은 타 도시/국가에서 항공권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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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홍, 항공여객운송수요 ; 계량적 접근, 연세대학교 석사논문, 1991
조주은, 항공사 업무론, 현학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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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 종, 世界 主要 航空社의 經營現況과 우리나라 航空社의 對應課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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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유진, 항공운송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지각된 서비스 질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1995
권현경,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에 관한 인식비교연구, 경기대 관광전문대학원, 2004
황위익, 항공운송 사업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연구, 인하대 국제통상 물류대학원, 2003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http://www.flyasiana.com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koreanair.co.kr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네이버 지식iN http://kin.naver.com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매경이코노미 http://www.mk-economy.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스타얼라이언스 홈페이지 http://www.staralliance.com
스카이팀 홈페이지 http://www.skytea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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