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항공시장분석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사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의 문제점 세계항공산업분석 국가별 항공운송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6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하늘 위의 호텔”
Contents
Unit 01 ㅣ 항공시장분석&기업소개
Unit 02 ㅣ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전격분석
Unit 03 ㅣ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문제점
시장분석 & 기업소개
01
2
3
4
636
679
708
743
2011
2012
2013
2014
단위:십억US$
세계여객 및 화물규모
국가별 항공운송 변화
글로벌 항공산업 현황
전반적인 세계경제의 회복, 유가하락으로 인한 항공산업의 수요증가
세계여객 및 화물규모의 꾸준한 성장세
아시아권의 여객과 화물의 급증 ( 아시아 산업성장 & 중국의 성행)
수송부담률이 점차 증가하고 항공가격이 하락함 여객/화물의 주요교통수단
현재 전세계인구의 약 40%가 항공을 이용. 앞으로는 더욱 증가할 전망
세계항공산업분석
국내항공시장 성장세
(2014년 기준)
국내항공사 매출액 점유율 (%)
국내항공산업분석
국내 항공산업 분석
1. 산업 내 경쟁
구분(천명)
2011
2012
전년대비(%)
전체여객
63,629
69,401
9.1
국내선
20,980
22,282
6.2
국제선
42,649
47,119
10.5
화물
3,238
3,273
1.1
: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시장
: 과점 산업 구조
국내항공사 매출액 점유율 (%)
2. 대체제의 위협
: 국내 저가항공 수송 분담률 추이(%)
: 저가항공의 국제선 노선 점유율 (%)
국내항공산업분석
3. 잠재적 진입 기업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항공운송 사업은 초기 투자 비용이
막대하여 산업의 진입장벽이 높음
투자설비를 구축했어도 이를
회수하기 위해 초기 가격을 낮은
가격 책정하기 어려움. 가격경쟁력 약화
설비투자사업
노선구축의 어려움
기존 기업들이 구축해놓은 노선 시스템
구축은 단기간에 구축할 수 없음
장, 단거리 모두 각 기업의 특성에 맞춰
이미 노선경쟁 치열. 구축한다 하더라도
그에 대한 비용 및 시간 많이 소요
지속적 여행 수요
항공 가격의 하락으로 해외여행
수요 증가
중국과 같은 개발도상국의
경제성장으로 외국인 관광객 증가
인천공항 월 평균 100만명 이용(2013)
다양한 선택권
저가항공, 외항사와 같이 국내 양대
항공사 외에 다양한 선택 가능
기존 여행사 상품 외 E-commerce
통한 다양한 티켓 유통채널 확보
싼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
소비자들이 가격에 민감해짐
미국의 보잉 사와
유럽의 에어버스가 항공시장 장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기 모두
보잉과 에어버스로 구성
지속적 여행 수요
국내항공산업분석
항공시장 동향
항공화물운송
Black Friday와 같은 외국의 쇼핑세일정보가 국내에서 Hot Issue
해외직구 규모가 2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항공운송업 기대
또한 한중FTA가 전격 타결되면서 항공화물운송에 대한 기대감 상승
항공시장 동향
해외직구족 증가에 따른 특송화물 시장 증대
항공시장 동향
저가항공사 점유율
국내선과 근거리국제선
점유율 증가
항공시장 동향
2
3
4
국내 저가항공사의 성장
국내항공산업분석
국가
대한민국
설립
1969 3월
항공기
보유수
총 147대 (2014.4월 기준)
여객기 121대+화물기 26대
사업
부문
여객, 화물, 항공우주
기내식, 기판, 리무진
취항
현황
45개국 126개 도시
(45개 미주 + 유럽)
대한항공 실적 (여객/운송 부문)
기업소개 - 대한항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운송산업][항공화물운송]항공운송(항공운송산업, 항공화물운송)의 환경변화, 발달, 실태, 문제점, 항공운송(항공운송산업, 항공화물운송)의 과제, 전망, 항공운송(항공운송산업, 항공화물운송)의 발전방안 분석
  • 항공운송(항공운송산업, 항공화물운송)의 환경변화, 발달, 실태, 문제점과 항공운송(항공운송산업, 항공화물운송)의 과제, 전망 및 항공운송(항공운송산업, 항공화물운송)의 발전 방안 분석Ⅰ. 개요Ⅱ. 국제항공운송환경Ⅲ. 세계 항공운송산업의 환경변화1. 항공운송의 자유화2. 항공운송산업의 초국적화3. 항공사 및 공항의 민영화4. 항공산업관련기술의 발달5. 항공안전 및 환경규제의 강화1) 항공안전 및 보완활동의 강화2) 환경 및 소음에 대한

  • [관광사업론] 저가항공사의 경쟁력과 향후 방향
  • 항공사 전략에 따른 국내지역항공사 동향 Ⅳ. 국가별 저가 항공사 현황 및 분석 1. 미국2. 유럽3. 한국 Ⅴ. 우리나라 저가 항공사에 관한 연구1. 우리나라 저가 항공사의 장․단점 분석2. 우리나라 저가 항공사의 발전 전략Ⅵ. 결론 Ⅰ. 서론 1. 연구목적세계항공운송시장은 자유화와 개방화에 따라 1980년 이후 약 25년간 경쟁체제가 심화되고 있고 21세기에도 항공사간 경쟁은 보다 다양한 형태로 산업구조를 변화 시킬 것으로 전망된다.1

  • 저가항공 진에어(Jinair) 마케팅
  • 항공사 최초 국제항공안전인증(IOSA)- 세계 최고 항공사 수준의 운항률 / 정시률 : 97.1% / 98.4%(09년 10월)- 탐승률(김포~제주) : 75%(09년 3분기) * 09년 2분기(70%) / 1분기(58%) / 08년(41%) 6) 진에어의 『기업 개요』․ 회사명 (주) 진에어/ JINAIR. Co., LTD.․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 653-25 대한항공교육훈련센터 3층․ 대표전화 1600-6200․ 자본금 270억원․ 보유기재 B737-800 5대7)『연혁』2008s 2008.01 법인설립 및 사업자 등록2008.04 정기항공 운송사업면허 취

  • 항공사경영론 얼라이언스 - WINGS(윙스), SKYTEAM(스카이팀)
  • 항공사의 얼라이언스 현황최초의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StarAlliance)가 탄생한지 만 7년이 지났다. 그간 항공업계의 얼라이언스는 ‘21세기 항공산업의 키워드’라 불릴만큼 빠른 성장을 보였으며, 이제 정착기를 지나 경쟁구도로 변화하고 있다. 한국시장에서도 아시아나항공이 스타얼라이언스에 준회원으로 가입됨에 따라 스카이팀의 대한항공과 더불어 양국적항공사의 얼라이언스 가입이 완료됐다. 그러나 여행업계는 아직 얼라이언스에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연구
  • <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아시아나항공 기업개요(2) 기업비전과 미션2. 아시아나항공 경쟁우위요소(1) 인적자원관리(2) 재무관리(3) 정보시스템 관리(4) 아시아나항공 핵심역량3. 항공산업 현황분석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아시아나항공 주요 경영전략(1) 전략적 제휴전략(2) 틈새시장 공략6. 마케팅전략(1) 서비스마케팅(2) SNS마케팅(3) 마케팅믹스 4P전략7.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